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삼성, Vulkan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GPU 드라이버 작업 내용 공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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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칸 개발 난이도가 ㅈ같아도 구글입장에선 이래나 저래나 불칸 밖에 없음.... OpenGl 은 멀티쓰레딩 한계점 때문에 언젠간 사라질 API고 직접 DX,Metal 처럼 처음부터 만들자니 더 파편화되고 복잡하니까 그냥 원래 있던 불칸 쓰는게 나음...
불칸 개발 난이도가 ㅈ같아도 구글입장에선 이래나 저래나 불칸 밖에 없음.... OpenGl 은 멀티쓰레딩 한계점 때문에 언젠간 사라질 API고 직접 DX,Metal 처럼 처음부터 만들자니 더 파편화되고 복잡하니까 그냥 원래 있던 불칸 쓰는게 나음...
근데 문제는 대부분의 게임? 이런게 opengl 사용해서 안드쪽 벤치가 문제인거 아님? 아닌가..그렇게 본거 같은데..
안드뿐만 아니라 윈도우 스팀게임들도 opengl 사용하는게 많음 불칸을 지원하는건 AAA게임들이 좀 보이는 편이고 근데 보통 대부분은 DX를 쓰지만
벌칸 디버깅 자체가 예전엔 좀 거지같았는데 요새는 많이좋아졌어요.
불칸이 뭐라도 될 즈음이면 이 세상에 스마트폰이 역사속으로 사라질듯 보통 어떤 기술이던 나온지 10년 안으로 빛 못보면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