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언제나 가끔 오는 리르 입니다.
지금은 동계 시즌이라
제가 인테그라를 운용을 많이 하지 않기에
그 녀석은 무탈 합니다.
아 물론 동계가 끝나면 다시 수리?를 시작해야지요 [깔깔깔]
아무튼
오늘은 2021년 들어오면
직접 만나본 조금 보기 힘든 차량들 사진을 올려 보겠습니다.
이런차도 잘 다니고 있다~
정도로 봐주시면 되실듯 합니다. :-)
시작은 렉서스 IS200 입니다.
토요타 알테쟈의 고오오오급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덕분에 전체적인 실루엣이 비슷합니다.
렉서스가 국내에 첫 판매한 차량이 IS200 이며
사진상 차량은 누적 주행거리가 40만이 넘은 차량이기도 합니다.
휠은 그 유명한 슈퍼 어드반~!
큼지막하게 붙어있는 하루이가 인상 적인 차량 입니다.
다음은 렐리의 전설
랜서 에볼루션9 GSR
붙어 있는 데칼은
팀이타샤의 마스코트 아이샤 이며
인제스피디움에서 스프린트 주행과
아자대에서 짐카나
영암 에서도 짐카나 등으로 모터스포츠 활동을 열심히 하는 차량중 하나 입니다.
다음은 어큐라 차량 입니다.
어큐라는 혼다의 고급 브렌드 이며
북미가 주 판매 타겟층인 브렌드 입니다.
토요타의 렉서스
닛산의 인피니티
현대의 제네시스 라고 보시면 속편하세요. :-)
아무튼 그 어큐라 차량중
TSX 라고 하는 차량 입니다.
조금 생소 하실터인데
어코드 7세대 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국내에 정식 판매한 어코드 7세대는 "인스파이어" 라는 모델을 국내에서 어코드라고 판매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일본에서는 저 TSX를 어코드 그리고 국내에서 판매된 어코드를 인스파이어 로 판매 했습니다.
뭐 평범한 중형? 세단 일수도 있지만.
이 차량은 조금 특별합니다.
무려 수동 입니다.
6단 수동!
보통 어코드 유로 라고 부르는 모델 입니다.
희소 차량인데 재미나게 캐나다 버전이라 속도계가 KM/h 입니다.
엔진은 K24 계열 이며 CR-V 2.4 나
어코드 7,8,9세대 2.4 엔진 보다 출력이 높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차량
혼다 프렐류드 BB6 입니다.
간혹 레젠더[아카디아] 쿠페랑 혼동 하시는 분도 있으신데
다른 차량 입니다. :-)
북미 사양이라 마일 계기판이 아쉽지만 상대적으로 KM/h도 큼지막 해서 보기는 좋네요.
4단 오토 이고
엔진은 H22A4 200마력 사양 입니다.
제가 타는 인테그라에 형? 정도 되는 포지션의 차량 으로
양코형들이 상당히 사랑? 하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차가 덩치도 있고 실내도 넓직하고 뒷 좌석도 넓은 꾀나 편안한~
대형 쿠페~
아무튼
오늘은 여기까지
끝~!
전 수리비 부담때매 손도 못대는 차량들이네요 ㄷㄷㄷ
생각보다 많이 안듭니다. :-)
란에보는 몰라도 렉서스/아큐라는 상당부분 도요타/혼다 부품을 공유할 수 있어서 생각만큼 비싸지 않아요. 바디패널이나 엠블럼 들어간 부분 제외하고는 뜯어보면 다 도요타/혼다 써있습니다.
한국에 어큐라가 있었군요 더군다나 수동 ㄷ 렉서스나 인피니티만 있는줄 알았는데
제 차도 어큐라 인테그라 수동 입니다. :-)
북미 유학생들이나 주재원들이 귀국할때 들고 들어오는 차종으로 인기있던 차종들이었네요. 저 당시 혼다/어큐라 수동 차량들이 운전하는 재미가 있었죠. 소위 V-Tech 터진다고 부르는 고 rpm 위주 운전이 중독성 있었죠.
브이텍 뽕이 좀 한 뽕 하죠.
IS200은 알테자의 렉서스 버전이라 생각하면 됩니다ㅋ 그리고 프렐류드는 어코드 쿠페와 동급인 중형 쿠페로 알고 있는데 두 차의 성능과 서스펜션 세팅이 다를 것 같습니다ㅋ
is랑 알테쟈는 엔진도 다르니까요. 어코드 쿠페와는 엔진이 다른걸로 알고 있습니다.
IS200 이 있었군요...캐나다에선 300밖에 없어서 처음 알았네요. 예전에 IS300 스테이션 왜건의 타이어를 교환했었는데 앞이랑 뒤 휠 너비가 달랐었죠...앞은 8 뒤는 8.5 타이어는 같은 사이즈면서 휠만 미묘하게 다르게 해놔서 이게 뭐하는 짓인지...했습니다. 세단은 앞뒤 같은 휠을 쓰더라고요.
이타샤는 그러려니 하는데... 하루히라니.. 저건 귀한거네요...
여러 의미로.. 말이죠.
전 길가다가 말로만듣고 사진으로만 보던 포니픽업트럭을 봤네요
포니 픽업도 보기 힘들죠.
반갑습니다 저역시 아큐라차량 운용중입니다^^
반갑습니다~!
한국에도 TSX 수동이 있네요. 저도 지금 2004년식 수동 저거랑 똑같은 색깔 데일리로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벌써 3년 넘게 타고 있네요.
최근에 파란색 차량 한대 매물로 나왔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