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메카니즘은 간단한데, 리리스 2스 피해무효를 좌우좌에게 걸고, 좌우좌는 보스 빼고 빅칙들만 맞도록 눈깔빔 날려서 턴을 밀면 됩니다.
반격을 맞지만 피해무효에 막혀서 데미지가 안 들어오므로, 안정적으로 턴을 밀 수 있죠.
(혹시나싶어 홀로그램 꼈는데, 피해무효 말곤 한대도 안 맞아서 홀로그램 말고 에팩껴도 될 듯...)
첫번째 포식 전까지 3~4대 정도밖에 안 맞으므로, 탱커 부담이 크게 줄어듭니다.
적, 전열이 다 잡아먹히면 보스가 앞으로 땡겨지므로 좌우좌는 턴을 밀지말고 대기로 넘기면서, 아르망 무용 2스로 효저만 부여하면 무난하게 깹니다.
탱커들에게 효저칩 필수. 요안나는 경장 탱커 중에서 효저가 제일 높아서 썼는데, 요안나 전장 강화 안되어 있으면 다른 탱커 쓰거나, 리리스에게 효저 도배해서 메인탱으로 쓰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턴밀덱 써보니깐 템컷이 널널해서, 익스트림도 이거 변형해서 써볼까 싶네요.
그 동안 도통 요안나를 쓸 곳이 안 보였는데 이렇게 쓰게 되더군요
아 리리스 피해무효 생각을 안해봤네 ㅋㅋㅋ
그런데 어째서 이번 외부통신 미션들에서 왜 효저가 유효한건지 하면서도 영 모르겠던데...가르쳐주실분 계신가요?
효과저항이 고정피해를 막아주기때문에 씁니다. 효과저항 특성상 확률발동이고 수치마다 합산이 아닌 별개 적용이라(효과저항 50% 49% 템 두개끼면 합산한 99%가 아닌 두번 연산해서 1-실패율(0.5*0.51)=74.5%)가 되는데 이런 효과저항을 중첩해서 껴주면 고정피해를 최대한 막을수있고요.
그러니까 그 고정피해가 디버프 도트뎀이라는 뜻인가요?
적 공격력의 50%란 뭉탱이로 들어오는데 평소라면 도트딜 수준이겠지만 이번 맵에서는 3천정도씩 고정피해가 박힙니다.(일반적인 탱커들 피가 높아도 1만대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받피감과 방어력도 중요하지만 이거 뎀지가 너무 크게박혀 효과저항에 다들 신경쓰는거고요.
원리만 따지면 디버프 도트딜이긴한데 이 디버프가 해제불가라 효과저항만으로 버티는거고요. 고정피해가 액티브1스킬에 박혀있어서인지 강화해제로는 없애지못하더라고요.
베하 이상에서 빅칙들이 공격할때 일정확률로 3000점 정도 고정피해로 들어옵니다. 고정피해라서 방어력 받피감 감쇄가 안되어서 효저 안 챙기면 경장탱커 3대맞고 죽어요. 그래서 효저칩 끼고 지원기도 아르망, 무용같이 효저버프를 주는 애들을 챙기는게 생존에 좋습니다. (효저는 합연산이 안되어서 완전 100% 저항이 안됨...)
그거 일정확률이 아니라 빅칙 베타가 공격기술들이 추가피해로 공격력의 50%를 고정피해를 입히는 스킬이 있습니다. 빅칙 알파는 방어관통 옵션을 가지고 있구요.
그래서 제 의문은 어째서 빅칙 베타의 고정피해가 효저칩으로 막는게 가능한가? 에 대한 것이었어요...
액티브 1스에 종속된 디버프로 계산되서 그런거로 알아요. 비슷한 사례로 682 익스큐서너가 효저 100퍼 켜져있을때는 부식고정뎀을 받지않는거로 압니다.
저도 마리만 생각했다가 오전에 리리스 공략보고나서야 떠올렸었네요. 내일은 스킬봉인 대신 이 덱을 기반으로 가봐야겠습니다.
Brandon_Claff
공격 대부분은 요안나가 맞을텐데 리리스가 터지다뇨? 혹시 요안나 빼고 돌리셨나요? 효저는 합연산이 아니라서 아무리 올려도 미세하게 터질 확률이 있고요... 무용은 패시브로 효저를 부여하고 2스는 AP를 땡겨쓰는 용도입니다.
효저칩 강화한 걸 이렇게 써먹네요 ㄳ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