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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 유머게시판에 올라온 사진인데
최근에 포터 실내가 장난아니게 업그레이드 되더니 EV까지 엄청나졌네요..
이벤트 계속 나가디만 이제 시제품 돌아다니나보네용
시가지 배달위주로 운용하는 사업자들은 괜찮을 것 같네요
헐 포터도 EV?? 앞으로 전기차가 더욱 더 많이 나오겠네요.
전기포터에 납배터리는 무슨용도일까요?
보통 전기차도 조명이나 각종 전기장치들을 위해 일반배터리가 들어갑니당. 내연기관 모델과 부품을 공유해야하기 위해. .
아 구동용 배터리를 공유해서 쓰지는 않나보네요.
구동용은 전압자체가 높습니다 하이브리드만 해도 48v로 사용하잖아요 48v에 대응하려면 기존배선으론 못버팁니다 싹 갈아치워야하기때문에ㅎ 그리고 구동용전지랑 같이 쓰게는 당장은 안나올겁니다 각종전장류도 고압에 맞게 제작되어야하고, 배선도 강화되어야하니....단가상승이 어미어마해지거든요
전압은 배선과 상관없습니다. 전류가 배선굵기와 상관이 있지요. 그리고 구동용은 48V 아닙니다. 택도 없습니다. 현재 현대의 EV 배터리 베이스가 65kW급인데, 이걸 48V 로 하면, 약 136A 를 흘려야 된다는 건데, 그건 말도 안되는 소리고요. 개발경험상, 저정도 규모면 DC 300~400V 대 일겁니다. 보통은 직렬개수를 늘려서 전압을 높이는 것으로 전류량을 줄여, 배전에서 배선 굵기를 줄이는겁니다.
제가 배운내용으론 현행12v대응배선으로는 하이브리드나 전기차에 사용되는 배선이 못버틴다라고 배웠던걸로 기억하거든요 제가 실수한부분이라면 전압과 전류량을 헷갈리게 설명했네요ㅎ 전기는 너무 어렵습니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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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전기차도 조명이나 각종 전기장치들을 위해 일반배터리가 들어갑니당. 내연기관 모델과 부품을 공유해야하기 위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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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포터도 EV?? 앞으로 전기차가 더욱 더 많이 나오겠네요.
전기포터에 납배터리는 무슨용도일까요?
보통 전기차도 조명이나 각종 전기장치들을 위해 일반배터리가 들어갑니당. 내연기관 모델과 부품을 공유해야하기 위해. .
아 구동용 배터리를 공유해서 쓰지는 않나보네요.
구동용은 전압자체가 높습니다 하이브리드만 해도 48v로 사용하잖아요 48v에 대응하려면 기존배선으론 못버팁니다 싹 갈아치워야하기때문에ㅎ 그리고 구동용전지랑 같이 쓰게는 당장은 안나올겁니다 각종전장류도 고압에 맞게 제작되어야하고, 배선도 강화되어야하니....단가상승이 어미어마해지거든요
전압은 배선과 상관없습니다. 전류가 배선굵기와 상관이 있지요. 그리고 구동용은 48V 아닙니다. 택도 없습니다. 현재 현대의 EV 배터리 베이스가 65kW급인데, 이걸 48V 로 하면, 약 136A 를 흘려야 된다는 건데, 그건 말도 안되는 소리고요. 개발경험상, 저정도 규모면 DC 300~400V 대 일겁니다. 보통은 직렬개수를 늘려서 전압을 높이는 것으로 전류량을 줄여, 배전에서 배선 굵기를 줄이는겁니다.
제가 배운내용으론 현행12v대응배선으로는 하이브리드나 전기차에 사용되는 배선이 못버틴다라고 배웠던걸로 기억하거든요 제가 실수한부분이라면 전압과 전류량을 헷갈리게 설명했네요ㅎ 전기는 너무 어렵습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