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bs.ruliweb.com/hobby/board/320044/read/373628?orderby=good
이곳에 새로차를 샀다며 올린게 거진 2년 되갑니다.
4바퀴 굴러가는 차라서 올렸었는데 모든분들의 열열한? 응원 덕에 오른쪽 베스트도 가보고요. ㅎㅎ
작년 여름쯤 부터 브레이크을 잡을때 디스크가 밀려서 나는 소리 뿌욱~뿌욱 하고 기분나쁜 소리가 나기 시작 했어요.
뒤로 가다가 브레이크를 잡아도 소리가 나고 앞으로 가다 브레이크를 잡아도 소리가나고....
일하거나 주행중에 소리는 나지만 별 지장이 없어 .. 그냥 타다가
굴삭기 전체 as는 1년 하부는 3년 이 기간이 지나기 전에 as를 받아 보자 해서
열심히 as를 신청 했습니다. as기사님들이 와서 소리도 들어보고 테스트도 해보고 기어오일도 갈아보라고 해서
1년새 두번이나 갈아 봤지만 소리는 계속 나더라구요. 하긴 조그만 부품 바꾸는것도 아니고 앞뒤하부를 통채로 바꿔야 하니
그냥 바로 해줄리 만무하고요... ㅎㅎㅎ
끈질기게 담당as기사분들을 괴롭힌? 끝에 수리 날짜를 받아 내고 요 몇일전에 교체 했습니다.
하이고 근2년동안 많이 썩었습니다. ㅋㅋㅋ 교체할 리어액슬
리어액슬먼저 탈거 하기 위해 타이어와휠 분리 트랜스미션 에 연결된 액슬로드 분리
탈거 했습니다. 리어액슬은 도자블레이드가 있어서 탈거해도 잘 서있을수 있습니다.
새거는 내리고 헌것은 다시 올리고.. 앞에 아직 내리지 않은 프론트액슬이 보입니다.
리어액슬을 교체 하고 프론트액슬을 분리 했습니다.
너도 잘가 프론트액슬...
새 프론트 액슬을 내려서 휠타이어를 장착합니다.
앞쪽은 받쳐줄 도자가 없어서 저렇게 버켓을 눞혀 받혀 두었습니다.
모든게 순조롭게 조립되었고 이제 일을 해봐야 소리가 나는지 안나는지 알겠죠.. 테스트주행은 해봤습니다. ㅎㅎ
처음부터 as를 받지 않고 잘 쓰는게 좋겠지만 2년차에 하부부품을 새거로 교체했다는것에 만족하면서
앞으로도 쭈욱 잘 타야겠습니다.
추운날 와서 고생하신 기사님들 모두 수고 하셨습니다.
신차글도봤었는데 문제가 있었나보군요 잘해결되어서 다행입니다. 새부품은 오래오래 문제없이 사용할수있으면 좋겠네요.
고맙습니다.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대박 나세요 :)
두산 DX55W-5k 또 신기한거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ㅎ
모델명도 아시다니 ㅎㅎㅎ 감사 합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가와사키쨩
차를 입고 시키기가 대단히 어려워서 대부분 현장에서 고쳐요.
액슬+케이스가 엄청 묵직해보이네요. 스티어링 랙 까지 다 포함해서 통째로 바꾸는군요. 희귀한 사진 감사합니다 ㅎㅎㅎ
네 저도 처음에는 다 따로 따로 부분만 교체인지 알았는데 통짜로 교체더군요 ㅎㅎㅎ. 제 입장에는 그래도 더 좋겠지요 ㅎㅎㅎ
중장비 학원 다닐때 버킷으로 차체 밀어올려서 타이어 교체하는거 보고 꽤 신박하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정식 정비할때도 셀프로 띄우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