덧) 펀딩 시작했습니다. 쪼끔만 밀어주세요~잘 부탁 드립니다(^^)(_ _) ▶https://www.tumblbug.com/fsf
엌 오른쪽 감사합니다^^♡♥♡
9월쯤 시작해서 만들기 시작한지 한달쯤 지나 정리할겸 올려 봅니다^^
2명이서 게임 개발하고 있구요. 서로의 포지션은 이렇습니다.
아아....
남 눈치 보지않고 우리맘대로 새로운 게임을 만들자! 라고 마음먹은 후
예전에 함께 만들었던 게임 판타지어드벤처슈팅의 캐릭터들과 그들을 활용해서 만들었던 엘브리사의 캐릭터들과 그간 쌓아온 자캐들과 신캐들이 어울려 뛰어노는 세계관을 구상하고
용사학교의 용사키우기!
'용사학교 교장선생님이 되어 용사지망생들을 훌륭한 용사로 성장시키자.!'
라는 기본 플롯을 잡았습니다.
자다가 깨어나니 이세계야...나보고 교장이래...이 학교 만드느라 빚도 많이 졌대..어어어?!?!???
이런 느낌의 시작입니다 ㅎㅎ
바뀌고 추가되고 하겠지만 기본적으로는 용사들의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성장포인트
1. 레벨
2. 장비
3. 영혼석
4. 학교의 명성
5. 팀워크
넣지 않을꺼
1.모험가 강화 x
2. 장비 강화 x
3. 모험가 별 등급 x
로 정해 봅니다^^
플랫폼은 모바일로, 엔진은 유니티, 애니메이션은 스파인, 발매시기는 올해안이면 좋겠다! 로 정했습니다.
왜냐하면 돈이 부조카당...
둘다 돈버는 일을 안하고 만드는데 그전에 외주하고 빚내서 쟁여둔 생활비가 대략 계산해보니 3개월후면 똑 떨어집니다. 우린 굶으면 되지만 우리애기는 1학년이고 엄청 먹고 쑥쑥 자라고 있습니다.
얘기나온김에 팔불출은 사진 한장 올려봅니다♡
현실파악후 바로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래픽 컨셉은 플랫하게 실루엣으로 구별이 되게 심플하고 귀엽게 가성비를 최대연비로 뽑아보기로 합니다.캐릭터는 대략 100종 이상 필요하므로 하루에 한 캐릭터 이상 그려내야 합니다.(+인게임SD+몬스터+아이콘+아이템+배경+UI등등등..)
아직까지는 순조롭게 그려지고 있습니다 ㅠㅠ
덕분에 마이피 업뎃을 매일합니다. 친추와 피드백은 항상 감사합니다♥♥♥!
그리고 옆에서는 코딩을 시작하고 화면에 첫 캐릭터를 띄워 봅니다.
여러마리도 뿌려 봅니다.
발사체도 만듭니다.
적이 오면 공격해랏
별을 쏘아랏 뿅뿅
맞으면 아야아야
기본적인 공격부분 완료!
동전과 보물상자도 빠질수 없죠.
HUD 디자인도 합니다.
이렇게 개발 2주차에 전투화면 부분을 다 만들었습니다.
이 동영상 만들고 너무 뿌듯했던 기억이 나네요..
유저 게임데이터 셋팅하고 스테이지 데이터 구조를 만듭니다.
인터페이스에 사용하고 있는 NGUI가 자꾸 에러가 납니다. 업데이트도 오래됐습니다. UGUI로 바꿔야 할거 같습니다. 이거 다시 하려면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멘붕이어요.
그러자 짠 하고 UGUI 능력자 아가씨가 등판해 해결해주고 가셨습니다. 사랑해요ㅜ.ㅜ
캐릭터 그리느라 허덕였던 배경도 도와주시는 분이 계셔서 한숨 돌렸습니다.
내년초에는 게임학원에서 기획자과정 국비 인턴을 파견받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캐릭터 그리면서 그때그때 쓰고있는 설정들도 취합해서 큰그림 그려주시겠다는 분도 계십니다.
위험에 처할 때마다 원기옥이 모이는 느낌이에요. 항상 감사합니다!
기승전감사글이 되었네요. 둘이 만들지만 여러 분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앞이 캄캄했을 겁니다. 오늘도 감사 또 감사하며 만들어갑니다♥
한달간 그렸던 캐릭터들을 끝으로 용사학교 한달 개발기를 마칩니다.
(클릭하면 커져요)두달차쯤 되면 또 더 완성해서 들고 올께요^^
아..그전에 개발비 떨어져 펀딩 광고하러 올지도 모릅니다(....) 펀딩하면 종료후 한달뒤에나 입금된다면서요(..............)
http://eter.kr/ 매일 갱신되는 개발 일기는 이쪽입니다. 놀러 오세요^^!
https://www.facebook.com/fantasyschooldiary 용사학교 페북이에요. 소식은 이곳으로!
덧) 2달차 후기입니다^^ ▶http://bbs.ruliweb.com/hobby/board/300113/read/30556926?
덧) 펀딩 시작했습니다. 쪼끔만 밀어주세요~잘 부탁 드립니다(^^)(_ _) ▶https://www.tumblbug.com/fsf
우와...멋지십니다!! 부부 개발자라니...저도 부부웹툰작가가 꿈입니다...!! 스토리는 제가 하면 되는데 와이프가...그림을 안그리네요 ㅠㅠㅠ
이제 음악적 재능이 있는 아이만 출산하시면 가족이 다해먹...
네 엘브리사 차기작입니다! 퇴사하면서 캐릭터 협약해서 가져왔습니다^^
처음부터 말고 속도는 느렸다 빨랐다 긴장감을 줘보시면 좋을듯합니다.일정한것보다는요
경찰 아저씨!!!!!!!!!!!!!!
우와...멋지십니다!! 부부 개발자라니...저도 부부웹툰작가가 꿈입니다...!! 스토리는 제가 하면 되는데 와이프가...그림을 안그리네요 ㅠㅠㅠ
저도 팔이 무거운 사람인데(....) 닥치니까 하게 되더라구요. 뭔가 트리거가 필요합니다. 공모전 준비하자! 하고 살살 구슬려 보심이 어떠신가요^^
장인어른!!!!!!!!!!!!!!!!!!!!!
DendIking
경찰 아저씨!!!!!!!!!!!!!!
헤... 기대되네요.... 플랫폼은 어디인가요?
감사합니다.모바일이에요!^^
일단 안드로이드부터 가고 추후에 아이폰쪽도 가려고 합니다. 게임 잘되서 먹고 살만해지면 스팀도 가보도록할께요 ^^
게임 진행에 속도감이 없네요... 너무 느릿느릿..
참고해서 박진감있게 완성해 보겠습니다!
타리♥
처음부터 말고 속도는 느렸다 빨랐다 긴장감을 줘보시면 좋을듯합니다.일정한것보다는요
오오 좋은 의견입니다+_+b
일단 일부 총알... 화면에 보이는 노란색 광원... 같은것이 처음엔 느리게 나가다가 갈수록 빠르게 나가는 식으로 하면 좋겠구요. 너무 작아서(화살류) 위 같은 연출이 어울리지 않는건 그냥 빠른게 좋겠습니다. 슈팅게임의 박진감은 적총알은 느리지만 내 총알은 빠르다... 가 기본 컨셉 아닐까요? 몇몇 슈퍼급? 총알만 느리거나 느리게 시작하고. 대부분 가벼워 보이는 총알은 빨라야 슈팅 같은것 같네요.
오오 재밌어 보이네요 오오
오오 감사합니다>ㅁ<
오.. 개발은 추천, 부부는 추천! iOS도 계획있나요?
목표에는 있습니다만 개발경험이 없어 안드보다는 늦게 나오지 싶어요ㅜㅡ
4인용인가요? 블루투스로??
1인용입니다^^ 유저는 교장이 되어 모든것을 쳐다보며 도와줍니다!
엘브리사?
판타지어드벤처슈팅->FAS플래쉬->FAS2->엘브리사->용사학교 로 이어지는 계보입니다^^
어 그렇군요 개인적으로 엘브리사 재밌게 해서 나오면 ㄲ고 해보고싶어요!
고마워요 잼나게 만들어올께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진심이 느껴지는 고견 감사드립니다^^ 걱정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ㅠㅠ
현재 조그마한 게임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입장으로 ㅠㅠ 사실 케주얼 게임으로 울나라에서 투자를 받는건 불가능에 가까울듯합니다... 투자가 필요하시면.... 랜덤박스 들어간 RPG로 빠르게 갈아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프로토타입만 만들면 가능할듯합니다~!
참 적당한 조언이지만. 말이 부부개발자지, 큰물에서 놀던 분들이니까 알아서 잘 하시긴 할듯.
삭제된 댓글입니다.
네 엘브리사 차기작입니다! 퇴사하면서 캐릭터 협약해서 가져왔습니다^^
이분들이 캐릭터 원 창작자... 입니다.(정확히는 타리님..... 이터님은 숟가락 얹고 있는 ㅎㅎㅎㅎㅎ)
위에 우리끼리 만들자는 내용이 써있으니 당연히 회사차원은 아닌거 아실테고, 남은건 라이센스문제를 어떤식으로 풀었는지, 남의회사(?) ip 로 원본 욕 안먹일지.. 이런걸 궁금해하실꺼 같아서 달은 댓글입니다. 캐릭터 원 창작자라고 했을뿐이지 걱정말라던가, 뭐가 문제냐던가... 이런식으로 댓글 단게 아닌데 소유권 문제가 갑자기 튀어나오니 종 이상하네요. 애초에 엘브리사 후속편과 라이센스라는 말이 '아니면'의 관계도 아닙니다. 그러니 굳이 뉘양스를 보면 엘브리사 본 제작진인지, 아니면 제작진은 아닌데 ip사오셨냐? 이렇게 물어보는걸로 들리지 않나요? 소유권문제를 모르실꺼라 생각한적은 없으니 굳이 거론하실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나오면 꼭 구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힘이 납니다! 죽지 않겠어요 ㅠㅠ!
추천드리고 갑니다~
고맙습니다+_+
이제 음악적 재능이 있는 아이만 출산하시면 가족이 다해먹...
소..솔깃한데요....애키우기가 세상에서 젤 힘든거 같아요 ㅋㅋ
인디게임 개발자 다큐보니까 말이 자유롭지 어느 나라든 너무 고되더라구요. 힘내세요~!
벽을 향해 돌진하는 느낌인데 이렇게 피드백 받으면 정말 힘이 납니다^^
읔ㅋㅋㅋ 너무 귀엽네요. 전체적으로 느릿느릿한데 오히려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중간중간 강력하고 화려하고 스피디한 필살기 연출등으로 카타르시스를 쫳 주면 오히려 더 강렬한 느낌이 날 것도 같습니다.
오호 그런 방법도 있네요. 멋진 의견 감사합니다+_+b
루미 사진 귀엽게 나왔네요 형님, 형수님 화이팅! ^^
누구야 놀러와서 루미랑 놀아줘♡ㅋㅋ
와 귀엽네요 ㅋㅋㅋㅋ ㅋㅋㅋ
감사합니다^^b
저도 서버프로그래머고 와이프도 원화하는데.. 과연 부부개발을 할수있을지.. ㅎㅎ
후후..때가되면 이길로 오십시오..나름 재미납니다 ㅋㅋ
타리라는 닉네임과 이터라는 닉네임을 쓰시는 부부라고 하니 생각이 나는데... 혹시 예전에 DJMAX시리즈에 참여하시지 않으셨었나요...?
맞아요 디맥 디렉터였어요^^ 기억해주시니 반갑습니다! 디맥도 같이 만들었었는데 ㅎㅎ 그때 작업했던 캐릭터중 몇명 어레인지해 용사학교에 넣을까해요.
응원하겠습니다!
힘 보태 주셔서 감사해용>.<!
와 2인 개발이신데 퀄이 진짜 끝내주네요 ㅎㅎ 대박나실 듯
감사합니다. 셋이서 먹고살정도만 벌어도 좋겠습니다^^
타리 라는 닉이 낯익길래 혹시나 싶었는데 맨밑에 링크 보니 맞군요... FAS2 아직도 책장에 꽂혀있달까요 ㅎㅎㅎ
오오 올드유저님! 그 십년도 넘은 패키지를 가지고 계시다니 ㅎㅎ 용사학교 열심히 만들어서 FAS2 쿠폰 꼭 쓰게 해드릴게요!
훌륭하네여..중간중간에 레벨좀 센 공중전함 끼워너서 심장좀 쫄깃쫄깃 하게 해주세여..
공중전함!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거대용과 거대골렘은 생각했는데 공중전함 좋네요!
그래픽 부분에서는 딱 인디게임에서 합격점인것 같습니다. 게임성에 따라서 최고의 자리까지도 노릴 수 있을 가능성이 보이네요.
감사합니다^^ 재밌는 물건 만들어 올께요.
게임 화면을 보니 과거 명작 슈팅게임들 몇 가지가 어렴풋이 연상 되네요.. 베낀 느낌이 난다는 건 아니고요. ^^;; 캐릭터와 UI 디자인이 귀욤귀욤, 개성적입니다. 난이도 밸런스와 버그만 잘 잡으면 수작이 탄생할 것 같습니다.
귀엽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_+ 열심히 만들께욥!
삭제된 댓글입니다.
키엘
고맙습니다~^^
부부인게 부럽고 개발자 디자이너인게 부럽고 따님도 너무 이뻐서 부럽고 만드시는 게임도 멋져서 부럽고.. 멋지십니다! 행복하게 사세요~
고마워요 현실은 낮밤이 바뀐 꾸죄죄한 개발가족 ㅋㅋ 멋진 모습 보여드릴수있게 달릴께요!
언제나 봐도 재밌어 보이네요~~ㅎㅎ 화이팅 하세요~!!^^ㅎ
항상 힘이 되주셔서 감사합니다. ^^
횡스크롤 공중전만 있는건가요? 종스크롤이나 특정 애캐 혼자 출격해서 싸우는 형식같이 몇가지 변화를 주는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당 @_@
이거이거 정말 좋은 생각이에요. 옆구리 찔러놨습니다^^b!
저도 부부 무언가를 해보고싶네요 문제는 마누라도없고 여자친구마저 존재하질않네요 ㅠㅠ
....어딘가에 있을거에요ㅠㅠ
대단하십니다. 대박나세요!!
감사합니다. 우리식구 입에 풀칠은 할수 있길!
기획자 지망생으로서 화이팅 입니다!!!!
감사합니다^^!!!
게임 개발은 아니지만, 혼자서 개발하는 제 입장에선 너무 부럽네요.
1인개발! 고생 많으시죠 ㅠㅠ
겁나 아기자기한데? 텍마머니!
고맙습니다+ㅁ+!
인디게임 개발은 닥추 사랑합니다
열심히 완성시킬께요 ♡
더 큰 추천이 필요하다!
큰 힘 받았습니다!^^
같은 2인개발인데 저는 3달인데 ㅎㅎㅎㅎㅎㅎㅎ 웃는데 왜 눈물이 나지
셀프멧돌을 너무 갈갈 갈아서 ㅎㅎㅎ;; 초반에는 개발비 걱정에 3시간자면 벌떡일어나 작업했는데 이제는 5시간이상 자야 정신이 나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고양이마리오
감사합니다 ㅠㅠ 이대로 쭉 별탈없이 만들어가 올해안에 런칭할 수 있길!!
퇴근이 없는 회사로군요....
눈뜨면 출근 눈감으면 퇴근이죠...
그래픽 완전 취향저격... 재밌어보입니다. IOS 나오면 구입해야겠어요
이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만들어 올께요!
아이디가 낯이 익어 내용을 보니 펜타비전에서 뵙고 루리웹 오른쪽으로 뵙네요. 대박나실꺼에요.
고마워요~디맥 관련일 하셨나봐요+_+ 반갑습니다!
아.... 그 마이피에 보이던 캐릭터들이 여기 꺼였군요... 몰랐네요...;;;; 폰이나 패드로 게임이라곤 그 옛날 위룰(...)이랑 팔라독(...)이후로 해본적 없었는데..ㅋ 나오면 한 번 해봐야 겠네요~ IOS랑 MS스토어에도 올라오면 좋겠어요.ㅎㅎ
매일 올려서..눈에 띄었다니 다행입니다 ^ㅁ^;; ios버전도 꼭 만들어 올께요!
제일 눈에 띄었던게 저기 그 한복입고 장고 든 여자 캐릭터였는데요, 국산 게임이더라도 뭔가 한국적인 느낌이 드는 캐릭터가 별로 없었는데, 제일 눈에 띄더라고요.ㅎㅎ 좋은 게임 만들어 주시길 바랄게요^^
우왕 감사해요~추석때 신나서 이것저것 한복캐를 그렸는데 잼나더라구요. 설날때도 달려보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좋은 결과 나왔으면~~)~~
고마워요!!! 결과는 원기옥을 모아~~+_+
제가 모바일게임을 안하는편인데 이건 한번 해보고싶어지네요.
와..정말 기분 좋아지네요^^고마워요♥
엘브리사를 재미있게 즐겼던 유저로서 응원합니다 ㅎㅎ 기대가 많이 되네요 ㅎ
아이공 감사합니다^^b
캐릭터들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네요. ^^ 오랜시간 공들여 힘들게 만들어지는 만큼 큰 결실이 있었으면 합니다. 한가지 건의 드리고 싶은데요. 개인적인 느낌에 적들도 채력막대가 있고, 체력수치가 있어 한방에 죽지 않는데요. 동영상을 보다보니 적의 체력막대는 눈에 잘 안들어옵니다. 체력막대와 더불어 적의 체력이 1/3 또는 1/4 정도 남았을 때, 적의 상태가 살짝 달아올라 살짝 빨게지고 공격속도가 살짝 빨라지는 느낌은 어떨까요? 모션을 추가하기는 개발자 분들께 부담이 생기니, 살짝 빨게지는 정도라도 있으면 유저 입장에서는 적의 상태를 파악하기 쉬워져서 먼져 쳐야 하는 적이 금방 파악되고, 적 캐릭터의 감정기복이 전해져서 감정없는 보리자루 털고 있다는 느낌이 살짝 사라질 것 같습니다. ^^;;;; 나는 열심히 때리고 있는데 상대방에게서 전해져 오는 피드백이 너무 적어서 그나마 반복되는 전투가 너무 쉽게 질려버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동전이 두둥실 떠오는 것에 더해서.. 기본적 사양으로 근접한 유저에게 서서히 다가오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은 화면만 봐도 동전 먹으러 다녀야하는 스트레스가 살짝 전해지는 것 같아요. ^^;;; 거기에 더 나아가서 레벨이 높아질 수록 동전 빨아들이는 속도가 높아진다던가... 흡입범위가 커진다던가 하면 레벨업 하고자 하는 목표의식이랄까 의욕이 좀 더 고취 될 것 같구요. ㅎㅎ 좀 길어졌지만...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이구요. 의견이 반영이 되든 안되든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다양한 의견 정말 감사합니다. 옆구리 쿡쿡 찌르고 있어요+_+b 보리자루 터는 느낌 ㅋㅋㅋㅋ아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