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베타버전 FSD가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가능해졌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20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가
이번 주 첫 '완전 자율주행' 베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정된 고객들에게 발송했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수요일 어닝콜에서 "연말까지 광범위한 출시" 목표로 주별 프로세스로 더 많은 테슬라 소유주들이 업데이트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테슬라의 Early Access Program에 속한 고객들만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것이다.
머스크는 "세상은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장소"들이 있기 때문에 테슬라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매우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다고 말했다.
테슬라는 투자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
오토파일럿 팀이 "신경망과 제어 알고리즘을 근본적으로 다시 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변경으로 나머지 주행기능이 출시될 수 있다. 테슬라의 차량들이 자신의 환경을 2차원이 아닌 4차원으로 해석할 수 있게 되어
성능이 획기적으로 향상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속도가 빨라질 것이다.
```
라고 하였다.
앞서 머스크는 완성 버전의 FSD(자율주행)은 자동차가 집에서 직장까지 운전할 수 있게 될 것이라 설명한 바 있다.
만약 자동차에 문제가 생긴다면 운전자들은 여전히 통제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할 것이다.
비보호 좌회전
로터리 구역도 체크하며 갓길에 세워진 차량도 피해가는 모습
한편 일론 머스크는 FSD 가격을 추가 인상한다고 트윗했습니다
(FSD 베타 지역만)
라이다 센서나 더 나은 수단 없이도 카메라만으로 완전자율주행이 가능하다는건가요
일론 머스크는 라이다센서가 무료라고해도 넣지 않을거라고 합니다 제가 듣기로는 이번 FSD 베타부터 기존 방식을 엎고 딥러닝머신 알고리즘을 새롭게 바뀌어서 데이터 축적을 다시 새롭게 한다고 합니다 과연 일론머스크 말대로 웨이모처럼 로봇택시 운행이 연말에 가능할지 지켜봐야겠지요
라이다 센서 가장 큰 문제가 전력 소모
그렇게 된다면 단가도 적게 들고 보기도 안좋던데 라이다 센서 장착부분.. 대환영 입니다.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단계를 말하는거라 그 성능이 의심스러워서 그런데.. 성능으로 불식 시켜주기만을 기대 해봐야겠네요
차선이 없는 인도같은 나라에서도 가능할려나?
수시로 정전되어서 충전도 하기 힘든 나라서는 아직 시기상조일듯
도로 공사한다고 차선이 지워졌거나, 비포장 도로 같은데서 어떻게될지 궁금하네요.
인도 ㅋㅋㅋㅋㅋㅋㅋ 차선이 그려져 있긴 한데 사람들 머릿속에 차선이란 개념이 없죠.
라이다가 성능은 구리고 비싸기만 해서 테슬라에서 빼버린거죠. 15년전에 개발중일땐 테슬라도 라이다 넣고 자율주행 시험 했는데 결론은 라이다가 장점보다 단점이 더 많음
미국내는 내년부터 로봇택시 운행해도 문제없을듯 대단하네요 결국 라이다 없이는 불가능이라고 했던 사람들은 ↗문가로 인정 된 꼴이네요
라이다의 데이터가 과하게 무겁고, 처리속도도 부화가 많아서 즉각 대응도 어렵죠
지금도 정차할 때 앞차랑 거리를 너무 띄어놔서 도무지 쓸 수가 없어요. 영상 보니 똑같아보이는데... 새벽에 차 없는 때는 모르겠지만 제정신을 가진 운전자라면 차가 조금만 있어도 민폐라 쓸 수가 없겠네요.
테슬라 오너 맞으시죠? 국내 오토파일럿은 시내주행이 안되고 고속도로라면 차량간격 최대로 벌려도 오히려 좁을 지경이지않나요? 고속도로 서행시를 말씀하시는 거라면 꽁무니에 딱붙여서 차못끼어들게 디펜스하려는거 아니면 욕먹을정도로 좁지않을텐데...
시내에서는 안쓰고 고속도로 서행시 사용합니다. 제 24년 운전 경력상 이정도 차 간격이면 아무나 편하게 들어올 정도로 떨어져있는데.... 맘씨가 좋으신가봐요. 제 앞차가 이런식으로 거리둬서 두어대 끼워주면 저는 난리를 칠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