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 조정이 자유롭지 못해서 셋을 같이 올리려면 25%로 해야하네요. 특이한 스킬들은 없고 여러분이 다 아시는 그 스킬들입니다)
사실 B결로 도망가고 싶었는데 단거리 운빨 챔미니까 B결 가도 압승할 자신도 없었고 오히려 A결에 혹시 기적이 일어나나하고... 기대했지만 결국 이리 되었네요.
2라운드 1일차에 이미 3승을 해버려서 2일차에 어떻게든 매칭 약하게 잡히기 위해 터다 등산가 없는 도주c 엘콘이를 들고 돌렸습니다만
다 돌리고나니 기존 선행 엘콘과 승률이 비슷하게 나와서 이번 챔미는 조금 내려놨었습니다. 막날 오구리 더 깎아봤는데 망했고요.
경기 내용은 너무 쳐발려서 떠올리기 아프지만 회고하자면...
0. 일단 상대에 S랑(여긴 그렇다 치는데) S+ 매칭된 거 보고 꺾임 1스택.
- 상대가 둘다 카렌짱을 들고 왔더군요.고유기 접속으로 터지면 세다고 해서 꽤 자주 보던 픽이지만 없으니 못 키웠지...
1. 1도주8선행이라 늦출이 치명적인데 하필 제일 안 떴으면 했던 엘콘이 늦출 발동에 2스택
- 실제로 그 뒤로 한번도 올라오지 못하며 7착 마무리. 고유기 조건이 1,2등인데 못 터트리고 침몰...
2. 중반 몸싸움에도 불구하고 못 올라오는 박신과, 최종 코너 끝에서 스피드스터랑 고유기가 같이 켜진 S+ 카렌짱에 3스택
- 흥분 없이 무난히 달리긴 했는데 중반기 3개로는 스탯이 엄청난 상대는 따라잡을 수 없었나 봅니다. 결국 6등 마무리
사실 스탯 자체는 더 잘 깎인 박신이 있긴 했는데 하필 얘한테 스피드스터는 커녕 빠준 조차 없어서 쓸 수가 없었.. ㅠㅠ
3. 유일한 희망인 오구리였는데 등산가 혼자 안 터트려서 4스택. 고유기 터트렸는데 순위 떨어지는 거 보고 5스택, 다운.
- 오구리 스타트는 좋았어서 2-3등 유지하며 가고 있었는데 2번에서 상술한 카렌짱이 올라오면서 4등으로 꺾였습니다.
어찌저찌 3등으로 다시 올라오고 고유기를 터트렸지만 가속이 부족했던 건지 S 카렌에 다시 추월당해 4등으로 마무리되었네요.
이번 챔미는 인자용으로 라이스나 엘콘이부터 육성 시작해서 좀 시간 투자를 했던 챔미였는데 결과가 많이 아쉬워 현타가 조금더 오네요.
뉴쿠의 등장으로 스탯이 전반적으로 오른 상태에서 스피드 박신 카드가 없으니 어떻게든 1돌 파인, 1돌 이대리/명함 테이오로 비벼봤지만(훈련으로 안 망하랴고)
결국 마지막까지 벤치가 아닌 주전급으로 쓸만한 주자는 깎지 못했네요. 수완가 자체는 드럽게 안 뜨고, 설령 떠도 훈련이 망하거나, ssr 카드 이벤트를 끝까지 못 가는 경우도 너무 많았고 파인모션 얘는 나올 땐 거의 주니어 때 칼같이 이벤트 털던가 마지막까지 이벤트 완성 못해서 스피드스터 안 주고...
뭐... 테이오 쓸 때는 ssr이 4장이 되는거라 꼬이는게 이해는 가지만. 그래도 스탯 12 10 11 이상 중에서 단거리A, 등산가, 스피드스터, 직코 스킬 2개 이상 붙은 놈 자체가 안 만들어지는 건 이제 슬슬 지금 서폿 카드 풀로는 한계를 많이 느끼게 되는 챔미였네요.
다음은 더트 챔미고 저는 일단 선입 조부모로 쓸 파워3-마일3 타키온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타이키 디지털이 없어서 더트 풀이 너무 좁아서 더트 적성 무난한 애들은 다 주자 후보로 나가야하니 더트 인자를 어디서부터 받아와야 할지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이전에 팀레 작한다고 키워놓은 애들이 있긴 한데 얘네는 계승기 받아둔게 없어서 내보내기도 그렇고... 디지털 안 뜰걸 대비해 선입 오구리 조부모 작을 하는건데 참 신경쓸게 많네요.
내일이면 초코봉 픽업이 다가오는데, 초코봉을 단차 티켓으로 먹든 아님 픽뚫로 디지털/팔콘이 나오든 오늘 챔미 개같이 망했으니까 내일 육성마 픽업이라도 꼭 비틱했으면 좋겠네요. 다들 이번 챔미 수고 많으셨고 내일 픽업에서도 잘 드시기를 기원합니다.
같은 각질로 넣으면 우리편끼리 물고 물리는 관계가 되어서 별로 안좋아요. 예를 들어 상대 도주가 1착, 박신이 2착이면 내 엘콘이 1,2착을 못 먹어서 고유기 못 쓰고 가라앉을 거라는 얘기죠. 그래서 모두가 고유기를 쓸 수 있도록 각질을 적절하게 분산해주는 게 좋습니다. 선입을 넣거나 추입 타이신도 괜찮구요. 도주 팔콘이 가장 무난한 픽인데 없으니까 안 넣은 거겠져? 그리고 바쿠신오 서포트가 스프린트 터보를 주는데... 가속기는 가속구간에 터져야 유효합니다 (로또 스킬이에요) 스프린트 터보를 아예 포기하고 속도기에 올인하는 방법도 있다는 말이죠. 터보 안 넣어도 하위스킬 정돈 넣을 수 있으니까여 없으면 굳이 매달릴 필요가 없는데, 약간 고정관념식 주입에 당했다고 할까요. (인방에서 가속기 별로일 수 있다는 말을 주워듣고는 깨달았습니다) 결론은 챔미는 물론 과금력이 제일 중요하고 그다음으로 작전이 중요한 거 같아요.
인지는 하고 있습니다만 팔콘이나 타이신 모두 없어서 못 넣었습니다. 그나마 엘콧을 도주 개조해보려고 했지만 실패했고요. 터보가 종반 랜덤이라 발동이 애매한 건 맞는데 어쨌든 박신 빼고는 거리 개조니까 특훈에서 단거리 스킬들 저격 확률이 낮으니 (하필 둘다 선입도 A인지라) 박신 서폿은 단거리 스킬도 주고 훈련 효율도 좋으니 채용하면서 터보는 겸사겸사 받아서 쓰는거죠. 잘 터지면 유효인 것도 맞으니까. 포기할 거면 차라리 일진광풍 쪽을 포기했어야 할 거 같은데 그럼 이대리나 테이오 대신 뭐 넣을래 생각해도 답이 없는 상황이었네요. 결국 육성마 풀 모자르고 서폿 풀 모자라면서 하루 5육성에(할크릭 없으니) 주전급 못 뽑아낸 자신 탓 밖에 할 게 없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