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하드웨어] 폴드4 불량품 AS 떠 넘기기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댓글 125
BEST
공장에서 불량낸걸 수리나 교환해주는걸 AS센터에 짐을 지우는 시스템자체가 악질이네.
i-코난 | 211.222.***.*** | 22.08.23 00:32
BEST
불량은 지들이만들고 왜 실적을까냐
???? | 112.154.***.*** | 22.08.23 00:32
BEST
이런 말 나오는 센터는 센터이름 어딘가에 다 리스트업 해놓던가 해야지...
mynopk1 | 211.195.***.*** | 22.08.23 00:20
BEST
불량으로 인한 대응을 서비스센터 실적으로 연결한는건 너무 악질인데 서비스센터 엔지니어들만 이상한 사람 만드네...
Tuna1218 | 175.196.***.*** | 22.08.23 00:52
BEST
이제 이슈화 됐으니 또 말바꿔 그런게 아니다 나 대응이 미흡했다. 가 나올 차례인가? 얘들은 항상 무슨 사건 사고 터질때마다 배움이 없음...왜 이런일을 사서 만들어서 신제품 출시하고 욕을 쳐먹을려하는지. 삼성 사는 이유가 as가 비중이 클텐데 그걸 또 똥볼을 차네 어휴..
6ㅡ_ㅡ9 | 180.70.***.*** | 22.08.23 00:54
BEST

이런 말 나오는 센터는 센터이름 어딘가에 다 리스트업 해놓던가 해야지...

mynopk1 | 211.195.***.*** | 22.08.23 00:20
mynopk1

받아주는 곳으로 몰리면 그쪽도 실적 계속 까일텐데 이건 본사에서 시정할 사항이지 실적 감수하며 무한정 받아줄 센터 점점 사라질 듯 ;;

초보중의최고 | 223.62.***.*** | 22.08.23 00:42
mynopk1

이건 센터에 문제보단 이런 시스템을 만들어 놓은 삼성이 가장 큰문제죠

태생이 콘솔게이머 | 118.235.***.*** | 22.08.23 02:5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쿠키앤크

오히려 우수 사원 아닌가..

squarepusher | 222.111.***.*** | 22.08.23 07:2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쿠키앤크

??? : 수리부품도 돈이잖아 아깝게시리

루리웹-1865963440 | 118.130.***.*** | 22.08.23 09:0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쿠키앤크

수리는 하청이라서 그럼

OrangeNet | 221.156.***.*** | 22.08.23 18:27
BEST

공장에서 불량낸걸 수리나 교환해주는걸 AS센터에 짐을 지우는 시스템자체가 악질이네.

i-코난 | 211.222.***.*** | 22.08.23 00:32
BEST

불량은 지들이만들고 왜 실적을까냐

???? | 112.154.***.*** | 22.08.23 00:3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흔한 미쿠신도

이제 막 나온 따끈따끈한 폴드4는 솔직히 묻지마 해줘야 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제것도 30일에 오는데 괜히 글보니까 찝찝해져요.

웬디 | 175.196.***.*** | 22.08.23 00:54
웬디

나중에 택배 받으시면 포장 뜯기 전부터 끊임없이 동영상으로 전부 촬영해 두세요.

morecomplex | 59.6.***.*** | 22.08.23 04:55
웬디

14일까진 무상교체,환불 되는걸로 알아요 저거 그냥 저기서 다 필요없고 교환,환불 해달라면 해줌

참치나라호로공주 | 39.7.***.*** | 22.08.23 14:0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흔한 미쿠신도

마누라 빼고 다 바꾸라던 사람 눈에 흙 들어간지 오래

sainthans | 211.245.***.*** | 22.08.23 15:15

ㅅㅂ 노트4 혹하던 마음도 다시 쏙 들어가게하네

계란밥꿀맛 | 49.142.***.*** | 22.08.23 00:38

이건 널리널리 퍼트려서 공론화 시켜야..........

밥사줘요 | 211.57.***.*** | 22.08.23 00:40

as도 절감 당한듯

루리웹-1656920709 | 39.7.***.*** | 22.08.23 00:41

쓰레기같은 시스템일세

띠로리로 | 118.235.***.*** | 22.08.23 00:48
BEST

불량으로 인한 대응을 서비스센터 실적으로 연결한는건 너무 악질인데 서비스센터 엔지니어들만 이상한 사람 만드네...

Tuna1218 | 175.196.***.*** | 22.08.23 00:52
Tuna1218

이게 우리나라 대기업들이 하고있는 악질 시스템임.

넷우익 | 222.118.***.*** | 22.08.23 00:57
Tuna1218

초기 교품에 대한 AS 처리는 실적에 반영을 안하거나 해야 하는데 그냥 볍신들임.

홋홋아짐맛 | 121.159.***.*** | 22.08.23 13:48
Tuna1218

괜히 as기사들이 위장병 달고 사는게 아니죠. 입에서 썩은내 나는 이유가 있습니다. 소비자의 권리와 기업의 책임회피 사이에 껴서 샌드위치 되는게 삼성 as기사들이에요.

하다마다 | 121.161.***.*** | 22.08.23 17:12
BEST

이제 이슈화 됐으니 또 말바꿔 그런게 아니다 나 대응이 미흡했다. 가 나올 차례인가? 얘들은 항상 무슨 사건 사고 터질때마다 배움이 없음...왜 이런일을 사서 만들어서 신제품 출시하고 욕을 쳐먹을려하는지. 삼성 사는 이유가 as가 비중이 클텐데 그걸 또 똥볼을 차네 어휴..

6ㅡ_ㅡ9 | 180.70.***.*** | 22.08.23 00:54
6ㅡ_ㅡ9

삼성 본사 방침이 문제인걸 저 서비스센터측만의 문제인걸로 꼬리자르기 할듯 삼성은 과거부터 계속 이런식이었음 삼성공화국이라 지네 마음대로

태생이 콘솔게이머 | 220.121.***.*** | 22.08.23 02:56

초기불량이 as가 어려우면 환불밖에 방법이 없네

루리웹-3502261054 | 175.203.***.*** | 22.08.23 00:55

일단 제가 겪은 사실만을 말합니다. 직고용으로 바뀌고난지 좀 지났잖아요. 근데 ..그러고나서 부턴지 몰겠지만.. 폰사고 갑자기 디스플레이 꼬물나서 갔는데.[이거 내가 한것도 아님 이유도 모름 ㅋㅋ 화면켜니 화면 일부가 검게 나가있음] 무상 어렵다고 ㅈㄹㅈㄹ함. 그래서 다른곳 가니까. 무상해주더라는..

넷우익 | 222.118.***.*** | 22.08.23 01:02

떠넘기기 시스템 자체가 정신 나간거 같은데

NYRI | 183.96.***.*** | 22.08.23 01:04

역시 기본기의 삼성

달걀없음 | 175.210.***.*** | 22.08.23 01:04

일하는 사람 존중해주는건 중요하지만 개소리 하면 아~ 진상 잘못 건들였다 느끼게 해줘야함 뭘 하빨이 기사랑 노닥거리고 있냐 센터장 나와 아니 스봉 산지 얼마 안된 폴드가 이렇게 됐는데 왜 교품증을 안줘 왜 지랄 발광 해주면 해결 될 일

루리웹-19565069 | 211.225.***.*** | 22.08.23 01:04
루리웹-19565069

브랜드 믿고 비싸게샀는데 그 ㅈㄹ 을 해야 교환받을수있다는거 자체가 에너지소모고 스트레스죠...

프리큐어 | 116.84.***.*** | 22.08.23 08:56
루리웹-19565069

뭐 하여간 소리지르고 난리치고 소보원 전화하고 하면 해주겠죠.. "원래 안되는건데 고객님만 특별히 해주는 겁니다" 하면서요.

神算 | 14.44.***.*** | 22.08.23 09:23

아니...200 가까이 하는 물건인데 ㅁㅊ.

에레쉬키갈 | 219.248.***.*** | 22.08.23 01:05

ㅋㅋㅋ 삼성 이런 감성으로 사는거 아니었나요?

모텍스 | 182.215.***.*** | 22.08.23 01:06
모텍스

그건 말도 안되죠. 애플도 뭐 "님 영어 할 줄 암?" 일이 터진게 오래된 것도 아니고.

神算 | 14.44.***.*** | 22.08.23 09:23
神算

ㅋㅋㅋㅋㅋ 그놈의 영어무새 ㅋㅋ 깔게 그거밖에없쥬?

모텍스 | 182.215.***.*** | 22.08.24 23:06

노트1때부터 그러지않앗나 나도 폰 유격생긴거 환불기간 지나서 알앗더니 걍 수리조차안해주던데

명왕4 | 1.112.***.*** | 22.08.23 01:07

https://www.dogdrip.net/427040439 원본 찾아가서 보니깐 다른 센터가서 교품증 받았다함.

슈프림양념치킨 | 121.176.***.*** | 22.08.23 01:07
슈프림양념치킨

이게 그거임 첫센터에서 응 꺼져 두번째 센터에서 아 ㅅㅂ 왜 우리한테 짬때려 하고 교품은 해줌

넷우익 | 222.118.***.*** | 22.08.23 01:09

애플도 이런건 해주는데 애플보다 더한 놈들이네

마이크로퐁퐁소프트 | 183.109.***.*** | 22.08.23 01:08

본사 방침도 이상하고 센터도 이상하네 ㅋㅋ

시무라오바상 | 118.235.***.*** | 22.08.23 01:12
시무라오바상

우리나라 AS받거나 배송 설치 받고나면 설문 오자늠 그거 10점 달라는 이유도 그거잔항요 ㅋ9점주면 문책당함 ㅋㅋ

넷우익 | 222.118.***.*** | 22.08.23 01:24
넷우익

그죠 ㅋㅋ 그정도야 뭐 충분히 해줄 수 있는건데 저건 뭐 소비자한테 어쩌라는 건지...

시무라오바상 | 118.235.***.*** | 22.08.23 01:36
넷우익

애시당초 자기 쓰는 장비에 문제 생겨서 "불편해서",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자기 시간 / 노력 버려서 서비스 받는상황에, AS 기사들은 고객 만족 9~10점 받아오라고 만드는 회사 서비스 시스템들이 이상함. 무슨 세뇌라도 해서 기분 별로인 고객을 싱글벙글하게라도 만들라는 건가..

리무리스 | 59.16.***.*** | 22.08.23 03:56
리무리스

리무리스님// 9점도 아님 만족도 제일 높은 브랜드를 수상해야해서 무조건 10점임 ㅋㅋ

오어커 | 118.37.***.*** | 22.08.23 08:18

저게 맞냐... 에휴...

루리웹-9756760900 | 115.41.***.*** | 22.08.23 01:13

ㅋㅋㅋ 기사 한번 더 내자 ㅋㅋ 그래야 제도를 바꾸지 무슨 시발 지내들이 잘못만들걸 직원이 불이익을 당해 ㅋㅋㅋ 뿅뿅들이내

아이거모냐 | 106.101.***.*** | 22.08.23 01:14

하청에서 삼성 자회사로 편입되면서 서비스 질은 더 나빠진 것 같음

루리웹-7098237994 | 1.233.***.*** | 22.08.23 01:18

하드웨어는 삼성이라는 소리가 사라졌고 이젠 as는 삼성이란 소리조차 사라지겠네 어디까지 추락해야 되냐 삼성

마부이 | 175.125.***.*** | 22.08.23 01:19

읽고도 어질어질하구만;;; 이제 말바꾸고 개인한테 책임전가하겠군;;;

쵸코보 | 211.186.***.*** | 22.08.23 01:19

돈 내고 왜 저런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지.. 애플은 공홈에서 사면 교환이라도 잘 해주지 중고도 아니고 신제품 사서 왜 저런 감정상하는 짓을 해야함?

나는강아지가좋다 | 121.139.***.*** | 22.08.23 01:23
나는강아지가좋다

초기 불량을 왜 a/s 기사?분들이 감당하는지도 이해가 안 가네. 참 기이한 구조다

나는강아지가좋다 | 121.139.***.*** | 22.08.23 01:24

실적을

치킨먹고싶어요 | 14.39.***.*** | 22.08.23 01:24

지가 지돈내고 삼성 쳐골랐으면 감수해야지 심성as박살난거 모르고 샀나?

ruliman | 175.209.***.*** | 22.08.23 01:32
ruliman

ruliman님// 우리나라에서 애플 삼성 말고 대안이 없는데 둘 다 as 박살나면 어쩔..ㄷㄷ

오어커 | 118.37.***.*** | 22.08.23 08:19
ruliman

이걸 구매자 탓을하네 빡통대가리인가

삼봉사 | 106.101.***.*** | 22.08.23 08:37
삼봉사

뭐... 전자제품이 종교인 사람들은 원래 저렇습니다.

神算 | 14.44.***.*** | 22.08.23 09:24
ruliman

https://m.clien.net/service/board/park/15624979 하기사 이게 2년이 다 되어가니 모르는 사람도 나올법하네 그럼 이제 어딜 골라야 하는지 답변 좀 해주실래요?

아리마스펜 | 121.186.***.*** | 22.08.23 09:27
아리마스펜

이건 샘슝이나 사과나 사지 않는다가 정답이 아님. 적극 알리고 항의해서 소비자의 제대로 된 권리를 받아내는 쪽으로 가야지.

홋홋아짐맛 | 121.159.***.*** | 22.08.23 13:49
홋홋아짐맛

저 첫 댓글 단 생각 짧은 인간한테 헛소리 적당히 하라고 대댓 단거임. 당연히 소비자 권리를 찾기 위해 목소리 내야하는거 아니겠어? 그런 의미에서도 첫 댓글 단 놈들같은 영양가 없는 소리 하는 것들 조용히 입다물게 만들려면 현실 들이대는편이 낫고.

아리마스펜 | 121.186.***.*** | 22.08.23 14:26

아니 이새끼들이.... 4만전자 가야될듯...

던힐프로스트 | 220.77.***.*** | 22.08.23 01:35

출처가니 원글출처가 또 따로있는데 왜 굳이 애드블럭 깔면 15초동안 보이지도 않는곳을 출처로

MOA0370 | 125.240.***.*** | 22.08.23 01:35

원가 절감에 이어 AS 도 망치나?

damnedone | 125.185.***.*** | 22.08.23 01:44
damnedone

망가집니다

관주 | 218.154.***.*** | 22.08.23 02:29

하다하다 이제 as도 원가절감 하나? ㅋㅋㅋㅋ

까레라911 | 119.203.***.*** | 22.08.23 01:45

gos가 묻히니까 as로 기업 이미지 x지네

나나눰 | 106.254.***.*** | 22.08.23 01:59

얘넨 맨날 심제품 나올 때마다 고객 응대를 개조지네. GOS는 한번 큰 이슈였지 고객 대응은 관련은 지금 한두번 터지는게 아닌데 개선이 안되나.

밀덕이 | 118.223.***.*** | 22.08.23 02:21

전세계 어디 저런 서비스센터가 있냐? 와

엉덩이골 | 121.145.***.*** | 22.08.23 02:30

부처네 부처 쌍욕하고 엎었겠는데

개귀엽다 | 39.123.***.*** | 22.08.23 03:02

이정도면 사는 사람도...

cath39 | 183.109.***.*** | 22.08.23 03:10

아이폰은 적어도 보증기간동안 보험 안들어도 본인 과실없으면 바로 새거같은 리퍼폰으로 암말없이 교환해줌

루리웹-6240224936 | 112.164.***.*** | 22.08.23 03:40
루리웹-6240224936

근데 저건 외부문제라 본인과실로 보는게 맞는거 같은데 내부부품 문제면 몰라도 외부는 구매당시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거라

루리웹-6240224936 | 112.164.***.*** | 22.08.23 03:43
루리웹-6240224936

루리웹-6240224936님// 쓰다가 그런거면 그렇지만 개봉했는데 저려면 초기불량이지

오어커 | 118.37.***.*** | 22.08.23 08:21

폰 값이 100만원 넘는게 당연시 되는거도 참 거시기 하지만... 그리 주고 사고도 초기 불량에 대해서 저런 취급을 허허...

리무리스 | 59.16.***.*** | 22.08.23 03:54

삼성에서 나름 정성을 쏟고 있는 휴대폰 쪽이 저럴진대, 과연 다른 분야의 AS 는 괜찮을 수 있을까? 사실 이게 더 큰 문제지. 단순히 비싼 휴대폰의 AS 를 저렇게 돌린다는 것 이상으로, 앞으론 삼성의 모든 제품들의 AS 가 저딴 식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인식이 생겨버리면 삼성은 정말 끝남.

morecomplex | 59.6.***.*** | 22.08.23 05:05

다음 스마트폰은 아이폰 사야겠네 하는 꼬라지 보니까 사줄 마음이 전혀 안생김

유키찡 | 220.73.***.*** | 22.08.23 05:22

예전에 지인한테 들은 이야기인데 냉장고 눌림 자국 있는 거 교환 해달라고 하니 안 된다고 해서 센터에 가서 이야기 했더니 거기서도 안 된다고 해서 기자 데리고 갔더니 그때서야 해준다고 했다고 들었지 그런 거 보면 초기불량인데도 교환 안 해주려는 거 보면 참 웃긴 듯 지네들이 잘못 만들어 놓고 구매자에게 떠넘기는 거 보면 웃긴 시스템임 구입한 사람 잘못도 아닌데 말이지

실프리트 | 218.158.***.*** | 22.08.23 05:51

와 씨 그냥 참고써라 개 돼지들아! 점점 이런쪽으로 가겠네 ㅎㅎ

하루님' | 122.47.***.*** | 22.08.23 06:02

노트북도 NT761시리즈 불량 개판...

하얀에이스 | 118.235.***.*** | 22.08.23 06:04

저도 노트 20 불량 걸렸는데 안 해주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안 해줄라고 했구만

MS0920 | 221.167.***.*** | 22.08.23 06:28

삼성 as도 끝장났구나 ㅋㅋ

벤틀리FS | 117.111.***.*** | 22.08.23 06:46

불량을 as센터에서 처리해주면 불이익을 받는다니

죄수번호-71038001 | 61.73.***.*** | 22.08.23 06:56

요컨데... '센터에서 [수리]로 해결할 수 있는 사안을 [교환]으로 바로 넘기지 말아라.' 라는 정도의 지침이 있는게 아닌가 싶네. 수리하는게 너네들 일이니 어찌됐든 수리를 해라...라는 마인드 일려나.

Ji7 | 199.87.***.*** | 22.08.23 07:38

실적이 까인다 이런말을 일개 수리 직원이 할정도면... 내부에서 이런걸루 쪼인트까일 일이 꽤나 많았을까 싶긴 하다. 괜히 교품증 줬다가 지점장한테 개쌍욕처먹고 불이익당하고...

루리웹-9037083882 | 39.119.***.*** | 22.08.23 07:43

초기불량인데 저렇게 대응하네... 그나마 A/S때문에 산다는 말도 있었는데 이것도 끝장이구만

하루이사 | 220.124.***.*** | 22.08.23 07:45

센터 하청임 임원들이 퇴직하고 차리는데 본사가 감당해야 할거 하청에 넘긴거인듯

백제팔성 | 1.250.***.*** | 22.08.23 07:48

몇년 전부터 유명한 사항이죠 월별/분기별 실적상한이 있고 이거 넘어가면 업무평가에 문제생기니 그 만큼 AS도 깐깐해진다고 마침 8월 말이네요

자유의날개 | 121.174.***.*** | 22.08.23 07:53

섭스센터도 케바케가 많던데 저건 뭐 미쳤네 ㄷㄷㄷ

떡계아인슈타인 | 1.228.***.*** | 22.08.23 07:57

저 쓰레기같은 제도는 어떻게 반세기가 지났어도 그대로냐

Laitwave | 119.197.***.*** | 22.08.23 08:10

이제 as의 삼성도 말 못하겠네

rubic | 59.20.***.*** | 22.08.23 08:13

예전 망해가는 팬택도 불량보여주면 아무말없이 교품증끊어주던데 이거 뭐 국내1위삼성이 실적무서워서 안해준다니.. ㅋㅋ

OHYeon | 175.223.***.*** | 22.08.23 08:13

워치액티브2 유상AS도 거부하는 곳이라 . 수리부품 없다고 2만원 쳐줄 테니 그 고장난 거 달라고 . 이젠 무상 AS기간 끝나면 끝인가봄

Ladiaram | 175.223.***.*** | 22.08.23 08:25

음향쪽 as가 진짜 개쓔레기

퇴근만이살길이다 | 39.7.***.*** | 22.08.23 08:27

요즘은 딱봐서 10점 안줄거 같은 고객한텐 설문도 안보냄

루리웹-4538157903 | 121.139.***.*** | 22.08.23 08:33

폴드3때 초기불량 그냥 별말없이 바로 교환 받긴 했는데 이런 뒷사정이... 없는 문제 만들어서 교품증 끊는것도 아닌데 대체 왜

레이미 사이온지 | 59.14.***.*** | 22.08.23 08:41

태문씨 역시 원가절감 가장큰곳 역시 그냥못넘어가나보네

벗겨먹는 고오스 | 118.235.***.*** | 22.08.23 08:44

삼케플 없으면 A/S 개쓰레기된지 오래임

유우나레스카 | 59.11.***.*** | 22.08.23 08:46

이재용 뭐 현장경연한다고 r&d연구소랑 삼성프라자 갔다더니 전부 쇼네. 뒤에선 뿅뿅 직원들 개↗창내고 아무리 하청이 많다지만.

유게이는행복해 | 121.190.***.*** | 22.08.23 08:47

저것도 다 원가절감의 한 부분이라 ㅋㅋ

인픽션 | 172.226.***.*** | 22.08.23 08:51

이젠 결국 as로 애플 욕할거 없음....

힘들다정말 | 121.168.***.*** | 22.08.23 08:53

그래도 저기는 영어로 말 안해도 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욕설왕퍽킹 | 222.112.***.*** | 22.08.23 08:54

아니 근데 애초에 첫번째 센터에서 자기들 실적에 영향 온다고 교품증 못끊어준다고 할때 그말을 왜 들어줌? 이해가 안가네 ㅋㅋㅋㅋㅋ

욕설왕퍽킹 | 222.112.***.*** | 22.08.23 08:55
욕설왕퍽킹

본사 지침이 as 해주면 숭진과 연봉인상에 있어 불이익이 있음. 이런거면 센터입장에서도 쉽지 않음

모란 | 106.101.***.*** | 22.08.23 12:29
댓글 125
목록보기
위로가기

폴드4 키워드로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최신목록

㉿인증 | 추천 45 | 조회 39506 | 날짜 2022.11.19
끄레워즈 | 추천 9 | 조회 10246 | 날짜 2022.11.17
류웨이전용ATM | 추천 0 | 조회 3465 | 날짜 2022.11.06
류웨이전용ATM | 추천 2 | 조회 4332 | 날짜 2022.10.27
류웨이전용ATM | 추천 2 | 조회 7398 | 날짜 2022.10.19
미션루스 | 추천 40 | 조회 41668 | 날짜 2022.09.28
티스토 | 추천 3 | 조회 5649 | 날짜 2022.09.28
커피스타 | 추천 1 | 조회 3207 | 날짜 2022.09.22
루리웹-9084010320 | 추천 0 | 조회 5602 | 날짜 2022.09.19
케프 | 추천 7 | 조회 13966 | 날짜 2022.09.14
루리웹-9084010320 | 추천 3 | 조회 5314 | 날짜 2022.09.12
염세주의자-미국춤™ | 추천 9 | 조회 16692 | 날짜 2022.09.09
Landsknecht™ | 추천 8 | 조회 16255 | 날짜 2022.09.08
FE3 | 추천 5 | 조회 10739 | 날짜 2022.09.05
???? | 추천 1 | 조회 9053 | 날짜 2022.08.29
사쿠라모리 카오리P | 추천 6 | 조회 13503 | 날짜 2022.08.28
FE3 | 추천 7 | 조회 14289 | 날짜 2022.08.26
FE3 | 추천 4 | 조회 9729 | 날짜 2022.08.23
KLAY THOMPSON | 추천 7 | 조회 14068 | 날짜 2022.08.23
루리웹-1172111319 | 추천 101 | 조회 37201 | 날짜 2022.08.23
FE3 | 추천 0 | 조회 10890 | 날짜 2022.08.22
오덕살맨 | 추천 3 | 조회 7163 | 날짜 2022.08.21
사쿠라모리 카오리P | 추천 12 | 조회 17586 | 날짜 2022.08.21
안녕 | 추천 5 | 조회 18408 | 날짜 2022.08.20
넷우익 | 추천 9 | 조회 14057 | 날짜 2022.08.19
넷우익 | 추천 33 | 조회 43527 | 날짜 2022.08.18
FE3 | 추천 3 | 조회 6979 | 날짜 2022.08.17
넷우익 | 추천 8 | 조회 22907 | 날짜 2022.08.17

1 2 3 4

글쓰기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