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TGS 포럼 2019, 기조 강연과 전문 세션

조회수 6513 | 루리웹 | 입력 2019.08.09 (23:57:11)
[기사 본문] 도쿄 게임쇼 2019(이하 TGS2019)는 비즈니스데이인 9 월 12 일과 13 일 이틀간에 걸쳐 실시하는 강연 프로그램 'TGS 포럼 2019' 의 개최 개요를 결정했다.

개최 첫날인 9 월 12 일 목 의 기조 강연 "5G 임팩트 ~5G 는 게임 체인지 를 일으킬 것인가 ?"에서는 2020 년 일본 내 서비스가 시작될 것으로 내다 보이는 '5G' 시대를 앞두고 관련 기업의 중심 인물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 이 새로운 인프라에 의해 게임 플랫폼이 어떻게 변화될 것이며 , 게임이 사용자에게 어떠한 새로운 체험을 제공할 것인지 그 동향을 분석한다.

9월 12 일 오후에는 게임 업계의 선두 기업과 대표들이 모여 게임 비즈니스 동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글로벌 게임 비즈니스 서밋을 개최한다(자세한 내용은 8 월 중순에 발표 예정). 9 월 13 일에 개최하는 전문 세션에서는 게임 업계의 새로운 비즈니스 및 기술 , 동향 등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나 해외 게임 관련 기업의 중심 인물이 강연한다.

'TGS 포럼 2019' 의 기조 강연 ', 글로벌 게임 비즈니스 서밋 ', 전문 세션 의 수강 사전 신청은 TGS 공식 웹사이트 https://tgs.cesa.or.jp/forum/ 에서 접수한다 . 'TGS 포럼 2019' 참가는 무료이다.

※ 당일에는 비즈니스데이 방문객 배지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 비즈니스데이 사전등록 및 방문자 배지의 발행을 마친 후 입장해 주십시오 . 자세한 점은 공식 웹사이트 https://tgs.cesa.or.jp/admission/ 를 참조해 주십시오.

비즈니스데이 사전등록 개시, 특전 많은 비즈니스데이 골드 패스도 발매 중

게임 비즈니스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데이의 사전등록을 공식 웹사이트에서 시작했다 . 출전사가 초대자에게 배포하는 비즈니스데이 사전등록권 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 유료 (10,000 엔 , 세금 별도 ) 등록도 접수한다(신청 후 소정의 확인 절차가 있습니다. 접수 마감은 9 월 5 일 23:59).

또한 전용 접수를 통한 원활한 입장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어포인트 시스템 'TGS 비즈니스 매칭 시스템 을 사용해 출전사와 방문자 간의 상담이 가능한 비즈니스데이 골드 패스'(비즈니스데이 사전등록권을 소지하신 분 : 15,000엔(세금 별도). 비즈니스데이 사전등록권을 소지하지 않으신 분 : 25,000엔(세금 별도))를 수량 한정으로 접수한다. 비즈니스데이 골드 패스를 신청하면 마쿠하리 멧세 국제회의장 2 층에 설치되는 비즈니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거나 인터내셔널 파티 [9 월 13 일 17:30~] 에 참가할 수 있는 등 쾌적한 상담 환경이 제공된다.

※ 티켓 정보에 대한 자세한 점은 공식 웹사이트 https://tgs.cesa.or.jp/ 를 참조해 주십시오

■ TGS 포럼 2019

◇ 기조 강연
일시 : 9 월 12 일 10:30~12:00 (예정)
회장 : 전시홀 1 < 이벤트 무대 >
수강료 : 무료 (사전등록제)
신청 : 도쿄 게임쇼 ' 공식 웹사이트 https://tgs.cesa.or.jp/forum/ 에서 접수
마감 : 선착순 ※ 사전 신청이 정원에 달하면 당일 수강 신청은 원칙적으로 접수하지 않으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강연 내용 :
<테마> "5G 임팩트 ~5G 는 게임 체인지 를 일으킬 것인가"
2020년 일본에서 서비스가 시작될 것으로 내다보이는 '5G'. 이 새로운 인프라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서비스의 하나로서 게임 이 주목받고 있다 . 5G 시대에는 게임 플랫폼이 어떻게 변화될 것이며 , 게임이 사용자에게 어떠한 새로운 체험을 제공할 것인가 . 그때는 새로운 지각 변동이 일어나 새로운 경제권이 형성되고 새로운 패자가 등장할 것인가 …… 5G 시대를 앞두고 관련 기업의 중심 인물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 동향을 분석한다.
<등단 예정 기업>
NTT 도코모 ,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 스퀘어 에닉스 , 소니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 왕이 (넷이즈)
※ 등단자가 결정되는 대로 공식 웹사이트에서 발표합니다

◇ 글로벌 게임 비즈니스 서밋 (GGBS)
일시 : 9 월 12 일 13:00~14:30
회장 : 전시홀 1 < 이벤트 무대>
수강료 : 무료 사전등록제
신청 : 도쿄 게임쇼 공식 웹사이트 https://tgs.cesa.or.jp/forum/ 에서 접수
마감 : 선착순
※ 사전 신청이 정원에 달하면 당일 수강 신청은 원칙적으로 접수하지 않으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등단자 및 테마> 8월 중순에 공식 웹사이트에서 발표하고 접수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 전문 세션
일시 : 9 월 13 일
회장 : 국제회의장 2F~3F < 각 회의실 > 수강료: 무료 사전등록제
신청 : 도쿄 게임쇼 공식 웹사이트 https://tgs.cesa.or.jp/forum/ 에서 접수
마감 : 선착순
※ 사전 신청이 정원에 달하면 당일 수강 신청은 원칙적으로 접수하지 않으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

◆시간 : 10:30~12:00
<테마> "스탠드얼론형 HMD는 VR 시장의 기폭제가 될 것인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스탠드얼론형 VR(Virtual Reality)용 머리 착용 디스플레이(HMD) '오큘러스 퀘스트(Oculus Quest)'의 등장이 VR 게임 시장에 다시금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스탠드얼론 VR은 기존의 PCVR용 게임과 무엇이 다르며 어떠한 진화를 이룰 것인가. 스탠드얼론 VR의 가능성과 게임 시장에 가져올 영향에 대해 논의한다.
<등단자> 크리스 프루엣 씨(Oculus 콘텐츠 에코 시스템 디렉터)
다카하시 히로미치 씨(AMATA 대표이사 프로듀서 겸 디렉터)
고야마 준이치로 씨(반다이 남코 어뮤즈먼트 프로덕트 비즈니스 컴퍼니 크리에이티브 펠로우)
다미야 유키하루 씨(반다이 남코 어뮤즈먼트 뉴크리에이티브 디비전 사업기획부 콘텐츠 프로듀스과 매니저)
아즈마 마사히로(닛케이 x TECH 편집)

◆시간 : 12:30~13:30
<테마> "판매 순위의 상위에 남아라! 커뮤니케이션 'CRM'의 중요성"
게임 앱 시장이 레드오션으로 불린 지도 벌써 수년. 개발비나 프로모션비의 폭등에 더해 전체 앱에 의한 가처분 시간의 쟁탈로 인해 힘든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이 강연에서는 그러한 힘든 상황에서 주목받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CRM'의 중요성을 활용 사례와 함께 밝힌다.
[협찬: Repro]
<등단자> 시게자키 류이치 씨(Repro Game Div. General Manager)

◆시간 : 12:30~13:00
<테마> "MENA(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로의 게이트웨이 ~게임&미디어 비즈니스의 신도심 두바이 미디어 시티의 전모~"
인구의 과반수가 18~35세 연령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MENA)에서는 게임 업계가 나날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그 중핵을 담당하는 국제도시 두바이에 미디어나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의 허브가 되는 신도심 '두바이 미디어 시티'가 탄생. 세계 최고 수준의 인프라와 설비를 갖춘 이 지역의 무한한 가능성을 소개한다.
[협찬: DUBAI MEDIA CITY]
<등단자> 마지드 알 스와이디 씨(두바이 미디어 시티 매니징 디렉터)

◆시간 : 13:30~14:00
<테마> "부정을 방지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모바일 게임의 장기적 시책은? "
인구 감소로 인한 시장의 축소, 해외 세력의 대두, 불어나는 제작비와 짧아지는 타이틀 수명…… 혹독한 모바일 게임 시장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장기적 시책은? 쓸데없는 지출의 원인이 되는 부정의 방지책이나 다음에 올 상업상의 좋은 기회를 잡는 데 유용한 시장 인사이트를 AppsFlyer가 제품 데모나 사례와 함께 독자적인 시점으로 풀어 나간다.
[협찬: AppsFlyer Japan]
<등단자> 오쓰보 나오야 씨(AppsFlyer Japan 컨트리 매니저)
하야카와 슌타로 씨(AppsFlyer Japan 시니어 커스터머 석세스 매니저&에이전시 얼라이언스)

◆시간 : 14:00~15:00
<테마> "e-Sports 참가의 첫걸음 ~BenQ, RIZeST, 스사노오 3사의시책을 모조리 공개"
점차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e-Sports. 비즈니스에 참가하기 위한 첫걸음을 선구자인 BenQ, RIZeST, 스사노오의 시책을 통해 배운다. BenQ는 일본 e-Sports 업계의 현황과 장래성을 BenQ 아시아 퍼시픽의 시점에서 설명. RIZeST는 업계의 선두를 달리는 선구 기업으로서 e-Sports 비즈니스의 머니타이즈 방법을 소개. 스사노오는 교토의 최첨단 e-Sports 시설을 무료로 개방하는 이유에 대해 그 전략과 8가지 전술을 밝힌다.
[협찬: 벤큐 재팬]
<등단자> Gavin Wu 씨(벤큐 아시아 퍼시픽 비즈니스 라인 매니저)
후루사와 아키히토 씨(RIZeST 대표이사)
나카노 다카히로 씨(스사노오 대표이사사장)

◆시간 : 14:30~15:00
<테마> "모바일 게임 개발 회사와 화웨이의 시책에 대해대해"
게임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수익 확대 및 신규 사용자 획득의 양립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화웨이는 모바일 게임 개발 회사가 한정된 리소스로 상업상의 새로운 기회를 발견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강력한 에코 시스템을 구축. 전 세계적으로 사용자를 2018년의 5억 명에서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현재 화웨이는 전 세계의 모바일 게임 개발 회사 간의 시너지를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 어떠한 시책을 펼치고 있는가. 새로운 시장의 진출 기회, 최첨단 기술, 강력한 마케팅 솔루션, 개발자 얼라이언스에 대해 소개한다.
[협찬: HUAWEI CONSUMER CLOUD SERVICE ASIA PACIFIC]
<등단자> 기도 다카노부 씨(화웨이 컨슈머 클라우드 서비스 아시아 퍼시픽 일본 비즈니스 개발 디렉터)

◆시간 : 15:30~17:00
<테마> "e-sports 신 전개! 지방 창생의 새로운 활용을 모색"
e-sports를 이용한 새로운 시책에 도전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교육 현장이나 기업 내 커뮤니케이션 시책, 훈련 등의 분야에서 e-sports를 도입하거나 의료 및 복지 현장에서 활용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특히 자치체가 지방 창생의 한 가지 축으로서 e-sports 사업에 힘쓰고 있는 것에 주목. 새로운 활용 사례를 배워 e-sports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방책을 생각한다.
<등단자> 사카이다니 요헤이 씨(도야마현 e-sports 연합 회장)
니시무라
고켄 씨 오이타현 e sports 연합 회장
마쓰모토 류야 씨(Cygames 미디어 플래너 매니저)
히라노 아야(닛케이 크로스 트렌드 편집)

◆ 시간 : 15:30~16:30
<테마> "VTuber, 버추얼 인플루언서, 디지털 휴먼의 최전선과 게임 업계에의 전개"
작년부터 늘어나기 시작해 이미 8,000명을 돌파한 일본의 VTuber(2019년 5월 시점). 해외에서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나 '디지털 휴먼'으로서 현실의 인간과 동일하게 자신의 활동을 SNS로 알리는 움직임이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타트업 투자가이자 현재 그러한 움직임에 주목하고 있는 서니 딜론 씨가 전 세계 비주얼 인플루언서의 최첨단과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VTuber를 포함한 비주얼 인플루언서가 게임 비즈니스와 어떻게 연관되어 갈 것인지 아라키 에이지 씨와 함께 모색한다.
<등단자> 서니 딜론 씨(Signia Venture Partners 제너럴 파트너)
아라키 에이지 씨(GREE 이사 상급집행임원, Wright Flyer Live Entertainment 대표이사 사장)
※ 강연 시간, 내용, 등단 기업, 강연자 등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e-Sports X( 이스포츠 크로스 _의 경기 타이틀 제 2 탄을 발표

올해로 3 회째를 맞이하는 도쿄 게임쇼의 e-Sports 대회 'e-Sports X' 는 2 개의 특설 무대에 각각 약 550 개의 객석이 설치되어 대형 타이틀의 대회가 개최된다 . 이 무대는 BLUE STAGE Presented by PlayStation 4' 와 'RED STAGE로 나뉘어 TGS2019 회기 중 열전을 펼친다 . 경기 타이들은 e-Sports 의 인기 장르인 대전형 격투 게임과 FPS(1 인칭 슈팅 ) 외에 스마트폰 앱 게임 등 어른부터 아이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로 경기를 펼친다. 개최 개요, 제 2 탄 발표 경기 타이틀 및 내용, 스케줄은 다음과 같다.

◆ 'e-Sports X' 개최 개요
개최일 : 9 월 12 일~15 일
장소 : 마쿠하리 멧세 홀 9~11 내 특설 회장
플래티넘 협찬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BLUE STAGE Presented by PlayStation 4'
기기 협찬 : [경기용 디스플레이] 벤큐 재팬
[게이밍 가구] DXRacer

경기 타이틀 , 내용 , 스케줄(제 2탄=오늘 발표)

●9월 14일(토)
[RED STAGE] 14:00~16:30
'퍼즐 앤 드래곤 챔피언스 컵 TOKYO GAME SHOW 2019'
■대회 운영: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신생 프로 선수 3 명을 포함한 퍼즐 앤 드래곤 ' 인정 프로게이머가 최강을 겨루는 퍼즐 앤 드래곤 챔피언스 컵 TOKYO GAME SHOW 2019 개최 결정! 상금 총액 1,000 만 엔을 걸고 퍼즐 앤 드래곤 프로게이머들의 지략과 테크닉을 펼치는 뜨거운 배틀이 올해도 TGS 회장을 뜨겁게 달군다.
© GungHo Online Entertainment, Inc. All Rights Reserved.

●9월 15일(일)
[RED STAGE] 10:30~13:00
'Arena of Valor International Championship 일본 대표 결정전'
■대회 운영: DeNA
스마트폰 게임의 세계 최대급 대회인 Arena of Valor International Championship(AIC)의 일본 대표를 정하는 대회. 8월의 예선을 통과한 두 팀이 BO5(5판 3선승)로 결승전을 펼친다.
© 2016-2019 PROXIMA BETA PTE LIMITED

●9월 15일(일)
[BLUE STAGE Presented by PlayStation 4] 10:30~13:00
세가 게임스 공식 프로 대회 '뿌요뿌요 챔피언십 SEASON2 TGS 특별 대회'
■대회 운영: 세가 게임스
'뿌요뿌요 챔피언십 SEASON2 TGS 특별 대회 결승 토너먼트'는 세가 게임스 공식 프로 대회 의 결승 토너먼트입니다. 출전 선수는 6월의 사전 대회에서 베스트 8에 진출한 시드 진출 선수와 예선에서 이기고 올라온 선수 총 16명에 한국과 타이완의 해외 초대 선수 2명을 더한 18명이며, 우승자에게는 상금 200만 엔이 세가 게임스로부터 수여됩니다.

경기 타이틀, 내용, 스케줄 (시간표는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것)

●9월 14일(토)
[RED STAGE] 17:30~20:00
'DEAD OR ALIVE 6 World Championship "The Fatal Match in Japan"'
■ 대회 운영 :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
상금 총액 1,000 만 엔! 격투 엔터테인먼트 'DEAD OR ALIVE 의 세계 대회 'DEAD OR ALIVE 6 World Championship' 제 8 전을 'e Sports X' 무대로 개최한다. 우승자에게는 그랜드 파이널 출전권이 주어지는 특별 예선 'Fatal Match'! 아시아의 강호가 집결하는 최대 격전이 펼쳐진다.
©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 All rights reserved.

●9월 15일(일)
[BLUE STAGE Presented by PlayStation 4] 14:00~18:00
'CAPCOM Pro Tour 아시아 프리미어'
■ 대회 운영 : 캡콤
세계 각지에서 개최되는 스트리트 파이터 5 아케이드 에디션 ' 경기 토너먼트 시리즈인 CAPCOM Pro Tour 2019의 일본에서 열리는 슈퍼 프리미어 대회 . 작년의 재팬 프리미어에서 올해는 규모를 확대한 아시아 프리미어로 개최 . 9 월 14 일 토 에 1,000 명 규모로 예선 대회를 열고, 다음날인 9 월 15 일에는 e-Sports X 무대에서 TOP 8 이 결승전을 펼친다 .

●9월 15 일(일)
[RED STAGE] 14:00~17:00
'드래곤 퀘스트 라이벌스 마스터스컵 in TGS2019'
■ 대회 운영 : 스퀘어 에닉스
대전 디지털 카드 게임 드래곤 퀘스트 라이벌스 의 공식 대회를 TGS 회장에서 최초로 개최! 자세한 대회 내용은 추후 공개된다.

■ TGS2019의 공식 리포터는 스타더 GG!' 스타더스트 게임 걸스로 결정

e-Sports 선수로 활약 중인 '스타더 GG!' 가 도쿄 게임쇼 2019 의 공식 리포터로 결정되었다. e-Sports 플레이어이자 캐스터로 활동하는 'CHINAMIN(이토 지나미), RPG를 좋아하는 성우 'AKAMI'(나루미 루나), 트레이딩 카드 게임을 좋아하는 'HANZOMON'(핫토리 사이카), RTS 를 좋아하는 'SahTon'(오쿠보 사토미)의 4 명이 TGS2019 의 회기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알려준다 . 회기 중에는 회장에서 현장 리포트 동영상을 볼 수 있다.

※ '스타더 GG!' 가 제공하는 정보나 리포트는 TGS 공식 웹사이트 https://tgs.cesa.or.jp/ 의 공식 동영상을 확인해 주십시오. https://expo.nikkeibp.co.jp/tgs/2019/event/movie/

img/19/08/09/16c76e1e2ab13b2a1.jpg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댓글

목록보기

1

댓글 1

e-Sports X' 개최 무얼 힐까 ?

깨알글씨 | (IP보기클릭)175.197.***.*** | 19.08.10 00:54


1
목록보기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