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넘게, 안드로이드 오픈 플랫폼은 전세계에 그들의 기기와 앱을 사용하는 고객층을 보유한 거대한 제조사와 개발자 커뮤니티를 만들어냈습니다. 이제는 폰에서 태블릿, 자동차, 시계, TV, 기타 등등 전세계 250억대가 넘는 동작중인 기기들로 확장되었습니다. 우리가 이 커뮤니티를 위해 계속해서 안드로이드를 개발하면서, 우리의 브랜드를 가능한 포괄적이고 접근 가능하게 해야 했으며 - 우리는 몇가지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안드로이드 Q는 안드로이드 10입니다.
먼저, 우리는 우리의 릴리즈를 명명하는 방법을 바꾸고 있습니다. 우리 엔지니어 팀은 항상 각 버전에 해서, 알파벳 순서로 맛있는 간식이나 디저터에 기반한 내부 코드명을 사용했습니다. 이러한 명명 방식은 외부적으로도 매해 릴리즈의 재미있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수년넘게 이러한 이름이 항상 전세계 커뮤니티에 이해하기 쉽진 않다는 피드백을 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L과 R은 일부 언어의 구어체에서 구분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부 사람들은 우리가 안드로이드 롤리팝(Lollipop)에 대해 얘기했을때, 킷캣(Kitkat) 다음 버전인지에 대해 직관적으로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자신이 사용한 폰이 최신 버전인지 알고 싶은데, 이러한 명명 규칙에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안드로이드 유저에게는 더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우리는 물론 파이(pie)가 일부 지역에서는 디저트 이름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고, 마시멜로우(marshmallows)가 맛있지만, 많은 지역에서 인기있는 간식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글로벌 운영체제로써, 이러한 이름들이 전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분명하고 공감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안드로이드 릴리즈는 단순하게 버전 숫자를 사용했고, 안드로이드 10이라 부릅니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가 릴리즈 이름을 단순화하고 전세계 커뮤니티에 더욱 직관적으로 다가가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Q"로 시작하는 많은 디저트의 유혹이 있었지만, 우리는 10번째 버전이고, 250의 동작중인 기기를 생각했고, 변화의 때였습니다.
브랜드의 디자인 개선
안드로이드 브랜드는 시간이 지나면서 진화했습니다. 2014년에 우리는 로고와 브랜드 색상을 변경했고, 올해 저희는 더욱 현대적이고, 접근하기 용이한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로고의 디자인은 커뮤니티에서 가장 비-인간 멤버로서 각인되어 있는 안드로이드 로봇에서 영감을 받아 그렸습니다. 이 로봇은 커뮤니티의 모두에게 속해있으며, 안드로이드의 마음에 재미와 호기심의 상징으로 오랫동안 남아있습니다. 이제 우리의 로고가 들어갔습니다.
우리는 또한 로고를 초록색에서 검은색으로 바꿨습니다. 작은 변화입니다만, 우리는 초록색이 특히 색맹인 분들에게 읽기 어렵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로고는 자주 읽기 어려운 색상과 얽혀있었고, 우리는 색 대비를 개선한 새로운 색상 조합을 만들었습니다.
이전 로고와 비교
적녹색맹인데 마지막 문단 감동이네 저런게 감성 아닐까.
이거 생각난다
맞다 음식이름으로 부르니까 어떤게 구버전이고 어떤게 신버전인지 두세번 더 생각해야돼서 귀찮음
그렇게 햇는데 pie부터 문제발생 나라별로 다른 뜻이고, 영어권에서 조차 지역별로 의미가 다름
적녹색맹인데 마지막 문단 감동이네 저런게 감성 아닐까.
저는 적녹 색약인데 적녹색맹은 적녹이 안보이나요??
적색이 녹색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로고 바뀐거 처음 알았네 저게 2014년이었다니... 왜 몰랐지???
그래서 안드로이드 9.0 파이 이렇게표기하면 되지 않나...
그래비티캐논
그렇게 햇는데 pie부터 문제발생 나라별로 다른 뜻이고, 영어권에서 조차 지역별로 의미가 다름
이거 생각난다
진저브레드랑 비교해보면 정말 빠르게 발전해왔다는게 느껴짐
용고릴라문어이글
저런걸로 내기 ㅋㅋㅋ
q로 시작하는 과자가 뭐 있지? quimchi?
queijada 라는 포르투갈 디저트(치즈빵) 가 있습니다
맞다 음식이름으로 부르니까 어떤게 구버전이고 어떤게 신버전인지 두세번 더 생각해야돼서 귀찮음
그러길레 왜 과자이름으로 가서.... NATO 음성문자도 있는데
제 생각엔 살찔까봐 그러는 거 같아요. 우리의 건강을 신경 써주는 구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