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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따지면 그건 아이폰도 마찬가지임 아이폰도 버벅일땐 버벅임
당연히 발열도 있고
메모리 대역폭 스펙 보니 괜찮을거 같기도 하고
물론 개인 차이, 단말 환경에 따라 달라지긴 하겠죠. 제가 불쾌하다 한 것이 남들은 신경 안 쓰는 부분일 수 있구요. 그래도 저는 그 차이가 많이 느껴져서 아쉬운 마음일 뿐입니다. 그래서 차세대 제품들에선 나아지길 바란거죠. 통녹이나 편의기능 같은게 안드가 더 편해서 다음엔 다시 가고 싶은데 성능이 많이 좋아지길 바랍니다.
SOC-L이 보고하는 숫자가 틀린 것 같습니다. CUDA에 SM에 대응하는게 Adreno의 SP인데, Adreno 730/740은 SP당 256 ALU구성입니다. Adreno730(4SP)@818Mhz = 256 x 4 x 2 x 818 Mhz -> 1.675 Tflops Adreno740(6SP)@680Mhz = 256 x 6 x 2 x 680 Mhz -> 2.088Tflops 저 clpeak 코드를 보면, I/O의 영향 없이 레지스터의 값 만을 사용해서 연산하도록 OpenCL커널이 짜여 있어서 ALU숫자와 클럭에 거의 비등하게 결과가 나오더군요.
메모리 대역폭 스펙 보니 괜찮을거 같기도 하고
안드 특유 버벅임 없어지나요 ufc도 버전 올라가는 것 같던데
그건 성능이 아니라 애니메이션 문제 애니메이션 0으로 쓰면 오히려 아이폰쓸때 애니메이션때문에 답답해짐
평소에 빠르다 어떤 지점에서 버벅인다던가 발열도 생기고요 단순히 애니메이션 차이라 보기엔 근본적으로 좀 문제가 있어보여요. 처리하는게 아이폰처럼 매순간 매끄럽진 않은 느낌이에요. 위에 ufc라 써놨는데 ufs네요 ㅋ;
Exclusive
그렇게 따지면 그건 아이폰도 마찬가지임 아이폰도 버벅일땐 버벅임
포케카포커
당연히 발열도 있고
글쎄요 갤럭시 쓰다 이번에 14플러스 넘어와서 똑같은 패턴으로 쓰던거 비슷하게 쓰는데 아이폰에서는 그런거 전혀 못 느끼고 오히려 많이 널널하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출시 시기가 다르고 성능 차이가 있다 하지만 오랜기간 안드로이드 쓰면서 느낀 그 불쾌한 느낌이 아이폰에선 못 느끼겠네요. 무슨 무슨 차이 떄문에 그런거다 하는데 그런걸 못 느끼게 만드는 것도 기술력 아닐까요. 지금도 서브로 안드 쓰고 있고..무작정 까는건 아니니 오해는 마시길.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409345128
물론 개인 차이, 단말 환경에 따라 달라지긴 하겠죠. 제가 불쾌하다 한 것이 남들은 신경 안 쓰는 부분일 수 있구요. 그래도 저는 그 차이가 많이 느껴져서 아쉬운 마음일 뿐입니다. 그래서 차세대 제품들에선 나아지길 바란거죠. 통녹이나 편의기능 같은게 안드가 더 편해서 다음엔 다시 가고 싶은데 성능이 많이 좋아지길 바랍니다.
아이폰 13프맥 ios 16이후 수시로 홈화면 나올 때 멈칫거리고 간혹 앱 먹통 돼서 엄청 짜증나요 ios16 에서 흔한 증상이던데 이상하네요
Ps4보다 좋은성능에 플스4프로엔 못미치네 현세대 게임들 ps4버전도 출시하는데 폰게임들도 갈수록 퀄리티 엄청 올라갈듯
GOS무새들 입장해주세요
SOC-L이 보고하는 숫자가 틀린 것 같습니다. CUDA에 SM에 대응하는게 Adreno의 SP인데, Adreno 730/740은 SP당 256 ALU구성입니다. Adreno730(4SP)@818Mhz = 256 x 4 x 2 x 818 Mhz -> 1.675 Tflops Adreno740(6SP)@680Mhz = 256 x 6 x 2 x 680 Mhz -> 2.088Tflops 저 clpeak 코드를 보면, I/O의 영향 없이 레지스터의 값 만을 사용해서 연산하도록 OpenCL커널이 짜여 있어서 ALU숫자와 클럭에 거의 비등하게 결과가 나오더군요.
GPU의 연산능력만 보면 엑박원엑스나 플스4프로 보다 약간 떨어지는 수준이네. 모바일 칩이라는걸 생각하면 기술의 발전이 엄청나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