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4월 28일
안녕하세요, 도협입니다.
기대하던 스텔라 블레이드!
금요일 밤에 한 6시간 정도 달렸습니다.
분명 전투도 그렇고 그래픽이나 최적화 등등 잘 나왔어요.
근데 다른 게임들에서 본 것 같은 요소들, 특히 타워퀘 같은 것들은
굳이 넣을 필요가 있었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고 전체적으로 필드를
돌아다닐 때나 전투 중에 뭔가 불편한 조작감이 있습니다.
낙사 가능 구간에서 기본 이동 속도 만으로도 지나치게 움직이거나
홀드, 발판 포인트들을 놓치고 떨어지게 만들 필요가 있었나? 싶고
이런 류의 게임들이 항상 힘들어하는 락온 부분도 아쉬웠어요.
전투 중에는 잡몹전은 다대일 전투가 많은데 이때 락온 대상 외에는
공격이나 방어에 대한 대응이 불편하거나 다수의 연속된 공격들은
패링이나 닷지 후 반격 기술에 무적시간이 없는지 이런 기술들로
끊어내기 힘든 부분이 있다 보니 좁은 공간에서의 다수와의 전투는
상당히 피로했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패치로도 개선이 가능한 부분이니 향후 업데이트를
기대해 볼 만도 하겠죠?
그래도 확실히 데모 때 느꼈던 만큼 보스전의 재미는 확실히 괜찮고
주인공의 캐릭터 성은 아직 잘 모르겠지만 그냥 바라 만 봐도 보기에
좋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게임 내에서 5시간 정도 진행에 메인퀘 25프로 진행률이 찍혀 있는
걸로 봐서 대충 20시간이면 엔딩이 날 것 같네요.
그리고 지금 있는 황무지 구간을 넘어가면 게임에 대한 재미도 더
올라간다는 것 같으니 오늘은 50퍼 정도 채우는 걸 목표로 달려
보겠습니다.
암튼 오늘은 19시 쯤 부터 달려보겠습니다.
치지직 : https://chzzk.naver.com/3caebef7fd41f672aeeb452b718e96bf/live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7LTZr8pdTLotRJ
풀영상 다시보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S9DJuqODjaFIjAcC0C4KDA
[치지직] [도협] 오 재미는 있는데 뭔가뭔가한 스텔라 블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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