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보면 엄청 가벼워 진듯 하고 마력도 215니깐 뭐 아주 끝장 난듯? 혼다는 이전까지 토탈 컨트롤을 주장 해 왔는데 거기에 마력까지 더해지면 아마도 서킷에서 레코드 타임 찍기 가장 좋은 바이크가 되지 않을 까 예상.
여태 S1000RR이 누려왔던 자리를 탈환하러 오는듯.
CBR1000RR-R Fireblade SP 가 정식 명칭이며 대략적인 특징은 아래와 같음.
새롭게 만들어진 4기통 엔진에 밸브 구조도 변경하고 경량화 했음.
새로운 IMU 적용으로 5개 파워 모드, 3가지 엔진브레이크모드, 9개 트랙션컨트롤 설정, 3개 윌리 컨트롤 설정, 스포츠와 트랙 ABS지원에 전자 퀵쉬프트적용.
티타늄 아크라 포빅 머플러
새롭게 디자인된 프레임으로 강성 최적화.
새롭고 길어진 모토지피 스타일의 스윙암
알루미늄 서브 프레임.
새로운 샤시의 지오메트리는 더 나은 긁힘(주- 노면을 긁어 주는 듯한 접지를 이야기 하는 듯?), 더 나은 끌림(주- 끈끈함을 이야기하는듯), 길어진 휠베이스 제공.
모토지피에서 영감을 얻은 에어로 다이나믹 윙렛을 이용해서 좀더 나은 전면 안전성을 확보.
Ohlins NPS 프런트 포크 와 Smart EC 튜닝.
Brembo, 캘리퍼, 마스터실린더 둘다 프런트.
330mm 프런트 브레이크 디스크
Honda RC213V-S에서 가져온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 ㄷ ㄷ ㄷ
새로운 TFT 계기반.
기존 CBR1000RR에서 가져온 파츠가 거의 없다고...
새롭게 만들어진 이 CBR1000RR-R 은 2020년 6월 부터 미국에서 판매 개시.
기존 CBR1000RR은 가격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계속 판매 한다고 혼다가 말했음.
제법 칼갈고 나온것 같음!!
재밋어 질듯 2021년도는!!!
뭐 시승 영상 같이 유투브에 많이 떠 도는데 실제 타본놈의 소감을 들어 보는게 ㅋㅋㅋ
그리고 입도바이 (타보지 못하고 스펙만 주절주절 영상) 아직 초보라 많이 부족합니다만 점점 나아 지겠죠 ㅎㅎ
정말.. 개인적으로 혼다 리터급 레플리카는 디자인이 자꾸만 역행하는 거 같네요. 정말 제 취향이 아니네요 ㅜㅜ
정말.. 개인적으로 혼다 리터급 레플리카는 디자인이 자꾸만 역행하는 거 같네요. 정말 제 취향이 아니네요 ㅜㅜ
저도 디자인은 별로 하지만 경기보면 연비는 무시못함 한바퀴 더도느듯
아...머플러 진짜...왜 저렇게...
디자인적 요소가 야마하같이 서킷모델을 본따온 듯하네요. 호불호갈릴지도 모르겠지만, 색상 배치가 오히려 과거 세기말 감성으로 회귀한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 그러면 기존 CBR1000RR은 계속 유지가 되고, 이번에 아예 레이스베이스로 CBr1000RR-R 라인이 하나 더 늘어나는건가요?
내년 초반 까진 현행 바이크 판매 하고 내년 후반 부터 신형 CBR판매 할걸로 예상합니다. 이건 북미 구요, 한국은 내년까지 현행 바이크 판매 해야 하지 않을 까 싶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지금 19년식 CBR1000RR SP를 올해 2월에 박스 깠거든요.. 뭔가 억울했는데..내후년에 한국에 출시 되길 바라고 있어요 ㅎㅎ
디자인은 전모델이 훨낫네요 ㅋ 요놈 파츠보니 기존sp보다 비쌀거같은데 노멀천알알은 따로 판매한다는 소린가보네요
디자인은 그렇게 별로는 아닌데 도색이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