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공단장 여러분
엑소스 히어로즈 입니다.
11월 21일 정식 런칭 후 비공단장 여러분들께서 엑소스 히어로즈의 모험에 함께하며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은 엑소스 히어로즈의 영웅 성장 시스템에 대해 얘기를 해보려 합니다.
엑소스 히어로즈가 준비한 성장 시스템의 기본 기조는 여러 성장 컨텐츠를 통해
좀 더 다양한 루트로 영웅들을 육성하고 영웅 간 태생 등급 격차에 따른 성능의 차이를 줄이는데 있었습니다.
태생이 높은 등급의 영웅은 획득하기 어렵고 성능이 좋은 반면 지속적으로 육성시키기 어려운 부분이 있으며,
태생이 낮은 등급의 영웅은 쉽게 획득할 수 있는 만큼 높은 등급의 영웅에 비해 성능이 낮은 대신 육성의 난이도는 낮춰서 성능 격차를 줄일 수 있게 말이죠.
이처럼 저희의 위 의도와는 달리 현재 타 게임 커뮤니티의 일부 유저가 게임 내 도움말 내용을 잘못 인지하여
언급한 내용은 게임 내 적용된 내용과 다름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커뮤니티의 유저가 언급한 ‘엑소스 히어로즈’ 영웅 육성 및 강화 시스템과 관련하여 5성 등급의 영웅을 초월하는데
필요한 재료 최대 개수와 영웅 초월 가능 횟수는 사실과 다름을 많은 비공단장 여러분들의 혼동을 방지하고자 이 자리를 통해 말씀드립니다.
추가로 비공단장 여러분께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은 저희가 준비한 [한계돌파]의 경우,
한계돌파 대상 영웅과 동일한 6성 영웅을 재료로 사용하여 위에 설명한 성장 시스템의 기획 의도에 가깝게 준비하여 게임 내 반영 했었습니다.
그러나 정식 오픈 후 유저별 진행 속도에 따른 성장 편차가 과도하게 커질 우려가 있었고, 아직 [한계돌파]에 도달한 비공단장님들이 없는 상황에서
이에 발생하는 문제를 미연에 최소화하고자 [한계돌파] 시스템을 삭제하고자 합니다.
준비한 시스템의 삭제라는 결정은 저희로서도 굉장히 마음 아픈 부분이지만, 향후 좀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함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금도 엑소스 대륙을 모험하시는 비공단장분들께서 즐겁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과 관심에 항상 귀 기울이며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향후 또다른 컨텐츠를 준비하여 업데이트 할 예정에 있음을 안내 드리며, 더 재미있고 즐거운 소식을 통해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엑소스 히어로즈 올림 -
논란이 됐던 한계돌파 시스템
킹해다 너가 잘못 읽은거다 어째든 삭제하겠다.... 남탓 3종세트 대단하네요
그나마 하루만에 바로 없애버린건 좋은 판단 같긴 한데 사람들이 아는게 사실과 다르다면서 뭐가 다른건지는 설명도 없이 넘어가려는건 좀 ㅋㅋㅋㅋ
오픈한지 하루만에 삭-제 그러게 애초에 만들때 생각을 좀 하고 만들지
걍 간 본 거죠
사실과 다르다면서 한계돌파 시스템은 왜 삭제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픈한지 하루만에 삭-제 그러게 애초에 만들때 생각을 좀 하고 만들지
겜은 잘만든거같은데... 재미가...읍다...
5성을 6성으로 만들고 풀강과 초월을 끝내고나서 똑같은 영웅을 6성으로 만든 뒤 재료로 써서 원본을 강화한다는게 ㅋㅋ
킹해다 너가 잘못 읽은거다 어째든 삭제하겠다.... 남탓 3종세트 대단하네요
오해다와 삭제하겠다는 상충되는 개념 아닌지..ㅠㅠ
상반되죠..
그래도 유저말 무시하지 않고 모니터링 했다는게 불행중 다행이네~
달꾸지
걍 간 본 거죠
삭제된 댓글입니다.
stepnelise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ㅇㄱㄹㅇ
stepnelise
ㅋㅋㅋㅋㅋ 린2M의 의도치 않은 긍정적 효과 ㅋㅋㅋ 지금 제일 불리한 포지션에 있는 V4도 사망선고 얼마 안 남아서 그런지 각종 이벤트 막 하고 있음 ㅋㅋㅋ
stepnelise
하지만 그와중에 꿋꿋이 유저 소통 차단한 에픽세븐
15따리들 말을 왜들음? 일섭도 반응좋고 글섭이 메인인데
일섭 골드랭킹 인원이 2000명정도밖에 안된다는거보면 그렇게 반응좋은것도 아닌거같은데
그나마 하루만에 바로 없애버린건 좋은 판단 같긴 한데 사람들이 아는게 사실과 다르다면서 뭐가 다른건지는 설명도 없이 넘어가려는건 좀 ㅋㅋㅋㅋ
이거보고 지워버렸는데ㅋㅋㅋㅋㅋ
한국 게임들 너무 대놓고 돈 내놓으란 식으로 만들어서 맘에 안 듦
사실과 다르다면서 한계돌파 시스템은 왜 삭제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오가 왜 흥했다고 생각하는거야.. 단순히 빅젖 변태 신사들이라서 플레이 하는게 아니라구.
라오가 그렇게까지 흥하진 않았을 건데... 저런 대놓고 돈빠는 게임들에 비하면
회사규모와 투자금액에 비하면 잘된편은 맞죠 실시간 플레이 유저수도 상위권 이고
그렇게 당당하면 한계돌파 복구해봐
애초에 너무 많은 내용을 오픈에 넣었어. 5성도 안풀렸는데 6성에 한계돌파 얘기 까지 나오니 설치하고부터 진이 빠짐
세종대왕이 그런 말씀을 하셨어.. 지랄하고..
그럼 기존방식 155개 아니면 몇개 필요한데요? ㅋㅋㅋ 갯수 말못하고 그냥 없애버리죠. 게다가 유저가 잘못 이해한거라고 남탓 오지게 해버리네. ㅋㅋㅋㅋ
가챠겜에서 등급격차 줄이겠다는 말이 가장 신뢰가 안가는것 같다...
요즘은 시작부터 그냥 리세마라 지원해주는 겜도 많은데 이 겜은 리세마라 아예 막아놨더라구요.
이러면... 육성 영웅 + 재료 영웅해서 6장만 가지고 있으면 되는 수준이 되기는 했네요. 아니 이럴꺼면 애초에 넣지를 말았어야지...
서비스 시작시기부터 저러면 앞으로 운영이 뻔해보이네 심지어 공지에다 특정유저에 의해 라고 저격글 쓰고 참나....
근데 저거말고도 월광가차같은 상위가차 있는거 아닌가요?
근데 저거 아니라도 ㅋㅋㅋㅋ 123성 캐릭을 전설등급 4성 캐릭으로 교환못하고, 진 등급같이 뽑기로는 못얻는 전설, 영원(5성) 캐릭이 있어서 노답
한계 돌파 6성까지 하긴 힘든 겜이라 맥스 5성이라고 생각하고 게임하는게 편함.
사실과 다른데 왜 삭제해? ㅋㅋㅋ
눈치 존나빠르네 퉷퉷 꼬와서 삭제한다 이렇게 해석하면되는거지?
없어졌다고 해도 다른 방법으로 돈을 긁어모을 방법은 얼마든지 있으니까. 물 들어오는 때에 괜한 잡음 안 나오게 당장 도달 가능성 없는거 없애버린 뒤 벨붕 캐나 한정으로 나중에 출시하면 그만이지.
난 가끔 우리나라 게임 운영하는 애들 공지 쓰는 꼬라지 보면 다른 나라에서 운영 중인 게임들도 운영할때 이런식으로 혓바닥이 긴가 궁금하긴 함. 그냥 고객들이 우려하는 부분 공감하고 인정하고 개선하겠다 그러면 되지 뭐 이리 혓바닥이 쳐 기나 꼴에 자존심은 살아가지고
순위만 봐도
이색히들은 처망해야 정신차리지. 그냥 리니지를 하세요.
오픈한지 일주일도안된게임에 한계돌파시스템넣을정도면 어떻게 유저빨아먹을지 딱보이는데 밸런스는당연히못잡을거고 광고많이하길래 해볼까했는데 설치도하면안되겠네 ㅋㅋ
네. 저도 미래가 넘 빤히 보여서 꼬접했습니다. ㅋㅋㅋㅋㅋ
긴글이네 ㅋㅋㅋㅋ 길면 안읽어야하고 겜도 찍먹조차안하는게 현명함
다시 또 생길건데 뭐하러 없애냐ㅋㅋㅋㅋㅋㅋ
잠시 불끌려고 없앤거고 나중에 잠잠해지고 코어유저만 남으면 다시 만들거같음 그리고 또 빨다가 섭종트리 탈거같음 이 정도로 신뢰감없는 회사임
ㅂㅅㅅㄲ들이 그냥 죄송합니다 하고 삭제하면 안되? 그걸 꼭 유저들 탓을 하고 ㅈㄹ이야 아주 ㅅㅂ...
어차피 좀 잠잠해 지면 이름 바꾸고 다시 추가할꺼잖아?
응 이거 맞다. 첨 부터 이 ㅈㄹ 했는데 뒤에 추가 안한다는 보장 없지
ooZoo 입닝다. 리멤버 ooZoo .
보통 이런 한계돌파 같은 시스템은 어느 정도 유저들이 고인 후에 추가 컨텐츠 달라고 징징될 때 푸는 게 일반적인데.... 시작부터 이걸 시스템화 시켜 버리면 당연히 욕 먹지. 게임 운영 처음도 아니라면서 조삼모사 운영도 못 하다니.
그냥 재미가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