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쭉뻗은 길 그냥 직진하면 될것같고 쉬울것 같지만.. 자율운행 테스트하면 할수록 난제가 생겨나고있음.
예를들어 갑자기 고속도로로 날려들어오는 작은비닐봉지나 도로 한가운데 있는 큰돌의 차이점 인식이라던지..
뒷차에서 갑자기 쏟아지는 낙하물은 어느수준까지 무시하고 혹은 피할것인지?
칼치기 해서 들어오는 난폭차량을 피하기위하여 '무인'차량이 옆차선을 갑자기 침범하면서 피할것인지??
눈이나 비로인해서 차선 식별이 불가능해질때 문제..
무인운행중 차량 이상발생시 대처문제..( 갓길로 정차능력 ) 등등..
얼핏보면 고속도로 무인주행 별거 아닌것 같지만..
캐면 캘수록 엄청난 난제가..
우버운수
우버택시가 나오는가?
우버운수
말이택시지 결국엔 무인택시를위한 포석이죠... 이런 택시사업자 늘어나는게 결룩엔 운전기사로서의 종말이 빠르게 오고있는것임
무인자율차량 많이들 기대하시는데... 기대접는게 좋으실지도.. 레벨5 수준의 무인차량이 생각보다 엄청난 인공지능수준을 요구한다는게 점점 밝혀지고있고.. 상용화 하기에는 너무나 먼길... 최소한 10년.. 어쩌면 2,30년은 지나야 나온다는게 업계정설..
고속도로 장거리만 자율화운행이 가능하면 운전이 엄청 편해질껀데요 그정도는 충분한 수준아님?
고속도로 쭉뻗은 길 그냥 직진하면 될것같고 쉬울것 같지만.. 자율운행 테스트하면 할수록 난제가 생겨나고있음. 예를들어 갑자기 고속도로로 날려들어오는 작은비닐봉지나 도로 한가운데 있는 큰돌의 차이점 인식이라던지.. 뒷차에서 갑자기 쏟아지는 낙하물은 어느수준까지 무시하고 혹은 피할것인지? 칼치기 해서 들어오는 난폭차량을 피하기위하여 '무인'차량이 옆차선을 갑자기 침범하면서 피할것인지?? 눈이나 비로인해서 차선 식별이 불가능해질때 문제.. 무인운행중 차량 이상발생시 대처문제..( 갓길로 정차능력 ) 등등.. 얼핏보면 고속도로 무인주행 별거 아닌것 같지만.. 캐면 캘수록 엄청난 난제가..
결국은 탓하기 좋은건 사람이니.. 사람이 판단하게끔 하고 그 판단에 따른 책임을 사람이 지게 하면 편한데 자율주행차는 그게 애매하니 어렵겠죠
아니 이 분 말씀 틀린 거 하나 없는데 왜 비추 숫자가...
자율주행에 비판적인 의견하면 비추 먹음
5G인프라 때문에 오는걸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