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분기 테슬라는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차량 1대당 판매 마진율이 가파르게 상승한 결과다. 하지만 오직 장사만으로 의미 있는 실적을 거둔 건 아니다. 구조조정과 원가절감을 통해 비용을 줄인 덕도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LG화학이 테슬라의 배터리 공급사가 됐다. 좋은 걸까, 나쁜 걸까. 더스쿠프(The SCOOP)가 달리는 테슬라에 올라탄 LG화학의 미래를 내다봤다.
본문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
- 유머 BEST 더보기
- 블루아카) 아루(테러화). manhwa
- 모두가 만들어준 기회... 놓치지 않아!!
- 블루아카)[공식만화] 질 량 동 맹
- 우주를 정화할 대성전의 시작
- 악랄한 마왕의 최면.manhwa
- 버튜버) 대형소속사에서 연락 온 귀여운 감군장...
- 침착맨이 "하... 시발"이라고 욕한 방송
- 벚꽃 안 펴서 사과하는 속초시ㅋㅋ
- 라오진)구멍동서
- 오경화가 초월번역한 것들 몇개
- 자동차를 강1간한 청년.bobaedream
- 전통놀이에 현질한 결과
- 유게 짤보는데 남자라고 해서 찾아본 코스어
- 오늘 조금 큰 사고 친 한국 닌텐도 근황. j...
- 격투게임 3대장 플레이어 인구.jpg
- 논란 속 소래포구 무료 회 행사...취재진이 ...
- (블루아카) 선생의 달라진 모습에 깜짝놀란 학...
- 개한테 꿀을 먹이면 안되는 이유
- 2B가 2차 창작이 되면서 과장된 부위
- 남들은 할수 없다,하면 안된다 했지만 인류역사...
- 저격도 좀 본계로 좀 하던가 ㅋㅋㅋ
- 오른쪽 BEST 글 더보기
- 지구에서 거대한 물체가 상승 중!!!
- 입맛없어서 자주 해먹는 잔치국수
- 분위기 좋은 카페
- 다크소울 아스토라 상급기사 투구
- 제육볶음 + 계란후라이
- 야근하는 가족을 위한 저녁준비
- 아빠, 나한테 잘해. 알겠어?
- 대구 따끈따끈 베이커리
- 우리는챔피언 매그넘&소닉세이버
- 하이뉴 뉴건담 컬러
-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
- 슈퍼 그랑죠 빛의 3 마동왕 세트
- 블루아카이브 카요코 레진 도색
- 카우보이비밥 소드피쉬 II
- 고전만화 황금날개의 청동거인
-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 제어할 수 없는 동료vs적
- 유니콘 오버로드
-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 [검은사막] 모험 꿀팁 모음zip
인기 검색어
유저게시판 최신글
제네럴 모터스의 전기차 '볼트'에 들어가는 배터리와 핵심부품 등 제조원가 대비 60%를 LG가 공급합니다. 기존 산업 구조가 변화하면서 LG는 유력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반열에 들어섰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이게 모르는 소리에 훨씬 가깝습니다... 현재 전세계 베터리 생산량은 공급이 수요를 확 초과 하고 있는게 아닙니다. 여전히 수요가 계속 늘어나서 공급이 그걸 감안하고 공장을 짓고 있는 상황입니다. 근데, 그 수요라는게 아직 정말 미미한 수준임.. 현제 베터리는 차량만 쓰고 있는 건 아니지만, 차량만 예를 들어본다고 해도, 올해 대충 전세계 전기차 판매 예상이 650만대 미만 정도로 봅니다... 그에 반해 전세계 차량 판매량은 9500만대.. 전세계 상당수 국가가 전기차를 밀고 있다는걸 감안하면, 못해도 절반만 전기차로 바뀐다고 해도 아직 4000만대를 더 팔수 있다는 이야기... 결국 지금 베터리 업체는 당장 적자를 어느정도 보느냐가 중요한게 아님... 심각하게 적자를 보는게 아니면, 당장 적자를 좀 보더라도, 규모를 팍팍 늘려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전기차 회사와 좋은 관계를 만들어 놓으면, 다른 회사들이 성장해서 끼어드는건 굉장히 힘든일이 됩니다... 그래서 지금은 걍 무조건 늘리고 본다는 생각으로 늘려야함...
일단 치킨게임하는거죠 그렇게 해서 망하면 저 세상 가는거지만 이기면 차세대자동차시장에서 독보적인 회사로 거듭나는겁니다. 삼성이 램시장을 휩쓸었듯이 말이죠. 처음부터 이것저것 재는것도 좋지만 멀뚱멀뚱 하루이틀보내다간 뒤쳐지는 시장이라..... 그렇다고 저 엘지라는 그룹도 내놔라하는 브레인들이 모여있는지라 잘되리라 믿는편이 낫죠. 걱정만 하는사람들은 투자못합니다.
제네럴 모터스의 전기차 '볼트'에 들어가는 배터리와 핵심부품 등 제조원가 대비 60%를 LG가 공급합니다. 기존 산업 구조가 변화하면서 LG는 유력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반열에 들어섰습니다.
단순히 많이 공급한다고 좋지는 않죠. 마진이 많이 남아야 좋은건데 엘전 VE사업부인가 몇년째 적자던데요. 싸서 많이 팔린건 아닌지 한번 생각해봐야죠.
저기요!
일단 치킨게임하는거죠 그렇게 해서 망하면 저 세상 가는거지만 이기면 차세대자동차시장에서 독보적인 회사로 거듭나는겁니다. 삼성이 램시장을 휩쓸었듯이 말이죠. 처음부터 이것저것 재는것도 좋지만 멀뚱멀뚱 하루이틀보내다간 뒤쳐지는 시장이라..... 그렇다고 저 엘지라는 그룹도 내놔라하는 브레인들이 모여있는지라 잘되리라 믿는편이 낫죠. 걱정만 하는사람들은 투자못합니다.
지금은 아직 전기 자동차로 넘어가는 과도기라 부품업계에서 선점이 중요합니다 아직까지는 전세계에서 배터리나 차 관련 독점하는 기업이 없고 모든 기업이 경쟁을 하기 때문에 적자가 나도 선점을 하기 위해 쏟아 붇는 중입니다.
저기요!
현재 상황에서 이게 모르는 소리에 훨씬 가깝습니다... 현재 전세계 베터리 생산량은 공급이 수요를 확 초과 하고 있는게 아닙니다. 여전히 수요가 계속 늘어나서 공급이 그걸 감안하고 공장을 짓고 있는 상황입니다. 근데, 그 수요라는게 아직 정말 미미한 수준임.. 현제 베터리는 차량만 쓰고 있는 건 아니지만, 차량만 예를 들어본다고 해도, 올해 대충 전세계 전기차 판매 예상이 650만대 미만 정도로 봅니다... 그에 반해 전세계 차량 판매량은 9500만대.. 전세계 상당수 국가가 전기차를 밀고 있다는걸 감안하면, 못해도 절반만 전기차로 바뀐다고 해도 아직 4000만대를 더 팔수 있다는 이야기... 결국 지금 베터리 업체는 당장 적자를 어느정도 보느냐가 중요한게 아님... 심각하게 적자를 보는게 아니면, 당장 적자를 좀 보더라도, 규모를 팍팍 늘려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전기차 회사와 좋은 관계를 만들어 놓으면, 다른 회사들이 성장해서 끼어드는건 굉장히 힘든일이 됩니다... 그래서 지금은 걍 무조건 늘리고 본다는 생각으로 늘려야함...
서로 못들어가서 안달난 테슬라인데 무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