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BEST 펼치기

테슬라에 올라탄 LG화학, 축배 들까 독배 들까



글꼴

올해 3분기 테슬라는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차량 1대당 판매 마진율이 가파르게 상승한 결과다. 하지만 오직 장사만으로 의미 있는 실적을 거둔 건 아니다. 구조조정과 원가절감을 통해 비용을 줄인 덕도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LG화학이 테슬라의 배터리 공급사가 됐다. 좋은 걸까, 나쁜 걸까. 더스쿠프(The SCOOP)가 달리는 테슬라에 올라탄 LG화학의 미래를 내다봤다. 






댓글 7 | 쓰기
1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제네럴 모터스의 전기차 '볼트'에 들어가는 배터리와 핵심부품 등 제조원가 대비 60%를 LG가 공급합니다. 기존 산업 구조가 변화하면서 LG는 유력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반열에 들어섰습니다.
gunpowder06 | 211.38.***.*** | 19.12.12 18:39
BEST
현재 상황에서 이게 모르는 소리에 훨씬 가깝습니다... 현재 전세계 베터리 생산량은 공급이 수요를 확 초과 하고 있는게 아닙니다. 여전히 수요가 계속 늘어나서 공급이 그걸 감안하고 공장을 짓고 있는 상황입니다. 근데, 그 수요라는게 아직 정말 미미한 수준임.. 현제 베터리는 차량만 쓰고 있는 건 아니지만, 차량만 예를 들어본다고 해도, 올해 대충 전세계 전기차 판매 예상이 650만대 미만 정도로 봅니다... 그에 반해 전세계 차량 판매량은 9500만대.. 전세계 상당수 국가가 전기차를 밀고 있다는걸 감안하면, 못해도 절반만 전기차로 바뀐다고 해도 아직 4000만대를 더 팔수 있다는 이야기... 결국 지금 베터리 업체는 당장 적자를 어느정도 보느냐가 중요한게 아님... 심각하게 적자를 보는게 아니면, 당장 적자를 좀 보더라도, 규모를 팍팍 늘려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전기차 회사와 좋은 관계를 만들어 놓으면, 다른 회사들이 성장해서 끼어드는건 굉장히 힘든일이 됩니다... 그래서 지금은 걍 무조건 늘리고 본다는 생각으로 늘려야함...
코스모스창고 | 122.38.***.*** | 19.12.12 21:05
BEST
일단 치킨게임하는거죠 그렇게 해서 망하면 저 세상 가는거지만 이기면 차세대자동차시장에서 독보적인 회사로 거듭나는겁니다. 삼성이 램시장을 휩쓸었듯이 말이죠. 처음부터 이것저것 재는것도 좋지만 멀뚱멀뚱 하루이틀보내다간 뒤쳐지는 시장이라..... 그렇다고 저 엘지라는 그룹도 내놔라하는 브레인들이 모여있는지라 잘되리라 믿는편이 낫죠. 걱정만 하는사람들은 투자못합니다.
코라다 | 115.94.***.*** | 19.12.12 20:10

이런 경제기사나 애널리스트 보고서는 믿지 마시길 그래프도 전지 시장전체가 커지면서 자연스럽게 점유율이 낮어진건데 말도 모에 모 붙이면 그럴듯 하게 됨

아름다운 건강 | 59.13.***.*** | 19.12.12 17:55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제네럴 모터스의 전기차 '볼트'에 들어가는 배터리와 핵심부품 등 제조원가 대비 60%를 LG가 공급합니다. 기존 산업 구조가 변화하면서 LG는 유력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반열에 들어섰습니다.

gunpowder06 | 211.38.***.*** | 19.12.12 18:39
gunpowder06

단순히 많이 공급한다고 좋지는 않죠. 마진이 많이 남아야 좋은건데 엘전 VE사업부인가 몇년째 적자던데요. 싸서 많이 팔린건 아닌지 한번 생각해봐야죠.

저기요! | 223.62.***.*** | 19.12.12 19:26
BEST
저기요!

일단 치킨게임하는거죠 그렇게 해서 망하면 저 세상 가는거지만 이기면 차세대자동차시장에서 독보적인 회사로 거듭나는겁니다. 삼성이 램시장을 휩쓸었듯이 말이죠. 처음부터 이것저것 재는것도 좋지만 멀뚱멀뚱 하루이틀보내다간 뒤쳐지는 시장이라..... 그렇다고 저 엘지라는 그룹도 내놔라하는 브레인들이 모여있는지라 잘되리라 믿는편이 낫죠. 걱정만 하는사람들은 투자못합니다.

코라다 | 115.94.***.*** | 19.12.12 20:10
저기요!

지금은 아직 전기 자동차로 넘어가는 과도기라 부품업계에서 선점이 중요합니다 아직까지는 전세계에서 배터리나 차 관련 독점하는 기업이 없고 모든 기업이 경쟁을 하기 때문에 적자가 나도 선점을 하기 위해 쏟아 붇는 중입니다.

Lostangel | 222.99.***.*** | 19.12.12 20:53
BEST
저기요!

현재 상황에서 이게 모르는 소리에 훨씬 가깝습니다... 현재 전세계 베터리 생산량은 공급이 수요를 확 초과 하고 있는게 아닙니다. 여전히 수요가 계속 늘어나서 공급이 그걸 감안하고 공장을 짓고 있는 상황입니다. 근데, 그 수요라는게 아직 정말 미미한 수준임.. 현제 베터리는 차량만 쓰고 있는 건 아니지만, 차량만 예를 들어본다고 해도, 올해 대충 전세계 전기차 판매 예상이 650만대 미만 정도로 봅니다... 그에 반해 전세계 차량 판매량은 9500만대.. 전세계 상당수 국가가 전기차를 밀고 있다는걸 감안하면, 못해도 절반만 전기차로 바뀐다고 해도 아직 4000만대를 더 팔수 있다는 이야기... 결국 지금 베터리 업체는 당장 적자를 어느정도 보느냐가 중요한게 아님... 심각하게 적자를 보는게 아니면, 당장 적자를 좀 보더라도, 규모를 팍팍 늘려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전기차 회사와 좋은 관계를 만들어 놓으면, 다른 회사들이 성장해서 끼어드는건 굉장히 힘든일이 됩니다... 그래서 지금은 걍 무조건 늘리고 본다는 생각으로 늘려야함...

코스모스창고 | 122.38.***.*** | 19.12.12 21:05

서로 못들어가서 안달난 테슬라인데 무슨.....

알바골라내기 | 110.70.***.*** | 19.12.13 09:22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목록보기


위로가기
사쿠라모리 카오리P | 추천 3 | 조회 715 | 날짜 18:53
MICR0$0FT | 추천 0 | 조회 881 | 날짜 11:57
사쿠라모리 카오리P | 추천 3 | 조회 1856 | 날짜 09:49
나가란말이야! | 추천 6 | 조회 4924 | 날짜 09:07
요그다그 | 추천 4 | 조회 5518 | 날짜 2020.01.18
스텔D | 추천 2 | 조회 7525 | 날짜 2020.01.18
이햇성 | 추천 8 | 조회 9437 | 날짜 2020.01.18
사쿠라모리 카오리P | 추천 0 | 조회 1018 | 날짜 2020.01.18
스텔D | 추천 5 | 조회 5252 | 날짜 2020.01.17
클틴이 | 추천 1 | 조회 2481 | 날짜 2020.01.17
FE3 | 추천 3 | 조회 7017 | 날짜 2020.01.17
대한제국군 | 추천 0 | 조회 1168 | 날짜 2020.01.17
대한제국군 | 추천 4 | 조회 697 | 날짜 2020.01.17
사쿠라모리 카오리P | 추천 4 | 조회 4395 | 날짜 2020.01.16
사쿠라모리 카오리P | 추천 1 | 조회 1075 | 날짜 2020.01.16
사쿠라모리 카오리P | 추천 1 | 조회 1166 | 날짜 2020.01.16
사쿠라모리 카오리P | 추천 7 | 조회 7311 | 날짜 2020.01.16
대한제국군 | 추천 1 | 조회 2651 | 날짜 2020.01.16
요트맨470 | 추천 1 | 조회 764 | 날짜 2020.01.16
사쿠라모리 카오리P | 추천 1 | 조회 1935 | 날짜 2020.01.15
스텔D | 추천 2 | 조회 5890 | 날짜 2020.01.15
사쿠라모리 카오리P | 추천 1 | 조회 1306 | 날짜 2020.01.15
사쿠라모리 카오리P | 추천 3 | 조회 2195 | 날짜 2020.01.15
스텔D | 추천 1 | 조회 3223 | 날짜 2020.01.15
르카르도 | 추천 7 | 조회 4238 | 날짜 2020.01.15
게데베데 | 추천 12 | 조회 9625 | 날짜 2020.01.15
크로스경사 | 추천 3 | 조회 5579 | 날짜 2020.01.15
대한제국군 | 추천 1 | 조회 2952 | 날짜 2020.01.15

1 2 3 4 5




글쓰기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