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근 반년만에
들리는 리르 입니다.,
작년 11월에
이런 사진으로 찾아온적이 있었습니다.
그 후 출퇴근 하면서 데일리로 사용해왔으나.
마누라님과 어디 다녀오던중 북악에서 뒤에서 똥침 넣는 렌트 그랜저랑 파란색 골프를 만나고 나서
지금까지 잘 버텨오던 "코니" 쇽업이 사망하게 됩니다.
동시에 앞쪽 차고가 손가락 1개도 안들어가는 상황으로.
차량을 강제 봉인하게 됩니다.
수리를 위해서는 쇽업을 구매 해야하는데.. 한 두푼 하는것도 아니고 해서
손가락을 빨던중..
대뜸 일하는곳에 택배가 하나 옵니다.
[사진은 최근사진]
테인박스로 택배가 와서 까봤더니만..
신품 일체형 제품이 들어 있더군요.
혹시나 해서 마누라님에게 연락했더니만.
마누라님이 차 후딱 고치라고 멋대로 주문한 쇼바 였습니다.
우어!!!! 감동의 눈물이!!!
려는 순간....
마누라님이 쇽업을 잘 못 주문 했다는것을 알게 되었는데.
사유인 즉슨. 마누라님은 DC2 인테그라 타입R 제품을 주문 하였고..,
제가 타는 인테그라는 GS-R .......... 같은 R은 맞는데..
그.. 다르죠. 아무튼 뭐가 문제냐면
프론트는 같은 쇽인데
리어쇽이 형상이 다릅니다... 그래서 쓰려면 타입R 하체를 구해야 하는 사태가..
[에라이..]
선물로 사준거라 그냥 타입R 하체 올릴 생각으로 타입R 하체 부품을 주문해두고
기다리던 어느 날..
정확하게 19년 2월 3일..
설 연휴 첫째날 일요일 아침 08시 46분 문제가 발생합니다.
아침에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는데 평소라면 무시 할터인데.
그냥 받아봤더니.
제 차를 박았다고. 말씀하시는 상대방분.
그래서 응 -ㅈ-? 무슨 소리지? i40를 박았다고...?
그게 말이 되나? [1베이 주차장에 주차]
하던중 급 뇌리를 스치는 한가지..
바로 일하는곳 CCTV를 로그인 해보니.
-ㅈ-.......?
뭐시여? 뭐여?! 왜?
왜?! 왜?! 멀쩡히 주차 해둔 차를 박냐고?!
거기에 차 굴러가지 말라고 기어 넣어놨는데 차가 바퀴가 돌아간다고?!
상대방분 에게 보험 접수 해달라고 하고.
부랴부랴 옷 갈아입고
인텔이 주차 해둔 매장으로 달려갔습니다.
그리고 만나보니..
하... 날씨가 딱 제 심정 같더군요.
눈물이 흘러요...
혹여라도 차 굴러가지 말라고 고임목 해놨는데 약 30cm 정도 차가 뒤로 밀렸고..
범퍼는 뒤틀렸으며..
라이트 브라켓은 박살
본넷도 휘고 휀다도 휘고..
사진은 없지만 조수석 휜다도 A필러 만나는 부분이 휘고..
본넷은 철판이 분리가 되었습니다.
하..
아 전 판넬 크렉은 덤.
이 사고로 차량이 먹은 데미지는
전판넬
양쪽 하우스
양쪽 휀다
양쪽 라이트
본넷
.................................
흔히 말하는 삼박자... 띠불각
아무튼 욕해봐야 답도 없고.
설 연휴가 끝나마자 마자
공업사와 부품 수급 섭외하고..
차를 바로 보냅니다.
잘 다녀와 ;ㅂ;/
하고 금방 수리 될줄 알았지만.
보험사에서 수리비 인정을 안해줘서 한 달을 싸우고서야..
지급 승인 받고.
다시 부품 주문해서 받는데만 근 3주....
2000년 식 차량의 전판넬이 신품으로 나온다는건 매우 큰 축복이라고...
이번에 느꼈습니다.
이것도 재고 없어서 생산들어가서 나온 따끈 따끈한...
아무튼 그렇게 부품을 모아서..
기존 부품은 탈거하고...
범퍼 레일도..
신품 전판넬을 올리고...
[옛날차라.. 볼트온이 아니라 용접..]
분명 앞삼박인데.. 콘덴서랑 라디에이터는 멀쩡한 매직...
아무튼 그렇게 수리수리를 해서..
4월 16일
길어지는 수리에 마누라님이 차 언제 나오냐며
화를 내시길레 차 수리 하는곳에 연락
마침 수리가 마무리 단계 라는 답변을 받고
기다리다가.. 그냥 퇴근시간 되서 집으로 퇴근해서
머~엉~ 때리고 있던중
울리는 한 통의 전화..
그리고 옷을 주섬 주섬 입고..
일하는 매장으로 출발.
그리고 저를 기다리는건
돌 아 온
인테그라.
인텔이
아마 글 보시는분들마다.,.
어라? 차가 디자인이 바뀐거 같은데??
라고 하실터 이신데..
기존 디자인은 일본에서 6개월 + 수출사양 디자인이고.
위에 사양은 F/L 사양 입니다.
부품을 수급하려니 미국에서 떙겨야 하는데.
배송비의 압박으로..
가까운 일본에서 부품을 땡겨서 쓰다보니....
부득이하게 일본 후기형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재미난건 라이트 디자인은 바뀌었지만 형식은 또 동일해서
그냥 타고 다녀도 문제가 없다는점;;
2달하고도 보름만에 차를 받고..
룰루 랄라 타고 집에 갑니다.
으해해해 아이 좋다 수동
집 주차장에 고이 주차 해주고
마누라님에게 차 돌아왔다고 이야기 하자마자.
남산가자고 하시는 마누라님.. 결국 같이 남산.. 도 다녀오고..
다음날 룰루 랄라~ 출근 합니다.
아잇 좋다 수동
매장에 출근해서
공업사에서 안달아둔 어큐라 로고를 붙이고.
쇽업을 장착 합니다.
일단 리어는 부품이 없음으로
프론트만 테인으로,..
[앞뒤가 다른 세팅..]
기존 쇽업을 제거하고..
비교..
우어 굵기 차이가...?
16단 조절식.. 하악하악
[가조립]
동봉된 메뉴얼에 따라서 차곡차곡?
유압자키 까지 이용해서 장착 마무리~!
를 하고...
다시 합니다..
본넷 이타샤를..
어머님으로 다시!!
다른작품을 해도 되지만.
아쉽더라구요.. 얼마 못 한게 그래서 다시 동일한 디자인으로.
마무리.
아무튼 조금 일기장도 아니고
이상하게 글을 적었지만
결론적으로
트렉데이 이후 쇽업이 터져서 차량 봉인중
마누라님이 쇽업을 사주셨는데 조금 안맞는 상황라
또 봉인중이였는데 누가 와서 차를 박아버리는 바람에
두달 반만에 수리해서 찾아온다음 다시 이타샤 올렸습니다.
끝.
오타는 추후 수정
오른쪽 감사합니다. :-)
글쓰려고 로그인 햇네유... 사고는 안타깝지만, 흔히말하는 jdm 프론트 컨버젼 축하드립니다 ㅋㅋㅋ (개나다(오타아님)에서는 저거 부품구하기도 힘들었......) 저는 B18cR 스왑하고, 스테이지2 올려서 다녓던 기억이.. 소록소록.. k시리즈로 가면 돈 더든다고 샵분들이 말씀하셔서.. 흐흑.. 앞으로는 좋은 날들만 가득하시기를 바랄게유.
어...어머니 어머니는 추천입니다
어머니는 추천 입니다. ㅎㅎ
글쓰려고 로그인 햇네유... 사고는 안타깝지만, 흔히말하는 jdm 프론트 컨버젼 축하드립니다 ㅋㅋㅋ (개나다(오타아님)에서는 저거 부품구하기도 힘들었......) 저는 B18cR 스왑하고, 스테이지2 올려서 다녓던 기억이.. 소록소록.. k시리즈로 가면 돈 더든다고 샵분들이 말씀하셔서.. 흐흑.. 앞으로는 좋은 날들만 가득하시기를 바랄게유.
저는 현행 B18C1 잘 유지하려는 욕심?이 있어서. [아니 사실 총알이 없..] 캐나다면.. 그래도 미국이 수요층이 있어서 잘 구해잘 질거 같았는데.. 아니였군요?!
당시 쌀국에는 많앗는디... 캐나다에는 샵들도 그렇고, 부품도 한참있다 풀렷엇던기억이 나네유. 다행이 일본에서 엔진과 트렌스미션 수입하던 업체중에 지인이 아시는 분들이 계셔서 그중 싸게 작업할수 잇엇는디, 그담에 스테이지 2올릴 때부터 엄청 깨지기 시작... 그렇다고 브레이크나 다른부분들 보강안할수도 없.... ㅠㅡㅠ 한때 애증이 가득햇던 차네유 ㅋㅋㅋㅋ
제가 그래서 지금 5홀 개조를 못하고 있습니다..[눈물..]
차 사니까 이타샤 정말 끌리네요
하시면 됩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K2I009
본인말로는 브레이크가 밀렸다는데...
어..어머니이이이이~!! 그런데 이타샤 작업하려면 보통 얼마정도 드나요?
면적에 따라 달라서.. 그리고 샵마다 다릅니다.
수리비에 이타샤비도 보상받을 수 있나요?
본래는 되는데. 이번에는 수리비 부족으로 자비로 했습니다.
어...어머니 어머니는 추천입니다
이미지가 잘못 된 느낌이?!
어머니는 추천 입니다. ㅎㅎ
루리웹엔 루리가!
저거 설마... 테인 모노쇽인가요? 모노쇽을 사주시는 와이프분이 계시다니 전생에 우주를 구하셨나 ㅠㅠ
테인 FLEX Z 입니다. 그냥 마누라도 인테그라를 좋아해서 사준듯 합니다.
어머니는 탁월한 선택이십니다b 저도 워낙 옛날 차라서 사고나면 보험 문제될까바 조마조마한데... 솔직히 누가 와서 박아줬으면 하는 바램이...(응?) 고생 많으셨습니다
너무 받치면 수리도 못... 해요 ;ㅂ;
사고 동영상 보니 급하게 들어온다고 감속이 제대로 안된 상태에서 빗길에 밀린 거 같은데 암튼 운전을 거지같이 하네요..고생해서 차 고치신 거 축하드립니다. 차알못이지만 남자의 로망 수동 스틱이라니..하악하악
운동되고 좋습니다. 하하하핫
멋져욧 ㅋㅋㅋ
감사합니다. :-)
일산차들을 이니셜D 로 알아서 그런지 저는 바뀐모습이 훨씬 좋네요. 근데 궁금한게 저렇게 바뀌면 구변 승인 받아야하나요?
라이트 형식이 동일하면 상관 없습니다. 저는 라이트 형식이 동일해서;;
후기형도 이쁘네요! 심상찮은 차로 북악가면 똥침 많이 쏘이죠 ㅎㅎ
핫핫 감사합니다. 그냥 평범한 차인데...
수리해서 오는데 얼굴 바뀐거 보고 놀랬네요 ㅋㅋ 인테그라인데 속도계 160까지 인거보고 또 놀랐네요 고생하셨습니다.
아 마일 입니다. :-)
Z3 복원기 쓴 사람입니다. 오른쪽 베스트에 있어서 봤네요 이타샤 멋집니다... 안그래도 이런차좀 타지마라며 집에서 압박받는지라 차마 도전은 못하고 있습니다. Rpm게이지의 10이 참 멋지구리 합니다.
기왕 차 타는거 더 멋지게 타면 좋지 않겠습니까. :-) RPM 레브는 8,400 RPM 설정해놨는데. 서킷 주행떄 오버런으로. 9,500 RPM 올라간 기억이 있....
인텔이의 복귀를 다시 한 번 추카추카 합니다~ ^^ 진리의 어머니 재시공도 추가~ 이제 서킷 가야쥬~ 와인딩도 가고 짐카나도 가고~ 또 뭐있더라~ =ㅅ=a
장기 생존이라는 큰 숙제가?
앗 엄마!!
어무이~!
인테그라 오토바이를 타고 있어서 오토바이 인줄 알았습니다. ㅎㅎㅎ
아무래도 지금 혼다에서 인테그라 라는 그 인테그라 뿐이니까요. :-)
'제발 죽여줘'
현역 입니다. :-)
코란도 차량 오버스티어 괘씸하네요
저도 처음에 CCTV 보고 응....?
우와 인티그라, 미국삽니다만 아직도 생생하게 잘 돌아댕기는 것들 많아요ㅎ 한국에서 저렇게 타고 다니시다니 대단함;;ㅎ
차가 북미형이라 몇가지 부품은 저도 북미에 주문을...
어릴때 아버지가 모셨던 '프린스'인줄알았네요 ㅎㅎ 글내내 자기차를 사랑하신다는게 팍팍느껴집니다..
슈마에서 프론스로 변신했습니다. :-)
실에이티도 저런식으로 만들어진다고 들었는데... 흐흠.
실에이티는 대부분 진짜 차를 썰어서 만들죠..
와 후기형 인테그라도 멋집니다 ㅎㅎ
하하핫 감사합니다. :-)
다시 봐도 어이없는 사고네요;; 고생하셨어요. 글 잘 봤습니다~
어이가 사라지는 사고이지요. ;ㅂ;
영상 보니까 되게 황당하네요. 뭐가 저리 다소곳(?)하게 와서 콩 박고 가는지... 쩝 위추 드립니다.
저도 사고 당시 뭐시여?! 모드였습니다.
다시는 운전 하지말아야 할 코란도네요 아무튼 똥글뱅이 눈보다 일본판 째진눈이 더 멋진듯 합니다
버그아이에서 탈출~!
동대문구청 지나갈때마다 차 잘보고 있습니다ㅋ
엇 감사합니다. :-)
어? 도봉구구민 유튜버님 영상에서 리르님 차량 본거 같아요..
지인분이 모임나가자고 하셔서 나갔는데 거기였지요. [먼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