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팅어 2.0중고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얘기들 들어보면 스팅어는 3.3이 진리다,
2.0은 힘이 부족해서 답답할때가있다 라고 하더군요
제가 k5는 많이 타봤는데 스팅어 2.0이라도
K5탈때랑은 체감차이가 확 느껴지나요?
요즘 스팅어 2.0중고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얘기들 들어보면 스팅어는 3.3이 진리다,
2.0은 힘이 부족해서 답답할때가있다 라고 하더군요
제가 k5는 많이 타봤는데 스팅어 2.0이라도
K5탈때랑은 체감차이가 확 느껴지나요?
쿠로사와다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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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K 시절에 비해, 4도어로 바뀌면서 중량이 늘어나고, 축간 거리가 벌어졌고, 출력이 낮아졌습니다. 스포츠 주행 생각하신다면, 꽤 부족한 출력이긴 합니다. 어차피 새거 사실거면, 2.5T 로 바뀌었기 때문에, 2.5T로 가셔도 됩니다. 스마트스트림(GDI+MPI) 이라서 흡기밸브, 실린더 헤드쪽 카본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K5에서 스팅어 2.0터보로 바꾸면 체감 차이는 좀 있을거에요. 제로백은 1~2초 차이날 겁니다. 스팅어 3.3 제로백 4.9초라 엄청 빠르긴 한데 3.3 터보 세금도 비싸고 연비 꽤 안좋아요.
터보렉이 너무 극명하게 나서.. 막 달리시는 스퇄이면 답답함도 느껴지실듯..
K5 2.0Na타다가 넘어가시면 존나 빠르다고 느끼실거고 K5 2.0t타다 넘어가시면 쬐까 불만족스러우실수도 있을듯
신형이라면 300 마력 쯤이면 불편함 없을텐데
신형은 2.0이 아니라 2.5죠...
어차피 가격 등 다 고려해서 종합적으로 사야 하니까요. 뭐 비싼게 좋은건 너무나 당연하고.
2.0도 250마력인데 힘이 부족할리가요 150이하에선 남아돕니다 후륜특성상 전륜보다 무게가 무겁긴하지만 밸런스는 좋아서 쏘나타,k5보다 직빨은 좀 딸리지만 코너에서 다 땁니다
2리터 터보도 충분하죠. 다만 전 세계의 모든 자동차 제조사를 통틀어봐도 3.3리터 트윈터보 엔진을 그 가격에 구입가능한 게 현기밖에 없으니 그런 소리들 하는데 저도 사실 공감합니다. 제가 만약 스팅어 구입한다면 좀 무리해서라도 3.3T로 구입할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2.0을 살거면 걍 스팅어를 사지말고 더 낮은 급 터보차를 사라고 하고 싶습니다 이게 꼭 차 스펙을 떠나서 2.0이 무슨 스팅어냐 ㅋㅋㅋ 이런 말이 오너들에게 꽤나 스트레슨데 굳이 자기 돈내고 산 차에 그런 말 들을 이유가 없잖아요
2.0T 오너입니다 전차는 소나타 였고 회사차 투싼입니다. 스팅어 2.0T면 자연흡기 3.0에 살짝 못미치는 수준입니다. 2.0 스팅어가 모자른 수준이면 현존 현기쉐 중형차는 다 사장되야 합니다 3천 RPM부터는 그냥 2.0과는 쏘는 힘이 다릅니다.
근데 중고면 3.3사세요 3.3는 감가산액이 미치도록 심한데 2.0은 감가산액 그냥 일반차에서 조금더 심한 수준입니다 2.0 출고가 4500짜리라 3.3 5300짜리랑 2년 지나면 금액 500만원도 차이안납니다
힘이 모자라는건 아닌데 2.0터보급 차량들에 비해선 가속력 면에선 조금 밀리는거 같네요
스팅어면 고속도로 순찰대가 암행순찰에 쓰는 차 아닌가요? 힘이 모자를리는 없을거에요
제가 3.3타고 회사동생이 2.0타는데 연비차이 거의 없어요(리터당 1km도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