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한인 마트에 갔다가 밤이 실해보여서 한번 사가지고 왔습니다.
시험삼아 에프에 구워봤는데, 그런대로 잘 구워져서 계속해서 사다가 구워서 지인들에게 돌리는 중입니다.
처음엔 해본적이 없어서 일단 10개 정도 만 에프에 구워 봤습니다.
칼집도 조리용 가위로 대충 따서 굽다가 터지지만 않게 하고서 구웠는데, 나름 맛이 괜찮았었습니다만, 개선해야 할 점도 명확해지더군요.
개선해야 할 부분은..
우선 속까지 물에 충분히 불려야 한다 였습니다.
그리고 그러기 위해서 껍질을 좀 제대로 크게, 그리고 속껍질 ('보늬'라고 하던가요?) 까지 제대로 따야 합니다.
그래야 깔때도 쉽게 까집니다.
그런데 시험작 처럼 조리용 가위로 대충 자르는거나 칼로 일일이 따는 건 뭔가 아닌거 같아 아마존을 뒤져서 따는 도구를 구매했습니다.
밤 껍질을 따기 위한 준비. 위쪽에 스테인레스로 된 도구가 껍질 따는 도구입니다.
이렇게 딴 밤들을 밀폐용기에 담고 물을 부어 뚜껑을 닫습니다.
다음날 꺼내서 에프에 바닥에 물을 깔고 그위에 철망판을 얹은 다음 불려둔 밤을 올립니다.
선명하게 안따진 놈들도 있습니다만, 대부분은 제대로 따졌습니다.
그리고 화씨 375도 (미국이라 섭씨가 아닙니다.. -_-) 에서 20분간 에프를 돌려줍니다.
그러고 나면 나온 결과물들은 ..
또는
막 꺼냈을 때는 무척 뜨겁기 때문에 최소 10분 이상 식혀줍니다.
대체로 쉽게 잘 까집니다. 멋도 꽤나 답니다. 근데 목은 좀 메여서 음료수랑 같이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커피나 우유나 등등..
처음 시도 때는 제대로 안따진 것도 많아서 15~20% 정도 찐빠가 났습니다만, 여러번 하면서 좀 더 요령이 생겨서 불량롤은 10%이내로 줄었습니다.
그러나.. 아뿔싸.. 이게 혈당을 엄청나게 올립니다. 몇개 집어먹다 보면 폰이 비명을 지르며 먹지 말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동안 신세진 지인들에게 구워서 돌리고 난 찐빠난거나 먹자.. 로 노선을 설정하고 요새 계속 굽고 있습니다. 뭐 돌린다고 해봐야 맛뵈기 수준 밖에는 안되는 양이긴 합니다만..
이렇게 금방 마르지 않게 유산지로 싼다음 지퍼백에 담아 마음도 담아 전달..
아마 쪄먹거나 삶아 먹는 것도 비숫하게 될거 같기는 한데, 아직 안해봤네요. 시간나면 쪄먹는 것도 한번 시도해 봐야겠습니다.
꽤나 쉽고 맛있으니 여건이 되면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세요.
물에 하루 불린다 메모!
물로 찌고 굽기로 마무리군요. 길거리서 망에 구워파는건 잘 까지던데 집에서 에어에 하면 뭔가 아닌.
오호 에프바닥에 물을 넣는건 생각 못해봤어요! 좀더 촉촉한 군밤이 되는건가요?
아마존에서 전용 도구까징 진정한 군밤 장인이시네요 어디로 받으러 가면 될까요?
밤까는 도구 디게 좋네요 !! 전 손으로 다 흠집냈는데 아흑..
물로 찌고 굽기로 마무리군요. 길거리서 망에 구워파는건 잘 까지던데 집에서 에어에 하면 뭔가 아닌.
찌는건 아니고 불리기만 했다가 굽는 방식입니다. 이전에도 불렸다가 굽는 방식이 많이 알려지긴 했는데, 제 경우는 껍질을 먼저 따고 불리는 방식을 쓴거죠. 뭐 밤 품종에 따라 잘까지는게 결정되는 거란 말도 전에 한번 본적있어서 제가 쓴 방식이 유효해서 잘 까지는 건진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성공 사례 공유인지라.. ^^
물에 하루 불린다 메모!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 경우는 껍질을 따고 하루 불린다 입니다.
물에 설탕 첨가도 좋을거 같습니다 ㅎㅎㅎ
오호 에프바닥에 물을 넣는건 생각 못해봤어요! 좀더 촉촉한 군밤이 되는건가요?
그건 저도 잘 모르겠는게, 에프로 해본적이 없어서 한번 검색을 해봤더니 나와있던 방법이라.. 더 촉촉하기 보다는 말라버리는 걸 방지하는 용이 아닐까 합니다.
아마존에서 전용 도구까징 진정한 군밤 장인이시네요 어디로 받으러 가면 될까요?
가끔 이런게 있으면 편하지 읺을까 싶은걸 아마존에서 찾아보곤 하는데, 사람 생각이 다 비슷한지 대부분 있더군요.
밤까는 도구 디게 좋네요 !! 전 손으로 다 흠집냈는데 아흑..
손으로하면 불편하고 다칠 위험도 있고.. 그래서 찾아봤더니 있더군요.
그냥 숯에 구워 먹었었는데 저렇게 해먹어 봐야 겠네요.
우악! 숯불 구이라니... 전 시도도 못해보는 고급장비군요.. 덜덜..
군밤 ㅇㄷ
기회가 되면 한번 해보세요~
까주는분이 계시다능 흐흐
억-.. 치명타가 들어왔습니다.. 쿨럭..
맛있겠네요~ 한번 먹다보면 멈추기 힘든 음식 중 하나~
갓딴 밤은.. 냉장고에서 일주일정도 숙성해 주면 더 달아진다고 합니다.. 동생이 밤을 보내줘서 한소쿠리쯤 있는데 저도 에어 프라이어에서 구워야 겠네요
밤까는 도구 좋네요.
연속 혈당 측정기 사용 중이신가요?
M-51 윈터캡이나 우샨카를 쓰고 먹으면 2배 맛있어짐
군밤 ㅇ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