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 맡겼던 휴대전화에서…"왜 다른 사람 사진이 나와?"
[기타] 삼성서비스센터 액정 수리 맡긴 폰에서 다른 사람 정보 무더기로 나와
오버테크
추천 3
조회 728
날짜 2024.05.28
|
시무라오바상
추천 1
조회 951
날짜 2024.05.28
|
Exclusive
추천 3
조회 3330
날짜 2024.05.28
|
Kingroro
추천 0
조회 2124
날짜 2024.05.28
|
시무라오바상
추천 11
조회 3796
날짜 2024.05.28
|
시무라오바상
추천 1
조회 777
날짜 2024.05.28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0
조회 2911
날짜 2024.05.28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2
조회 1255
날짜 2024.05.28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1
조회 1536
날짜 2024.05.28
|
Kingroro
추천 11
조회 10275
날짜 2024.05.28
|
원히트원더-미국춤™
추천 3
조회 3618
날짜 2024.05.27
|
원히트원더-미국춤™
추천 4
조회 1989
날짜 2024.05.27
|
시무라오바상
추천 4
조회 1353
날짜 2024.05.27
|
티파눈나의돌고래
추천 1
조회 945
날짜 2024.05.27
|
GPixel
추천 1
조회 1738
날짜 2024.05.27
|
춘리허벅지
추천 1
조회 2635
날짜 2024.05.26
|
Kingroro
추천 1
조회 1048
날짜 2024.05.26
|
원히트원더-미국춤™
추천 0
조회 1488
날짜 2024.05.26
|
불꽃남자 쟈기만
추천 3
조회 2396
날짜 2024.05.26
|
불꽃남자 쟈기만
추천 19
조회 5256
날짜 2024.05.26
|
불꽃남자 쟈기만
추천 19
조회 6555
날짜 2024.05.26
|
윤다혜누나1사랑해
추천 0
조회 4477
날짜 2024.05.26
|
빡통이
추천 21
조회 12615
날짜 2024.05.25
|
Landsknecht™
추천 10
조회 5959
날짜 2024.05.25
|
오버테크
추천 7
조회 5037
날짜 2024.05.24
|
원히트원더-미국춤™
추천 29
조회 5010
날짜 2024.05.24
|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추천 2
조회 1740
날짜 2024.05.24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2
조회 997
날짜 2024.05.24
|
액정수리하는데 데이터는 왜 건드리지
애플도 미국 수리센터에서 개인정보 유출된적이 있긴합니다 나체사진과 성관계 영상을 직원들의 고의로...
뭐 개인의 실수라고 해도 저 직원을 고용한게 삼성이니..... 안타깝네요
아이폰은 액정수리 할 때 폰 초기화 되어 있지 않으면 고객에게 초기화를 해야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다 얘기하고 고객이 동의하면 나의 아이폰 찾기 해제해 달라 합니다. 해제해서 주면 초기화 진행하고 수리 시작합니다.
쇼킹하네요
액정수리하는데 데이터는 왜 건드리지
액정수리하다 메인보드 날려먹었을때를 대비한 백업?
수리 맡길 때 데이터 다 날아갈 수 있다고 안내도 해주고 설령 백업도 고객 동의 없이는 해서는 안 되죠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맞길때 서명하라는게 그거 서명하는겁니다.
아이폰 사라고 진짜 시위하는 건가?
빅맥베토디맥너겟
애플도 미국 수리센터에서 개인정보 유출된적이 있긴합니다 나체사진과 성관계 영상을 직원들의 고의로...
케프
내것도 직원이 유출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물론 보상은 해줬긴 했습니다 구체적 얼마인지는 모르지만 여자측에서 500만달러 소송 걸었지만 합의하고 합의한건 내용은 유출하지 않기로 해서 두리뭉술하게 수십억은 보상 해줬지 않나~ 라고 떠돌아댕겼었네요
뭐 개인의 실수라고 해도 저 직원을 고용한게 삼성이니..... 안타깝네요
아참 근데 개인정보에 어떻게 접근이 가능한거지.....소릅돋기는 하네요
혹시 아이폰도 수리시에 비번 다 알려주나요? 제가 아이폰을 10년정도 쓰면서 AS를 받아본적이 없어서요....
수리 전에 패턴 알려주거나 잠금 좀 풀어달라고 부탁하긴 합니다
아이폰에 무슨 패턴??
삼성 서비스센터 이야긴데요?
루리웹-5834270788
아이폰은 액정수리 할 때 폰 초기화 되어 있지 않으면 고객에게 초기화를 해야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다 얘기하고 고객이 동의하면 나의 아이폰 찾기 해제해 달라 합니다. 해제해서 주면 초기화 진행하고 수리 시작합니다.
일딴 애플 아이폰은 유저가 자기 데이타는 AS 오기전에 itunes 든 icould 든 자기백업은 자기가 받고 오는게 기본 스킬이예요. 이게 좋은건지 안좋은지는 위의 삼성 사건으로 개인이 판단할 문제겠지만요.
데이터 고객이 백업후 초기화후 진행
애플은 리퍼고 삼성은 교체라서 그런식의 비교는 힘들죠 초기화 하는것도 리퍼로 넘어가니 하는거고요
아이폰 요즘 부분수리도 진행한다고 본거 같은데 아닌가요??
ㅇㅇ 고객정보 유출 터지고 나서 생긴 A/S 프로세스임...
저게 개인의 실수라고 보기에 삼성의 개인정보에 대한 시스템이 너무 허술해 보입니다.
2~3년 전인가 배터리 교체 비용 오른다고 해서 배터리 교체 하러 갔는데 교체 하려면 암호 해제 해야한데서 저 뿐만 아니라 거기 있던 사람들 전부 해제 하고 맡겼던걸로 기억 합니다
댓글좀 제대로 읽으쇼
머리에 피아노줄 달렸네요
이래서 엄청 중요한 데이터는 녹스 보안폴더에 넣어놈
직원 실수라고 하면 끝인가...일반 고객이 직원 컴퓨터 일일히 확인해볼수 있는 것도 아니고 저 '실수'가 어딘가에서 또 벌어지지 않는다는 보장을 누가 해주는건데
ㅋㅋㅋ 그 멍청하던 LG 라도 없으니깐 이제 안드폰 사용자들은 대안이 없네. ㅋㅋㅋ 샤오미, 화웨이 한테 ㅋㅋ 맡길수도 없고
▦ 한국 매체 및 언론사 이미지/기사 전문 및 일부 게재 금지. 게재시 글쓰기 제한 및 ID 정지. 공지 위반이니 기사 내용 이미지는 삭제하는게 좋아보임
루리웹도 언론사라서 다른 언론사 내용을 이렇게 게시하면 안됩니다. 링크만 남겨주세요
액정 수리만 하면 암호 걸린체로 주면 안되나요?
열어서 테스트해봐야되서 패턴 알려줘야합니다
패턴 혹은 비번 알려달라고 합니다
액정 수리하고 제대로 됐는지 태스트 하려면 잠금 풀어야해서 알려줘야해요
갈수록 이미지만 말아 먹고 있으니…
뇌피셜로 보는 사건의 전말 1. 삼성은 고객이 AS 센타와도 백업 안받고 와도 알아서 백업 받고 해줌. 2. 고객이 액정 수리 맡김. 3. AS기사 혹시나 모를 날림 대비, 노트북or PC 에 고객 핸드폰 백업 받음 (여기에 사진 및 연락처 각종 데이터 수북히 수백개 쌓여 있을것으로 추정) 4. 초기화 후 액정 고치고, 다시 고객 데이타 복구 5. 3번의 수백개의 고객 데이타 중 헛갈릴 가능성 허다~ 잘못된 고객 데이타로 복구. (태연한 AS 기사 발언에서 추정...) .......... -_-; 허술한 삼성 AS 국내 대응 메뉴얼에 뭐라 해야지 어쩌겠음. 정으로 잘 모르는 할아버지들 폰도 백업 해주는걸 칭찬해야 될지, 욕해야 될지...
"그 데이터를 옮겨줬던 기사는 너무 당연한 듯이 '그때 좀 바빠서요, 다른 사람 것이 들어갔나 봐요' 이러고 말더라고요." 서비스센터의 설명은, A 씨의 휴대전화를 백업 하면서 직원 노트북에 개인정보를 임시로 옮겨뒀는데, 지우지 않은 채 남겨뒀다가 실수로 배 씨의 휴대전화에 들어갔다는 것. 서비스센터에선 고객의 개인정보를 매일매일 즉시 삭제한다고 하는데, 실제론 그러지 않았던 겁니다. 이런 이야기가 기사중에 있네요
뇌피셜이시라기엔 정확하게 보셨네요. 업무용 피씨로 백업 했고 복구 됐으면 바로 삭제하던가 관리를 잘 할 것이지
헷갈리면 안됐었고, 헷갈리는 의심조차도 나왔어선 안됨 애초에 잠깐의 작업으로 백업해두는걸 작업 후에 지워야지 , 작업이 잘됐으면 그 후에는 고객책임이지 그리고 백업을 한다해도 , 직업이면 기사가 정신차리고 폴더를 잘분류했어야지 기억도 못한다?? 한심한거임
이래서 애플이 칼같이 하는구나... '백업 그런건 니네가 하세요. 우리는 책임 못짐'이러고 작업하니... 우리나라에서 그렇게 하면 어르신들 상대로 장사 못하고. 그만큼 업무가 많으니 데이터 관리도 잘 해야하는데, 그런것도 안 되고...
어르신들 정보화교육이 절실함. 그런데 막상 교육한다고 잘 따라올지도 의문이죠... 복잡하다고 역정부터 내는 게 아닌지
관심이 없어서 안됨 자기 취미 생활하기 바쁜데 정보화교육이 되겠음
그 역정 내는게 저도 개 싫었는데 알고보니 그게 삶의 지혜였음 서비스 관련 불이익을 당할때 나긋나긋 하게 말하면 안들어주던거 언성높이고 역정내니까 바로 들어줌
외국은 저런거 고소 걸리면 골치 아파지니...
몇년전 일인데 노트4 쓰다가 문제있어서 as센터에 맞겼는데 동의도 없이 핸드폰 싹 초기화 시켜가지고 연락처랑 사진 다 날아간적 있었네요.. 그때 지들이 복원한답시고 사설 센터에도 보냈는데 복구가 안되서 결론적으론 핸드폰 환불진행;; 그땐 클라우드에 저장한다는건 생각도 못해가지고 14년도 이전에 찍었던 사진들이 다 날아가서 아까워 죽겠네요 ㅠㅠ
as센터 맡길때 동의 안하면 애초에 못맡기지 않았나요? 동의 없이 초기화라..... 이건 확인이 필요할 듯 합니다.
그때 전화가 끊긴다는 문제로 맡겼는데 서비스 직원이 백업도 안해놓은 상태에서 동의없이 초기화 시켜서 문제 생겼어요. 과거 일어났던 일을 얘기했는데 확인이 필요할듯 싶다는 말은 무슨 의미죠?
데이터 건들지 않는다고 하지 않았나 수리중 손상 빼고
데이터 이동하는 서비스 없애야할듯.. 소비자 알아서 옮기라 하고
내가 그래서 수리를 맡길때는 중요 데이터들은 백업 받고 삭제시켜서 가지고 감. 남기던 지우던 누군가가 볼수 있다는 경우라.
삼전 서비스센터는 직원들 교육 좀 잘 시켜라... 개인별 위치별 편차가 심함. 저번에 와이프 워치 배터리 빨리 닳아서 수리 맡겼더니 멀쩡하던 베젤이 망가지고 헛소리하더니 부품 없다고 결국 그날 수리 못받고, 주말이라 다음 월요일에나 물건 받았는데 그 없다던 부품은 교체도 안하고 그냥 수리되던거였음. 아니 그냥 시간이 걸린다고 첨부터 말할 것이지 헛소리해서 두시간은 기다리게 해놓고 부품이랑은 상관 없다고?
삼전 서비스 기새들 전문교육 하나도 안되어있음, 카메라 부품 교체 전에 스크래치 없었는데, 교체 한 부품에 스크래치가 있어서 따지니까 , 이거는 해결 해줄 수가 없다고 반복만함 . 심지어 비웃기까지함ㅋㅋㅋ ㅅㅂ
나도 뭐 수리상의 실수나 이런거까진 따질 생각 앖었는데 태도가 진짜 거지같더라.
"또 하나의 가족"
고객 평가 때문이라도 존나 잘해주던데 나만 다른세상 사람인가;;;
잘 해주는거랑 상관없이 저건 일 처리 과정에서 꼬인거죠..그리고 그간 다른 고객 정보도 계속 가지고 있는게 문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