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랜만에 제대로된 신작이 발매되는 사무라이 쇼다운이네요.
KOF14 의 타격이 너무 컸던 건가.......
결국 자사가 개발한 엔진을 KOF14 한작품으로 끝내고
언리얼 엔진으로 갈아탔습니다.
오락실을 다녔던 세대라면 모두가 아는 그 효과음이.....!!
참고로 시리즈 대대로 출시되는 나라별로 이런저런 차이가 많았던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입니다만...
이번 신작의 정발판/일본판의 차이는...
정발판
일본판
타이틀과 지원 언어 정도를 제외하면 게임 자체의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 일본판은 시즌 패스를 무조건 돈주고 사야한다는 것 정도 ??)
메뉴 화면......BGM 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이번 체험판에서 사용 가능한 캐릭터는 단 3명.
사용할 수 있는 모드도 대전, 트레이닝 정도....
이런저런 제한이 엄청 붙은 체험판치고 볼륨이 너무............
공개된 정보대로 한방한방이 상당히 묵집합니다.
공중 강 P -> 지상 강 P 2연타로 체력의 1/3 이 날아가는 정도는 일상...
자신의 공격이 막히면.......
높은 확률로 반격을 맞게 됩니다.
특히 약->중->강 순서대로 틈이 크게 때문에
덕분에 함부로 공격을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게임 내내 튀는 피는 엄청 볼 수 있습니다.
1 라운드 승리.
2 라운드 개시 !!
상대의 분노 게이지가 가득 찼다면 조심해야 합니다.
왜냐면.......
나코루루 : 제 체력이.................
나코루루 : 제 체력이 있었는데 없어졌습니다...................?!
막바지로 몰린 나코루루 분노 게이지 폭발 !!
그리고 다가와서 잡기를 시전하고.......
?!
일섬 !!
하지만 생각보단 데미지가 크진 않습니다.
저정도 데미지는 상황에 따라선 강 P 한방으로도............응 ?!
상대의 수를 읽어 반격를 할 수도 있습니다만.....
실패할 경우 리스크가 커서 쉽게 반격기를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막타 !!
남녀평등 !!
남녀 구분없이 모두가 평등하게 잘리는 세상 !!
이것이 진짜 남녀평등인 겁니다.......
일단 이번 체험판에 대해서.......
기간, 시간, 플러스 유저 한정......
제한이란 제한은 다 붙어있는 체험판이건만 온라인 기능 조차 제공되지 않는 체험판이라는 건.........
솔직히 이정도 볼륨의 체험판이라면 굳이 저렇게까지 까다로운 제한을 걸어야했나 싶네요......
게임 자첸 알려진 정보대로 묵직한 한방에 모든 걸 다 건 느낌인데....
사쇼의 추억이 없는 신규 유저들에게 얼마나 어필이 될지...
전반적으로 눈치 싸움을 통한 심리전 위주의 대전이 될 것같은데.....
문젠 이런 게임은 하는 당사자들은 재미있는데 보는 관객 입장에선 꽤 루즈해 보여서.....
e스포츠 등에서 흥행에 성공할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물론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어릴적 오락실에서 사쇼를 하던 추억도 있고....
과도한 콤보 게임보다는 이런 묵직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을 좋아해서
시즌 패스도 조기 구매하면 준다고 하니 발매되면 바로 구입할 듯 합니다만....
이번 작품 자체가 SNK측이 원하는대로 크게 성공하게 될지는 좀 갸우뚱한게 솔직한 심정이네요.
아니 무엇보다 이번 체험판 자체가......
과도하게 제한된데 반해 볼륨은 너무 터무니가 없어서.....
첫인상 자체가 썩 좋아 보이진 않습니다.
1차 PV봤을땐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실영상 보니까..뭔가 미묘하네요.
저도 방금 해봤는데 썩 기대가 되진 않네요;;
저도 원작에 대한 추억이 많은 사람인데요. 그 추억 하나만 본다면 구입할 가치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