얼마전에 출시한 MG 제타건담 Ver.Ka입니다.
2005년 MG 제타건담 2.0에 이은 18년만에 버전업된 제타 건담입니다.
Ver.Ka지만 MG 하이뉴 건담 Ver.Ka 처럼 카토키식 리파인이 아닌, 원작 혹 원작 디자인에 근접한 모습으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가슴의 날개(?)와 몸 이곳 저곳에 있는 내부프레임이 조금씩 보이는 포인트는 재해석한 흔적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타건담 프라모델 전통인 빔 라이플을 팔뚝에 장착하는 것도 가능
빔 라이플에 빔 파츠를 장비하면 빔 톤파(?) 비스므리 하게 사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 라이더로 변형
이번에도 웨이브 라이더에 빔 라이플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구판들......
1/100
1985년에 처음 출시된 최초의 웨이브 라이더로 변형이 되는 제품입니다.
변형 구조 때문에 프로포션이 망가졌죠.
MG 1.0 (사진상에서 구분하기 어렵겠지만 턱을 좀 깎고, 콕핏(복부의 빨간 부분)에 있는 구조물을 갈아 버렸습니다.)
1996년에 처음 출시된 프라모델입니다.
MG로 오면서 원작과 다르게 변형 구조가 바뀐 곳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고관절 전개 기믹, 팔이 백팩안쪽에 수납이 되는 것 등)
그리고 디자인이 카토키 리파인이라 원작과 모습이 많이 다릅니다. 만약에 요즘 나왔으면 이 모습으로 Ver.Ka가 나왔을 거예요.
그리고 디자인이 카토키 리파인이라 원작과 모습이 많이 다릅니다. 만약에 요즘 나왔으면 이 모습으로 Ver.Ka가 나왔을 거예요.
MG 2.0
2005년 '기동전사 Z건담' 20주년 기념으로 버전업된 프라모델입니다.
디자인은 당시에 개봉하고 있던 극장판 '기동전사 Z건담'의 신 작화 디자인을 따라 갔습니다.
MG 1.0의 단점이었던 낙지 관절, 웨이브 라이더 변형시에 어떠한 고정 기믹도 없는 문제를 해결하고 나온게 특징입니다.
MG Ver.Ka
나란히
왼쪽부터 1/100, MG 1.0, MG 2.0, MG Ver.Ka
제타건담 프라모델 전통인 '빔 라이플'을 팔뚝에 장착한 모습.
분명 같은 1/100 스케일일텐데 오른쪽으로 갈수록 조금씩 키가 커지네요. ^^
2.0부터 오버스케일로 나오더군요.
이렇게보니까 버카 빔라가 진짜 큼직하네요... 바주카라고 해도 되겠어요
사진상에서는 그렇게 보이는데 빔 라이플 길이는 거의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