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게임엑스코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 주최 Game Industry Day에서 블록체인 게임 발표

조회수 439 | 루리웹 | 입력 2019.06.13 (11:26:26)
[기사 본문]

- 게임 개발사는 블록체인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툴이 필요 

- 5천만 유저 ‘프리프’에 게임엑스코인 블록체인 적용을 통한 신규 유저 유입, 게이머 잔존율 증가, 과금 유저 비율 증가 효과 입증 


img/19/06/13/16b4ff40e19afd4.jpg


오늘 13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에서 주최한 Game Industry Day을 위해 게임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행사에서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 플랫폼 GAMEPOT과 여러 보안 솔루션 및 블록체인 게임을 소개했다. 


그중 블록체인벤처스 김웅겸 대표는 “블록체인 게임 : 5천만 유저 ‘프리프’의 블록체인 적용기” 주제로 발표했다. 블록체인벤처스는 기존 게임에 블록체인을 적용하는 게임엑스코인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사이다. 2018년 12월 31일 자체 블록체인 출시에 이어 게임 개발사의 간편한 블록체인 연동을 돕는 개발 툴(SDK, API) 및 성능과 보안이 강화된 미들웨어를 제공한다. 게임엑스코인을 통해 게임 개발사는 복잡한 블록체인에 대한 최소한의 이해로 비용 걱정 없이 블록체인에 쉽고 빠르게 게임을 연동할 수 있다. 


블록체인을 활용하면 게임 화폐, 게임 아이템, 게임 데이터 등 여러 정보를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다. 그러나 데이터의 신뢰성에 대한 대가로 네트워크 속도 및 안정성 유지, 노드 운영, 그리고 개인 키 관리 복잡성과 같은 비용이 발생한다. 


한편 게임엑스코인에서는 게임 개발사가 블록체인을 알지 못해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 연동 툴을 지원한다. 개발사는 게임 별로 독자적인 암호화폐를 발행하여 게임 내에서 유통시킬 수 있다. 또한 개발사가 발행한 암호화폐는 게임엑스코인 블록체인에 연동된 다른 게임 암호화폐 및 GXC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게임엑스코인은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의 정보 교환을 지원하는 아토믹 스왑(atomic swap)을 통해 이더리움과 게임엑스코인 블록체인 간 상호운용성을 확보했다. 


게임엑스코인은 고전 게임 프리프(Fly for Fun)에 블록체인을 연동한 ‘프리프 for GameXCoin’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클로즈베타를 진행하여 게임 내 암호화폐 도입의 신규 유저 유입, 게이머 잔존율 증가, 그리고 과금 유저 비율 증가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img/19/06/13/16b4ea80092afd4.pn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