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밟고 속도가 0이되면 시동이 꺼지고 악셀 밟기전에는 브레이크에서 발 떼도 시동 안켜지는걸로 알고 있었거든요.
08년식 편의사항 없는 차만 타다가 오늘 렌트해서 20년식 xm3 타봤는데 오토스타트 켜놨는데 신호대기에 멈춰도 시동이 안꺼지네요.
가끔 꺼질때도 있는데 브레이크에서 발떼면 바로 시동 걸리고.
제가 기능을 잘못 쓰는건지 차가 이상한지 모르겠네요.
시동이 항상 꺼지는것도 아니고 브레이크에서 발떼면 바로 시동걸리고...
전혀 모르겠어요.
제조사마다 세팅이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만, 정차한다고 무조건 시동이 꺼지는게 아닙니다.
르노는 모르겠는데, 쉐보레나 현기는 모두 브레이크에서 발떼면(사실은 발을 완전히 떼기 전에 답력만 좀 약해져도) 바로 시동걸립니다. ISG 작동 조건과 오토홀드 기능을 착각하시는 것 같은데요.
오토홀드랑 헤갈리신거 아닌지 ;;;
오토홀드없이 ISG만있으면 ISG기능 활성화중 브레이크에서 발떼면 자동으로 시동걸리고 XM3는 배터리이슈로 ISG가 거의 먹통입니다.
보통...베터리 충전상태가 별로일때 작동 안하더라구요.
악셀 밟기전에는 브레이크에서 발 떼도 = 이 부분은 오토홀드 기능을 말하신것 같습니다. 스탑엔고 시스템은... 현기기준으로 배터리 전압이 일정량 이상이어야 하고(이건 어차피 타 제조사도 별다르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준 셋팅만 다르지 이 옵션은 무조건 있죠.) 차량의 완전정지 나머지 조건은 셋팅마다 많이 달라서 ^_^ㅋ 그리고 앞의 두 조건 말고도 다른 조건까지 만족 안하면 작동을 안합죠.
블박 보조배터리 안 달려 있으면 ISG는 배터리 용량이 대용량이 아닌 이상 거의 작동하지 않습니다.
기온이 낮은 겨울에는 엔진이 어느정도 열이 올라야 작동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휴 구형차 타다가 요즘차 타니까 하나도 모르겠네요. 결국 제가 작동법을 모르는거였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