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그 LSD가 알아서 돌려주는거에 혹하긴 헀는데...
같이 탄 분 이야기가, 이게 아N이 전륜구동차 답지 않게 해주는 매력이기도 한데, 이 기능이 너무 좋다보니, 초보는 한계치고 뭐고 생각 안하고 훅 돌리다가 오버스티어 나서 사고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군요
차가 문제가 있는건 아니고, 오히려 뛰어난 부분이죠. 근데 저같은 초보 입장에선 주의하지 않으면 쬐금 위험할 수도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골프는 제가 예전에 탔던 6세대도 그랬고, GTI는 꽤 보수적인 세팅입니다. 심지어 이번 세대는 ESC off로 해도 다 꺼지지도 않을 정도죠
현재 구형 운행 중이라 팁을 드리면 지금 막 타세요.
아반떼N의 찐 재미는 출고타이어 PS4의 수명 까지 입니다. 떡그립에 수명도 길어요.
차는 막 타도 고장 없고 차 컨디션 하락이 없습니다.
그돈씨는 N에게 할 말이 아니고 N에 달린 PS4교체 할때 참고해야 하는 말입니다.
직진, 긴 코너 주행 시 진입각 외 핸들 보타를 살짝이라도 해야 되면 얼라이먼트 꼭 보세요. (출고 얼라이먼트보증은 6개월입니다. 하지만 블핸 추천 안함)
그냥 길들이기 끝나고 지역에 고속휠바란스 장비있고 얼라이먼트 잘 보는 곳 가서 조정 꼭 받으세요. 차를 다시 보게 됩니다
그돈씨들은 이차에 대해서 가격말고는 모름 성능은 시빅 타입R, 골프GTI에 근접한 수준인데 가격이 현저히 싸다는 사실은 잘 모름 심지어 한국이 제일 싸게 팔고 있고 해외에서도 극찬하는 차라는 사실도 모름
차는 비엠이죠.
그런건 모르겠고 아반떼임
무엇보다 정비 편의성이 수입차랑 넘사벽이지요. 국산차라 부품값도 저렴하고 동네 널린게 블루핸즈니...
4천 언더로 살 수 있는 벤츠가 A220 정도인데 그딴걸 아엔에 비빈다고요?
사 그 조 아 !
사그는 언제나 옳지요!
벤츠 사지
차는 비엠이죠.
산다람쥐
4천 언더로 살 수 있는 벤츠가 A220 정도인데 그딴걸 아엔에 비빈다고요?
아마 그돈씨 드립치시는걸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짱츠는 뭘 어딜 비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클 풀체인지 구매여부 결정하기 전에 한달 렌트해서 타보고 바로 맘 접음. 구라 안 치고 승차감 제네시스 발 끝에도 못 쫓아옴. 솔직히 신형 소나타보다 구린 거 같음. 차 ㅈㄴ 덜덜 거리는데 어이가 없더라
진정하세요 모닝부터 롤스까지 유명한 드립이잖아요 ㅜㅜ
벤츠 4기통은 시끄럽고 진동 많기로는 유명하죠.... 사람들이 괜히 비싼 경운기라고 부르는게 아닌것..
저는 옛날 부터 비엠이나 벤츠 5~E클 타보고, 생각보다 승차감이 안 좋아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네요... 옛날 오래된 구형 그랜져 보다도 승차감이 안좋음
그건 승차감 문제가 아니라 그냥 님이 물침대를 좋아하는거... 그랜저는 물침대라서 핸들놓으면 앞으로도 똑바로 못가는 차량임
E-클래스까지 갔는데 안좋다고 느끼는거면 성향이 한쪽으로 편향된게 맞는거임
그건 좀
가성비 좋넼ㅋㅋㅋㅋㅋ
개이쁘다
넵. 댕이쁩니다.
제 드림카인데 부럽네요. ㅠㅠ
나이 더 먹기 전에 펀카 한번 타보고 싶어서 기변했습니다.
멋지네요!!
감사합니다!!
아반떼 n 다 맘에드는데 윙 디자인이 조금 아쉽다랄까요! 이돈씨 들을만한 차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굳지름!!
사실 순정 카본윙을 넣을까 고민을 좀 하긴 했습니다. TCR 에디션용 윙이 튜닝파츠로 나오면 지를지도...
그돈씨들은 이차에 대해서 가격말고는 모름 성능은 시빅 타입R, 골프GTI에 근접한 수준인데 가격이 현저히 싸다는 사실은 잘 모름 심지어 한국이 제일 싸게 팔고 있고 해외에서도 극찬하는 차라는 사실도 모름
무엇보다 정비 편의성이 수입차랑 넘사벽이지요. 국산차라 부품값도 저렴하고 동네 널린게 블루핸즈니...
몇마디 보태자면... 8세대 GTI, 아N 둘다 2일 정도 타보면서 든 생각은... GTI는 역시 GTI고(딱 인마일체의 느낌) 아N은 지향점이 GTI가 다르긴 한데, GTI보다 못한차라고 할 순 없다란 느낌이었습니다 근데 저같은 초보자에겐 GTI가 더 맞을거 같긴 했어요
SoCooL
그런건 모르겠고 아반떼임
오... 조금 더 풀어줄 수 있을까요? 지향점이 다르다는 부분이랑 GTI가 더 맞을 거 같다는 부분. 차는 잘 모르지만 호기심이 생기네요.
쏘카 사건도 있었고 솔직히 우리나라에서 인식은 별로 좋진 않죠 K5, 카니발 보다 더 안 좋은 수준
초보는 반대 아닌가요? 일상주행이 아닌 조금 스포츠성으로 올라가면 코너 돌면 알아서 감아주는게 n인데
저도 그 LSD가 알아서 돌려주는거에 혹하긴 헀는데... 같이 탄 분 이야기가, 이게 아N이 전륜구동차 답지 않게 해주는 매력이기도 한데, 이 기능이 너무 좋다보니, 초보는 한계치고 뭐고 생각 안하고 훅 돌리다가 오버스티어 나서 사고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군요 차가 문제가 있는건 아니고, 오히려 뛰어난 부분이죠. 근데 저같은 초보 입장에선 주의하지 않으면 쬐금 위험할 수도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골프는 제가 예전에 탔던 6세대도 그랬고, GTI는 꽤 보수적인 세팅입니다. 심지어 이번 세대는 ESC off로 해도 다 꺼지지도 않을 정도죠
아하 감사합니다. 보조를 너무 잘 해줘서, 경우에 따라서는 운전자의 실력을 넘어서 달려 버릴 수 있다는 거군요. 기능적으로 잘 나오긴 잘 나왔나보네요.
그건 외수용이라서요
1.6T 엔라인 수동 타는데 출력 같은건 다 만족하는데 그 LSD가 너무 부러워요... 튜닝으로라도 달 수 없나 싶을 정도입니다.
https://youtu.be/6hluIlds2KQ?si=WhRe7cmQsnKNuBs5 중국 인플루언서가 아반테N 이랑 시빅R 비교한 영상임.
lsd 가격대가 좀 있긴한데 튜닝으로 달수는 있습니다 저는 k3gt 타고있어서 한번 찾아봣는데 1.6터보 시리즈에 단 사례가 있더라구요 가격대가 좀 있긴한데 튜닝으로 달수는 있습니다 모비스튠으로 구형 suv에 들어가는 lsd단 사례도있고 싸제 카본 lsd도 있습니다
오오오 혹시 그 가격대가 대충 어느 언저리인지 알 수 있을까요?
lsd 어떤제품쓰느냐 따라 다르겟지만 얼핏듣기로 돈백만원 넘엇던것같네요
재밌는 차에요 코너링 돌다보면 여기서 앞을 넣어준다고? 를 느낄 수 있는 몇 안되는 차중에 하나입니다
네. 전에 타던 스팅어보다 코너링이 더 재밌습니다.
현재 구형 운행 중이라 팁을 드리면 지금 막 타세요. 아반떼N의 찐 재미는 출고타이어 PS4의 수명 까지 입니다. 떡그립에 수명도 길어요. 차는 막 타도 고장 없고 차 컨디션 하락이 없습니다. 그돈씨는 N에게 할 말이 아니고 N에 달린 PS4교체 할때 참고해야 하는 말입니다. 직진, 긴 코너 주행 시 진입각 외 핸들 보타를 살짝이라도 해야 되면 얼라이먼트 꼭 보세요. (출고 얼라이먼트보증은 6개월입니다. 하지만 블핸 추천 안함) 그냥 길들이기 끝나고 지역에 고속휠바란스 장비있고 얼라이먼트 잘 보는 곳 가서 조정 꼭 받으세요. 차를 다시 보게 됩니다
네. 팁 감사합니다.
마일리지 생각하면 출고 타이어 ps4는 좋은거 같아요 피제로는 8천 타고 바꾼 기억이있어서 ㅠ
!!!!!!!!!!!!!!!!!!!!!!!!!!N!!!!!!!!!!!!!!!!!!!!!!!!!!
겨울용 타이어 빨리 예약 하셔야겠네요. 다음주 부터 영하라
현대차는 기본적으로 4계절 타이어 아닌가요? 굳이 겨울용 필요 없는거로 알고 있는데
아반떼 N은 깡통도 미쉐린 ps4s이고 현대도 보통은 4계절인데 차종마다 다른걸로 알고 있어요.
눈이 안오거나 눈와도 금방 치우는 지역에 살고있으면 관계없는데, 저번처럼 폭설 와서 빙판길 되면 섬머나 올시즌이나 그게 그겁니다 윈터타이어나 올웨더 아니면 소용없어요
제 드림카입니다 부럽습니다 센세
이쁘네요 저도 이번에 페리된 아N 시승+ 쏘카로 2일 타봤는데 우주명차입니다 페리전의 약간 병맛나는 고급유 학습 알고리즘도 개선되었고, 서스도 좀 더 손을 봤는지 일상주행에서도 더 편해졌더군요
구형 이제 4만5천 탔네요ㅋㅋ 차 증말 재밌져
트랙도 가시나요?
부럽다 마이 현실 드림카
제가 본 N 중에 제일 이쁘네요
너무 멋집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사진 잘 보고 갑니다~
8세대 풀체인지 아N을 기다립니다.... 나올지는 모르지만요 ㅋㅋ
아방이 진짜 이쁘네요...!!
가성비 정말 좋고 정비관련 유지비 무난하고, N모드 땡기면 완전 재미있는차가 되죠.. 전륜에 마력은 그리높지 않지만... N이 지향하는것은 재미있는 드라이빙 아닙니까... 데일리카로 살살다녀도 손색없고 N모드로 스포츠 드라이빙도 손색없고 엔진내구성도 입증되어 관리만 잘하면 오래타고.. 거기다가 순정으로 팝콘 팡팡 터져주니.. 정말 미친 자동차 입니다.
참 요즘이나 되니까 200후반대 마력 차를 마력이 높지않다라고 할 정도가 됐군요.
기존 디자인도 이뻤지만 페이스리프트 이후에 확실히 더 세련되진 느낌이 드네요! 축하드립니다 안운하세요!
엔 모드 키면 변하는 느낌이 말이 안됨
와.. 이쁘네요.. 축하드립니다
앞에는 이제 좀 나아졌네요. 뒤는 좀더 다듬어야겠어요
크흑.. 디자인 넘 이뻐요.... ㅠㅠㅠㅠ
축하드립니다. 무사고 안전운전 기원드려요.
도로에 지나갈 때마다 부럽게 바라 보는 차네요. 재밌고 안전하게 타세요~
이번 아반떼 이전 : 캬~ 역시 디자인은 기아가 짱이지. 이번 아반떼 이후 : 야이...씨 현대차에서 이런걸???
핸들에 N마크가 아니고 그냥 블랙횬다이내요 N마크가 더이쁜데 안전운전 하세요
이쁩니다. 저도 사고싶어요. 요번 TCR버전도 이쁘더라구요
잘 서는군요. 부럽 ...
갠적으로 사고싶은 차입니다.
크~ 축하드립니다
축하드립니다. 즐거운 드라이빙 생활 되세요. 부럽습니다. 와이프한테 ㅂ ㅅ 소리 들어도 한번 사서 몰아봤으면 좋겠습니다.
7500 키로 전후로 촉매 좀 날라가고 배기음 1.3배 커집니다. ㅋㅋㅋ
껍데기만 아반떼고 속은 완전 다르다고 하는 그 차군요.
차량 출고 축하드려요. 그돈씨 사람들은 그냥 무시하세요. 본인이 만족하고, 충분히 가격대비 성능 쩌는 차량인데 왜 그돈씨라는지 모르겠습니다.
팝콘소리 공도에서 ㅈㄴ 듣기 싫음 개혐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