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정보를 보다가 전투기 같은 것 위에 올라 탄 풀 파워 그리드맨의 사진을 발견했는데,
초절합체초인 풀 파워 그리드맨 오버 스펙 모드
라는 긴 이름의 모습. 관심이 가서 좀 찾아보니 그리드맨 소설판에 등장하나 보더군요.
타고 있던 건 파워드 포트리스라 불리며 어시스트 웨폰 끼리 합체한 파워드 제논과는 또 다른 형태인 거 같네요. 이렇게 올라 탄 모습은 과거 <전광초인 그리드맨 - 마왕의 역습>에 등장하는 풀 파워 그리드맨과 비슷해 흥미롭군요.
리뉴얼 된 <더합체 DX 풀 파워 그리드맨>은 최근 제품임에도 이 형태에 대한 언급은 커녕 공식적으로는 지원하지 않는 걸로 아는데 검색 해 보니 과거에 가지고 놀다가 비슷한 형태를 만든 분들이 있네요. 그치만 아직 더합체로는 없길래 너무 궁금해서 제품이 도착하자마자 설정화를 참고해 시도해 봤어요.
더 놀라운 건 스카이 비터의 기수를 제외하면 전부 결합되어 있어 튼튼.
스카이 비터 기수의 경우 파워드 제논의 발 앞꿈치를 만들기 위해 당기는 저 사이에 살짝 움푹 들어가는 공간이 생기는데 거기에 꽤 딱 맞게 올라가 나름 자리가 잡히고,
또 풀 파워 그리드맨으로 합체할 때 쓰이는 돌기를 배틀 트랙토 맥스의 주먹 사이의 틈에 꽂을 수 있어 결합이 되는 건 아니지만 적절한 위치에 걸쳐져서 흔들어도 자리 유지는 되는군요. 미약하게나마 위쪽 결합 돌기를 기울이면 고정에 도움이 돼요.
3D 프린터 등을 활용한다면 양 주먹의 구멍과 사이의 틈을 활용해 이 기수를 고정할 결합 부품을 따로 만들 수 있을 거 같은 생각이 드는군요.
그리드맨 칼리버의 가슴 장식을 결합하려면 버스터 보르의 가슴을 살짝 올려줘야 하는데 실제로 해 보면 아주 적당한 위치가 만들어져 딱 모양이 나오고,
설정화 등을 보면 묘사를 안 한 건지 보이지는 않지만 당연히 버스터 보르의 헬멧을 결합할 수 있는데 앞서 가슴 장식 결합 때문에 살짝 위로 올라가 있어 아래 공간에 파워드 제논의 목관절을 빼 여기에 배틀 트랙토 맥스의 헬멧을 대충 끼울 수 있네요. 이러면 칼리버의 날 빼고 남는 부품 없이 정리 끝.
그런데 스카이 비터 양 다리 부분이 커서 뒷부분이 좀 뜨는데 파워드 제논의 발 뒤꿈치를 꺼내면 얼추 수평을 맞출 수 있어요.
모데로이드 풀 파워 그리드맨이 있다면 딱 설정화의 모습을 연출해 볼 수 있을 거 같은데 없어서 아쉽… 입수하면 그 모습, 꼭 해보고 싶군요 ㅋㅋ
슈미프 나오자마자 '어 이거 그럴싸한데?'라며 만들어봤다가 나중에 설정 나오고 무진장 놀랐던 기억이 있지요. 모데로이드는 조립하다 일이 바빠서 방치중인데 이번 더합체도 구입했으니 나중에라도 해 봐야겠습니다.
슈미프 나오자마자 '어 이거 그럴싸한데?'라며 만들어봤다가 나중에 설정 나오고 무진장 놀랐던 기억이 있지요. 모데로이드는 조립하다 일이 바빠서 방치중인데 이번 더합체도 구입했으니 나중에라도 해 봐야겠습니다.
아 이거 봤엇어요 ㅋㅋ 엄청난 경험을 하셨던데 확실히 그리드맨은 놀거리가 많다는 게 느껴지더라구요!
모데로이드로 해봤는데. 부품 변형으로 합체하는 형태라 깔끔하게 안됩니다 ㅠ
왠지 그럴 거 같아서 저도 더합체를 기다리고 있었죠 ㅋㅋ
다이켄고 같은느낌이군요
오 그러고 보니 그러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