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게임엑스코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 주최 Game Industry Day에서 블록체인 게임 발표

조회수 184 | 루리웹 | 입력 2019.06.13 (11:26:26)
[기사 본문]

- 게임 개발사는 블록체인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툴이 필요 

- 5천만 유저 ‘프리프’에 게임엑스코인 블록체인 적용을 통한 신규 유저 유입, 게이머 잔존율 증가, 과금 유저 비율 증가 효과 입증 



오늘 13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에서 주최한 Game Industry Day을 위해 게임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행사에서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 플랫폼 GAMEPOT과 여러 보안 솔루션 및 블록체인 게임을 소개했다. 


그중 블록체인벤처스 김웅겸 대표는 “블록체인 게임 : 5천만 유저 ‘프리프’의 블록체인 적용기” 주제로 발표했다. 블록체인벤처스는 기존 게임에 블록체인을 적용하는 게임엑스코인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사이다. 2018년 12월 31일 자체 블록체인 출시에 이어 게임 개발사의 간편한 블록체인 연동을 돕는 개발 툴(SDK, API) 및 성능과 보안이 강화된 미들웨어를 제공한다. 게임엑스코인을 통해 게임 개발사는 복잡한 블록체인에 대한 최소한의 이해로 비용 걱정 없이 블록체인에 쉽고 빠르게 게임을 연동할 수 있다. 


블록체인을 활용하면 게임 화폐, 게임 아이템, 게임 데이터 등 여러 정보를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다. 그러나 데이터의 신뢰성에 대한 대가로 네트워크 속도 및 안정성 유지, 노드 운영, 그리고 개인 키 관리 복잡성과 같은 비용이 발생한다. 


한편 게임엑스코인에서는 게임 개발사가 블록체인을 알지 못해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 연동 툴을 지원한다. 개발사는 게임 별로 독자적인 암호화폐를 발행하여 게임 내에서 유통시킬 수 있다. 또한 개발사가 발행한 암호화폐는 게임엑스코인 블록체인에 연동된 다른 게임 암호화폐 및 GXC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게임엑스코인은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의 정보 교환을 지원하는 아토믹 스왑(atomic swap)을 통해 이더리움과 게임엑스코인 블록체인 간 상호운용성을 확보했다. 


게임엑스코인은 고전 게임 프리프(Fly for Fun)에 블록체인을 연동한 ‘프리프 for GameXCoin’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클로즈베타를 진행하여 게임 내 암호화폐 도입의 신규 유저 유입, 게이머 잔존율 증가, 그리고 과금 유저 비율 증가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댓글

목록보기

댓글 0 | 쓰기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