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s-on: Meta Quest 3 is the Apple Vision Pro for the Rest of Us
- 해외 기사 -
메타 퀘스트 3은 우리 모두를 위한 애플 비전프로입니다.
나는 둘 다 시도해 보았고 새로운 Meta Quest 3은 Apple Vision Pro가 아닙니다.
적어도 가구에 부딪히는 것을 방지하면서 가상 객체와 경험을 현실 세계에 오버레이하는
초현실적인 혼합 현실 경험을 제시하는 것까지는 말이죠.
그리고 $799.95의 가격은 아직 출시되지 않은 Apple 헤드셋의
$US3,500(호주 세금을 고려하기 전 약 $5520)에 비해 아주 괜찮은 가격입니다.
사실 Quest 3의 가장 큰 판매 포인트인 컬러 패스스루 카메라는
VR에 지친 베테랑들조차 놀라게 할 만큼 훌륭합니다.
아니요, 제가 (심각하게 선별된) Apple Vision Pro 데모를 할 때 가끔 그랬던 것처럼
헤드셋을 착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으실 겁니다.
하지만 쉽게 돌아다닐 수 있었고, 시계에서 시간을 읽을 수 있었고,
대부분 휴대폰에서 텍스트를 읽을 수 있었고, 현실 세계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기능을 활용하는 Quest 앱이 소수에 불과하다는 점은 안타깝습니다.
이는 Apple의 앱 스토어와 마찬가지로 Quest 생태계가 구매용 게임과
생산성 앱으로 가득 찬 벽으로 둘러싸인 정원이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최소한 무료 데모와 실험이 꽤 많이 있어서 많은 Quest 앱이
40~50달러로 비싸다는 사실을 어느 정도 상쇄합니다.
지금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방을 스캔하고 벽과 천장을 통해
작은 퍼지 침입자를 방으로 보내는 무료 게임 인 First Encounters 입니다.
바퀴를 재발명하는 것은 아니지만 방의 벽과 천장뿐만 아니라
가구까지 매핑하는 것을 포함하여 모든 것이 매우 인상적인 방식으로 결합됩니다.
Quest 3 자체는 $799.95부터 시작하여 더 나은 헤드스트랩($119)과 같은
추가 기능을 추가하면 가격이 올라가는 등 이전 제품보다 가격이 더 비쌉니다.
기본 헤드스트랩은 벨크로가 달린 천 스트랩 몇 개로 구성되어 있어 당황스럽습니다.
Quest 2는 2020년에 479달러에 출시되었으므로 이는 상당한 상승이지만
PS5와 거의 동일한 가격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게임 장치로 사용될 것이기 때문에 메타버스 옹호자들이 뭐라고 말하든 그것은
적절한 비교이며 확실히 500달러 상당의 기술을 얻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Quest 3는 Quest 2보다 작고 머리에 균형이 더 잘 잡혀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빠른 Snapdragon XR2 프로세서와 8GB RAM(6GB에서 증가)을 갖추고 있으며
눈당 해상도가 1,832 x 1,920에서 2,064 x 2,208로 뛰어납니다.
별것 아닌 것처럼 들리겠지만, 이 모든 업데이트를 종합하면
전반적으로 더 원활하고 빠르며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Baldur's Gate 3와 같은 게임의 캐릭터 생성 도구가
몇 시간 동안 몰입할 수 있는 것처럼 저는 퀘스트의 경계를 설정하기 위해
다양한 방을 스캔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대부분의 이전 VR 하드웨어에 있는 직접 그리기 버전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으며,
다시 말하지만 Quest 3의 새로운 기능은 아니지만 주변 세계의 물체를 인식하는 기능은
실제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끄는 요소입니다.
혼합 현실의 마법.
컨트롤러도 업그레이드되어 이전 버전에서 관절을 둘러싸던 무거운 링이 사라졌습니다.
VR의 미래는 의심할 여지 없이 Quest 3의 기능인 손 인식 컨트롤이므로
더 이상의 개선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Quest 2 컨트롤러(왼쪽)와 Quest 3 컨트롤러(오른쪽)
내 아들이 현재 가장 좋아하는 게임인 Gorilla Tag와
내가 오랫동안 좋아하는 Star Wars: Tales from the Galaxy's Edge와 같은
오래된 게임은 좀 더 선명해 보이고 좀 더 부드럽게 실행되지만,
게임용으로 특별히 제작되는데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새로운 하드웨어. 구매 시 해당 게임 중 하나인 Asgard's Wrath 2가 포함되어 있지만
게임 자체는 12월 중순까지 사용할 수 없습니다.
Quest 2를 가지고 있다면 적어도 Quest 3 전용 소프트웨어가 더 많이 출시될 때까지는
이것이 필수 업그레이드라고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구형 Quest 1이나 구형 Oculus Rift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 작은 독립형 헤드셋의 기능에 놀라실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Nintendo Switch가 곧 출시되지 않고
완벽한 게임 하드웨어 명절 선물을 찾고 있다면
여러 면에서 Quest 3가 유일한 게임입니다.
고퀄 컬러 패스스루의 진짜 중요한 점을 잘 짚어준듯. 핸드폰 한번 열어보려고 헤드셋을 벗어야 하면 얼마나 피곤해 ㄹㅇ
이번은 뭔가 VR2 에서 VR3 로 간 느낌보다 MR1 으로 간 느낌 사실 VR을 경험 전후가 파급력이 크지 메타퀘2 에서 해상도가 더 커져봐야 일반인은 드라마틱하게 못느낄것같고 VR을 하다가 MR로 넘어간게 일반소비자들이 느끼기에 파급력이 더 크긴할듯 VR환경에서 고이기보다 MR로 벽을 깬건 대중화에 더 박차를 가할것같음
이정도면 애플까 아닐까 싶을정도
mr이 크긴 큽니다. 퀘2 사용중인데 그래픽이니 성능이니 이런거 보다 mr이 너무 잘 지원되는거 보고 기변 욕구 오더라고요 ㅋㅋㅋ
MR이 적용된 피아노 앱 경험이 너무 좋았어요 . 실제 피아노를 비트매니아 처럼 사용할수 있어 퀘2엔 관심도 없던 아내가 퀘3착용은 재밌어 했습니다. VR 기능으로만 봤을때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알릭스로 가볍게 체험했을때 퀘3착용하다가 퀘2를 착용하면 선명도에서 살짝의 역체감이 느껴집니다. 물론 새 기기를 구매해여할정도인가 싶을정도의 엄청난 차이는 아니었습니다.
고퀄 컬러 패스스루의 진짜 중요한 점을 잘 짚어준듯. 핸드폰 한번 열어보려고 헤드셋을 벗어야 하면 얼마나 피곤해 ㄹㅇ
이번은 뭔가 VR2 에서 VR3 로 간 느낌보다 MR1 으로 간 느낌 사실 VR을 경험 전후가 파급력이 크지 메타퀘2 에서 해상도가 더 커져봐야 일반인은 드라마틱하게 못느낄것같고 VR을 하다가 MR로 넘어간게 일반소비자들이 느끼기에 파급력이 더 크긴할듯 VR환경에서 고이기보다 MR로 벽을 깬건 대중화에 더 박차를 가할것같음
오겹살
mr이 크긴 큽니다. 퀘2 사용중인데 그래픽이니 성능이니 이런거 보다 mr이 너무 잘 지원되는거 보고 기변 욕구 오더라고요 ㅋㅋㅋ
저도 그렇긴한디 일단 MR시장이 너무 작으니깐 앱들이 쫌 활발해지면 그때 고려해보려구요 솔찌 저희가 퀘2 그렇게 게임많던거도 바이브랑 플스vr 퀘1 덕 많이 봤죵
MR이 적용된 피아노 앱 경험이 너무 좋았어요 . 실제 피아노를 비트매니아 처럼 사용할수 있어 퀘2엔 관심도 없던 아내가 퀘3착용은 재밌어 했습니다. VR 기능으로만 봤을때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알릭스로 가볍게 체험했을때 퀘3착용하다가 퀘2를 착용하면 선명도에서 살짝의 역체감이 느껴집니다. 물론 새 기기를 구매해여할정도인가 싶을정도의 엄청난 차이는 아니었습니다.
어짜피 이런 애들은 다 시야각이 문제지. 비전 프로도 생각보다 너무 좁아서 별로일거 같고.
퀘스트2보다 시야각이 확 커지지 않은 이상 우와 할까 싶은데
시야각 120은 되야
스마트폰 시대의 알림은 아이폰에서 시작되었으나 스마트폰의 대중화는 싸구려 안드로이드폰들이 이뤄냈듯 결국 비전 프로가 개척할 영역도 이런 싸구려 제품들이 있어야 대중화가 가능하죠. 애플이 잘났다고는 하나 모든 분야를 애플 혼자사 대중화할 순 없습니다. 비록 현재 방향성은 잘못 잡고 있는 것 같으나 메타퀘스트를 응원합니다.
메타 퀘스트가 어딜 봐서 싸구려임?
수면제감스트
이정도면 애플까 아닐까 싶을정도
이런 사람 볼때마다 직장과 직무가 참 궁금하더라
퀘2 잘 쓰고 있지만, 컬러 패스 스루와 MR 때문에 기변 욕구가 솟아 오르는 중…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