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난주 스타인 내러티브 버전 버카 풀도색 했습니다.
약간 밋밋한 감이 있어 위장 무늬를 넣어봤고요
덕트 분할 안된곳과 음각 디테일은 메탈릭도료로 부분 도색해줬습니다.
프레임은 갈색 프레임이 독특하고 잘 어울려서 그 색상 그대로 도색해줬습니다.
전지가동손말고 내러티브 건담처럼 조립식 가동손 넣어줬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그래도 덩치도 크고 매력 있는킷입니다.
다 만들고나서 전시하면 존재감은 확실합니다. 👍🏻
가슴부 문양은 분할된 흰색파츠의 음각 부분에 에나멜 블랙으로 채워넣어 줬습니다. 아무래도 기술상 저 부분이 쪼개지면 사출도 그렇고 내구성에도 문제가 있을듯 해서 그렇게 만들어진거 같네요.
팔 소매 부분 엔그레이빙 된 흰색 부품도 위 아래 에나멜 블랙으로 채워줬습니다.
이렇게 소매 아랫쪽 보시면 흰 테두리가 강조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실제 부품은 저기까지는 분할이안되어있어서 그냥 흰색입니다.
포징
공식작례에 나온 포징을 참고로 몇가지 해봤습니다.
고관절 좌우로 벌리는 기믹 엄청 타이트 한 거 말고는 대체적으로 무난하게 움직여줍니다.
고정손은 아주 성능이 좋습니다. 조인트도 기둥형이라 손목이 아래로 쳐지지 않습니다.
등 뒤 프로팰런트 탱크는 본체 대비 좀 더 두드러져 보였으면 해서 흰색으로 도색해줬습니다.
작례 사진에는 신제품인 액션베이스 8을 사용했는데요 이게 보기 보다 꽤 굵습니다. 1/100 사이즈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에 되어 있는데 납득이 되는 구조였습니다.
안그래도 기본라이플이 큰 편인데 거기에 바주카까지 결합하니 아주 멋드러지네요
고정손 덕분에 저 거대한 무기를 잘 지탱할 수 있습니다
소소한 부분이지만 다리 가동시 드러나는 무릎위 부품안 음각 디테일은 에나멜 블랙으로 채워줬습니다.
움직일때 과감하게 밖으로 드러나는 프레임은 진짜 너무 멋지네요
분할이 안되어서 서운했던 포인트 중 하나
이 빨간색 테두리 입니다. 안그래도 버카로 리뉴얼 된건데 이런 부분도 분할좀 해주지 .. ㅠㅠ
그럼 단가가 올라가겠죠 .. ? 약간은 아쉬운 업그레이드 입니다.
백팩이 오리지널 시난주에 비에 볼품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계속보니 이건 이것 나름대로의 멋이 있네요 ㅎㅎ
오리지널 시난주와 투샷
오리지널 시난주는 문양 분할이 안되어있어서 워싱해주느라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디테일한건 통짜 부품이 좀더 디테일하긴 합니다.. 도색하기 힘들어서 그렇지 .. ㅠㅠ
회색이라 그런가 스프린터 위장무늬가 진짜 잘 어울리네요!
완전 멋있습니다
멋지네요!
애니판 보다 나은데요!
훌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