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 써보네요.
26부터 지금까지 바이럴, 퍼포먼스 마케팅 일을 해왔습니다.
플랫폼 마케터도 해봤고, 대행사 업무도 했었구요.
지금은 회사가 망해서 실직상태인데.
제가 어릴적부터 보드게임 제작을 해보고 싶었거든요.
가진거라곤 35년 평생 게임충으로 살아온 경험과
올해 트럼프카드로 하는 보드게임 만들어서 와디즈 펀딩 해본 경험 뿐인데요.
음... 저는 '글룸헤이븐' 같은 TRPG를 만들어 보는게 꿈인데..
사실 이쪽 분야는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 경력? 경험을 쌓으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좀 막막하네요.
우선은 제가 생각하는 게임기획을 하고있는 중인데
완성되면 포트폴리오 형식으로 관련 회사에 이력서와 함께 넣어보려하는데..
현실적으로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관련업종 종사자 분이시거나 아님 좋은 의견 있으시면 현자님들이 댓글로 조언 해주시면 소중히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쎄요 와디즈 펀딩도 해보셨다고하니.. 보드 게임 관련은 부업으로 하시고 마케팅 관련으로 주업종은 계속 알아보시는 게 어떨런지.. 40대 중반까지는 계속 마케팅 업무하시는 걸 추천해봅니다
일단 시기도 그렇고. 열심히 살아오셨지만 그렇게 갑자기 방향을 트는건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일단은 다시 같은 분야로 재취업을 하신상태로. 힘드시겠지만 틈틈히 하시고 싶은 일을 해보시면서 어느정도 이걸로도 먹고 살겠다고 확신이 들면 그때 방향 전환을 하시는게 어떠실런지 싶네요. 사람이 플랜B는 있어야 하니까요.
읽어주시고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이고.. 고민이 되네요 ㅜ
저라면.... 현재 직업 댕기면서 유니티 배워서 보드 게임을 유사하게 모바일 게임으로 만들어 볼꺼 같아요
물론 하고싶으신것을 위해 새로운것을 경험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다만 시기가 좀 좋지않은거 같습니다. 현재 하시는 일을 좀더 하시면서 차근차근 준비를 해보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맨땅에 헤딩, 모험도 젊을때 하는것이지 현재 나이때 하시는건 위험부담이 너무 큰거 같아요. 자칫 경력단절이 되어버리면 힘드실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글쎄요 와디즈 펀딩도 해보셨다고하니.. 보드 게임 관련은 부업으로 하시고 마케팅 관련으로 주업종은 계속 알아보시는 게 어떨런지.. 40대 중반까지는 계속 마케팅 업무하시는 걸 추천해봅니다
읽어주시고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이고.. 고민이 되네요 ㅜ
일단 시기도 그렇고. 열심히 살아오셨지만 그렇게 갑자기 방향을 트는건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일단은 다시 같은 분야로 재취업을 하신상태로. 힘드시겠지만 틈틈히 하시고 싶은 일을 해보시면서 어느정도 이걸로도 먹고 살겠다고 확신이 들면 그때 방향 전환을 하시는게 어떠실런지 싶네요. 사람이 플랜B는 있어야 하니까요.
물론 하고싶으신것을 위해 새로운것을 경험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다만 시기가 좀 좋지않은거 같습니다. 현재 하시는 일을 좀더 하시면서 차근차근 준비를 해보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맨땅에 헤딩, 모험도 젊을때 하는것이지 현재 나이때 하시는건 위험부담이 너무 큰거 같아요. 자칫 경력단절이 되어버리면 힘드실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글만 봐서는 TRPG를 만들겠다는건지, TRPG 기반으로 한 디지털 게임을 만들겠다는건지 모르겠는데요. 어느쪽이든 직원이 만들고 싶어하는 게임을 만들어주면서 월급까지 주는 게임회사는 세상 어딜가도 없습니다. TRPG를 만들고 싶다면 게임 회사에 들어갈게 아니라 혼자서 또는 마음이 맞는 사람 몇명 모아서 팀을 짜세요. 외주도 맡기고 하려면 자금이 필요하니 게임회사가 아니라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계속 일하는게 좋습니다.
저라면.... 현재 직업 댕기면서 유니티 배워서 보드 게임을 유사하게 모바일 게임으로 만들어 볼꺼 같아요
35살의 게임 기획 쪽 신입 취업은 힘들 것 같네요. 기획쪽은 특히나 게임개발쪽에서 어린나이부터 시작하신 분들이 많아서 30 중반이면 못해도 팀장, PM, PD도 하는 나이라 신입은 힘들꺼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