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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저여러분. 티키타카 스튜디오 대표 유희상입니다.
사과문을 올린지 며칠도 지나지 않아 또 다시 사과문을 작성하게 되어 다시한번 고개를 들기 힘들고 몹시 송구스럽습니다.
우선 이번 사건의 발생 경위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더불어 사건에 대해 어떻게 조치할지에 대해 말씀드리고 사죄드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되어서
며칠전 사과문을 올린 것과 관계없이 다시한번 사과의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앞서 급하게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려 했던 내용과 같이,
해당 사건은 저희 개발자 중 한명이 사내 공유를 위해 작성 된 공지의 내용을 보고 공식카페에 게시된 글로 착각한 것이 첫번째 잘못이며,
이와 별개로 운영진 측에서 유저분들의 소통의 창구인 단체 채팅방에 개입하였다는 것이 두번째 잘못이고,
더 나아가서 해당 단체 채팅방에 마치 유저인 것 처럼 행동하며 채팅 등에 참여한 세번째 잘못에 의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잘못은 결과적으로 팀원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문제를 발생 시킨 저의 잘못이며, 이에 대해 다시 한번 진심 어린 뉘우침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쏟아진 물은 주워담을 수 없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게임을 운영하다보니 유저분들이 저희에겐 0순위로 소중함을 항상 인지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개발사라서 어떻다, 대규모 기업이어서 어떻다를 떠나 직원들의 소통에 있어서 항상 유저분들의 의견을 소홀하게 대하면 안된다는 저의 방침을 항시 강조해 왔습니다.
이번 사태는 내부적인 결속과 지휘, 운영에 대한 저의 부족함으로 일어난 사고이며,
앞서 급히 작성된 사과문에 막내 개발자인 직원을 앞세워 책임을 전가하는 모습처럼 보인 섣부른 대처에 대해서도 또 다른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해당 부분은 최대한 빨리 해명을 드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작성 되었지만, 다시 여러차례 읽어보니 대표자인 제가 머리를 숙이기 보다는 잘못 된 점을 멀리서 보지 못하고 섣불리 대처한 상황이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번 상황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저에게 있으며 가장 큰 잘못은 내부의 결속과 관리 부족,
그로인해 아르카나 택틱스를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시고,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플레이 해 주시는 유저분들께 실망을 드린점임을 다시 한번 깊게 고개 숙여 사죄드립니다.
현재 해당 직원에게는 강력한 징계를 준비 중에 있고, 본인 스스로 책임을 지고 회사를 떠나겠다는 말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유저분들의 응원으로 매일 밤낮없이 일해주는 팀원 한분한분이 모두 저희에게는 꼭 필요한 인재이기도 합니다.
이에 대해 해당 직원을 해고하기 보다는 강력히 징계하고 교육함과 더불어, 저와 팀원 모두가 이번 잘못에 대해 뉘우치고 반성하여
앞으로 다시는 이러한 문제가 재발되지 않도록 체계를 구축하고 조치하는 것을 약속드리고
더욱 더 열심히 노력하여 이번 잘못에 대해 보답드릴 수 있도록 밤낮으로 개발에 매진하고 좋은 컨텐츠로 보답드려 잃어버린 신뢰를 회복하는 것만이 가장 중요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또 주의 하겠습니다. 정말로 죄송합니다.
짧은 시간 동안 두차례에 걸친 사과문을 작성하게 되어 다시한번 무척 송구스럽고, 죄송합니다.
하지만 잘못에 대해서는 하루에 열번, 백번이라도 빠르게 인정하고 이에 대해 올바른 대처의 방향을 보여드리는 것이 좋은 운영의 방향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만들어드리게 되어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과 함께 해당 직원에게 강력히 징계를 주고 다시는 이런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거듭 신경 쓰겠습니다.
더불어 잦은 게임의 밸런스 조정으로 인해 혼란을 겪으셨을 많은 유저분들께도 죄송함을 감출길이 없습니다.
유저분들께서 연구하고 만들어지는 다양한 전략들이 상실감이 아닌 더욱 재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시간을 플레이어의 눈으로 보고 유저분들과 직접 소통하며 조정 드릴 것임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이후 어떠한 패치 내역이 있던 미리 공지하고, 충분한 테스트와 함께 유저 친화적 조정이 진행 될 수 있도록 기획 팀 뿐 아니라 저를 비롯한 모든 인원이 노력할 것임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이미 이루어진 조정에 대해서도 끝없이 피드백을 수집하고 더 많이 고민하고 플레이하여 게임과 운영에서 더욱 올바른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며칠 전 보여드린 사죄의 말씀을 드린지 얼마 지나지도 않아 이러한 부족한 모습을 다시 보여드리게 되어 다시한번 큰 죄송함을 전하면서,
다시 한번만 저희를 믿어주신다면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잘못을 되풀이 하지 않는 모습, 더욱 발전된 운영을 보여드릴 것임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유희상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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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계속 불타는지 아직도 핀트를 못잡음
하향식 패치와 계속되는 실수 및 사과와 하는말과 반대되는 업데이트
제 2의 라오가 되길바랬지만 운영이 정말 ...
눈물의 똥꼬쇼하던게 엊그제 같은데
카페는 프리홍콩급이던데 언급시 정지 차단 때리던데요
운만 따지는 감없는 난이도와 개똥같은 난이도의 환장의 콜라보
같은 중소기업인데도 이렇게 마인드와 운영 차이가 극심하게 갈리네요. 스마트 조이의 경우에는 사건이 터졌다 -> 1. 사과문 2. 보상 3. 피드백 4. 너프는 최대한 신중하거나 거의 없고 상향 평준화 5. 스테이지 난이도 피드백 6. 보상 아르카나 택틱스 경우에는 사건이 터졌다 -> 1. 4과문 2. 너프& 하향 평준화 이러니 왜 개돼지겜이라고 욕하면서도 대기업 게임 하죠... 지 멋대로 운영하고 유저 이야기는 1도 안듣고 마음대로 게임 만드니까..
2주동안 터진게 에픽이랑 동급인데 말은 잘해요
스내쳐 너프로 자원 아이템 수급은 줄고 버프는 미미한데 스테이지 난이도까지 올리니 개노답상태인데
탈출은 무슨순?
카페는 프리홍콩급이던데 언급시 정지 차단 때리던데요
스내쳐는 너무사기라서 너프하는건 맞는데 그에따른 스테이지 난이도도 낮춰야 했음. 앵간히 운빨좋은거아니면 넘기힘들텐데
난 본래부터 1스내치로만 10-5까지 다 깨서..문제는 다 깨니 할게 없어져서 지움...
1스내치로 10-5까지 다 깻다구요? 그럴 정도로 큐브 확률이나 아이템 확률이 높은편이 아니엇는데요... 무슨 로또맞음?
눈물의 똥꼬쇼하던게 엊그제 같은데
운만 따지는 감없는 난이도와 개똥같은 난이도의 환장의 콜라보
진짜 맛조이가 양반이네 그냥 사람 없고 개발력이 좀 부족하고 가끔 월클병만 걸릴 뿐...
이 겜은 차라리 매 라운드 1성들 하나씩 다주던지 아니면 1성을 선택해서 뽑는다던지 하는 식을 기본 전제로 게임 밸런스를 잡았어야함 난이도, 밸런싱 뭐하나 멀쩡한게 없음
같은 중소기업인데도 이렇게 마인드와 운영 차이가 극심하게 갈리네요. 스마트 조이의 경우에는 사건이 터졌다 -> 1. 사과문 2. 보상 3. 피드백 4. 너프는 최대한 신중하거나 거의 없고 상향 평준화 5. 스테이지 난이도 피드백 6. 보상 아르카나 택틱스 경우에는 사건이 터졌다 -> 1. 4과문 2. 너프& 하향 평준화 이러니 왜 개돼지겜이라고 욕하면서도 대기업 게임 하죠... 지 멋대로 운영하고 유저 이야기는 1도 안듣고 마음대로 게임 만드니까..
걍 겜이 좀 재미가 없더라 아쉽
출시한지 한달도 안된 거 같은데 노답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