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사고력이 1차원 밖에 안되는 멍청 한 사람들이 두루두루 있습니다
그런 사람 하나하나 상대하면 속 터져요
그렇게 따짐 테트리스가 전세계 모든 게임 판매량중 거의 1~2위인걸로 아는데 가장 뛰어난 게임이겠군요
wii시절에도 가장 많이 팔린 게임중 하나가 위스포츠인걸로 아는데 그냥 누구나 쉽게 접근할만한 게임이라 그렇지 그게 게임 자체는 그렇게 퀄리티가 뛰어 난 편은 아니었죠
개인적으로 레벨이 있는 게임을 좋아해서 취향이 아니라 팬은 아니였지만,
젤다 시리즈는 판매량 같은 상업성을 초월해서 닌텐도에겐 마리오 못지 않게 중요하고 상징적인 ip라 느껴짐.
만약 젤다 같은 ip가 없었다면, 닌텐도의 작품들은 너무 가족적인 게임으로만 치우쳐있단 인상이 강해졌지 않았을까 싶어요.
뭐라 잘 설명을 하질 못하겠는데..
젤다라는 ip가 있기에 닌텐도 팬덤이 좀 더 폭넓어질수 있고,
또 작품성 같은 비평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더 높은 평가를 받을수 있게 해주지 않나 싶더군요.
테트리스가 뭐 구리다는 말은 아니고요 당시 게임장르나 종류가 많지 않던 시절 그런걸 개발해낸것도 대단한거죠
근데 지금의 고퀼리티 그래픽과 게임성, 복잡성을 지닌 게임들이 넘치는 기준에선 그냥 퍼즐게임일뿐이죠
마땅히 예시를 들게 없어서 그냥 떠오르는 테트리스를 말해봤습니다
시리즈의 브랜드값 덕분에 팬심에 의해
고평가 많이 받는게임.
게임만 놓고보자면
젤다라는 게임의 입문을 이걸로 접하는입장에선 그냥 노가다랑 퍼즐외에 크게 차별적인건 별로 없다보면됨. 맵은 상당히 넓지만 그냥 푸른초원위에 숲과 나무 바위..그리고 시간과 날씨변화 이런 월드.. 간간히 몹과의 조우..전투도 있지만 그냥 특색없는 때리기와 회피.. 이
거대한 월드를 하루종일 뛰어다니고 날아다니지 않기위해 사당을 찾아 퍼즐풀고 빨간고탑을 찾아 파란색으로 만들어줘야함.
야숨을 평할때 메겨지는 점수 상당부분은
팬심에의한 어떤 반가움의 표시라고 보면됨.
요컨대
GTA나 라스트오브어스 레데리
호라이즌 제로던 이런급 기대하면 안된다는 얘기
일본내 판매량인데 많은거 아닌가요?
전세계는 1500만장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통계에 안 잡히는 다운로드판이 10%라 치면 거의 190만장 팔렸겠네. 아직도 꾸준히 팔리고 있으니까 일본내 200만은 쉽게 넘기겠군.
일본얘기입니다
일본만 놓고보면 젤다는 그리 잘 팔리는 시리즈가 아니었습니다.
젤다 야숨은 못해도 3백만장 이상 팔렸을줄알았습니다만 스위치 판매량이 생각보다 많이 않았나봅니다.
hinamania
일본내 판매량인데 많은거 아닌가요?
hinamania
일본만 놓고보면 젤다는 그리 잘 팔리는 시리즈가 아니었습니다.
전세계 판매량인줄알았네요 ^^;
hinamania
전세계는 1500만장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스위치가 다른건 호불호가 있어도 판매량 자위질은 가능한 기기임은 이 게시판 살짝만 흝어봐도 아실텐데;; 어그로같네요.
실제 스위치 판매량은 관심을 두지 않아서 몰랐었습니다 그냥 잘만든게임인데 스위치판매량이 적어서 저거밖에 안팔렸나 싶었죠. 어그로 끌생각은 없었습니다..
너무 오바하고있으시네요
어그로 댓글은 너무 심했네요 ^^;; 사과드립니다!
통계에 안 잡히는 다운로드판이 10%라 치면 거의 190만장 팔렸겠네. 아직도 꾸준히 팔리고 있으니까 일본내 200만은 쉽게 넘기겠군.
0758546774
반은 맞고 반은 틀린게... 미국은 센세이션을 일으킬 정도로 대박이었는데 일본은 대박 터지진 않았거든요... 분명 인기 있는 시리즈는 맞지만 그래도 슈퍼마리오 같은 타이틀에 비하면 인기가 현저히 낮았던건 맞는 말이에요
0758546774
세상에는 사고력이 1차원 밖에 안되는 멍청 한 사람들이 두루두루 있습니다 그런 사람 하나하나 상대하면 속 터져요 그렇게 따짐 테트리스가 전세계 모든 게임 판매량중 거의 1~2위인걸로 아는데 가장 뛰어난 게임이겠군요 wii시절에도 가장 많이 팔린 게임중 하나가 위스포츠인걸로 아는데 그냥 누구나 쉽게 접근할만한 게임이라 그렇지 그게 게임 자체는 그렇게 퀄리티가 뛰어 난 편은 아니었죠
0758546774
개인적으로 레벨이 있는 게임을 좋아해서 취향이 아니라 팬은 아니였지만, 젤다 시리즈는 판매량 같은 상업성을 초월해서 닌텐도에겐 마리오 못지 않게 중요하고 상징적인 ip라 느껴짐. 만약 젤다 같은 ip가 없었다면, 닌텐도의 작품들은 너무 가족적인 게임으로만 치우쳐있단 인상이 강해졌지 않았을까 싶어요. 뭐라 잘 설명을 하질 못하겠는데.. 젤다라는 ip가 있기에 닌텐도 팬덤이 좀 더 폭넓어질수 있고, 또 작품성 같은 비평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더 높은 평가를 받을수 있게 해주지 않나 싶더군요.
0758546774
젤다가 옛날부터 유독 이런이야기가 나오는건 높은평점=높은판매량 이라는 단순한 논리가 꽤나 퍼져있다보니 평점으로는 대부분 한손에 꼽히는 젤다시리즈가 판매량은 그러지 못해서 왜곡된듯
테트리스는 전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게임 탑 10에 들어가는 게임입니다.
사실 젤다때문에 닌텐도 사고 다른 게임들까지 사는 사람들도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그런 사람중 하나고요.....
테트리스가 뭐 구리다는 말은 아니고요 당시 게임장르나 종류가 많지 않던 시절 그런걸 개발해낸것도 대단한거죠 근데 지금의 고퀼리티 그래픽과 게임성, 복잡성을 지닌 게임들이 넘치는 기준에선 그냥 퍼즐게임일뿐이죠 마땅히 예시를 들게 없어서 그냥 떠오르는 테트리스를 말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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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ri
일본얘기입니다
Kairi
젤다 야숨, 일본 역대 젤다 시리즈 최대 판매량 갱신
우리나라도 거진 스테디셀러 다 되서...
진짜 젤다가 한국에선 거의 듣보잡 게임이었는데 이제 알만한 사람들 다 알죠 황혼의 공주, 스카이워드 소드, 몽환의 모래시계 이거 거치면서 한국에서도 듣보잡에선 벗어났죠
인생 처음으로 4회차 플레이 중인게임 할수록 새롭고 이런것도 있었구나 하며 플레이 하게 되네요
이번에 브알모드 나와서 브알로 다시 처음부터 새로운회차 해볼까 생각되네요 ㅎ
삭제된 댓글입니다.
SugarBoy🖕🏿
저도 오픈월드 장르 자체를 재미 붙이기가 힘들었던 유전데.. 야숨은 뭔가 플레이 자체가 직관적인 재미가 있다 해야될까요.. 닌텐도 게임답게 조작하는 재미와 맛이 있어서 그런지.. 저도 오픈월드 장르로선 유일하게 재밌게 했던 작품이네요.
젤다 안한 뇌 삽니다 플레이 하는 동안 하루 하루가 너무 타노시이 했어 ㅠ.ㅜ
천만장 넘어가는 게임은 몇개나 있는지 문득 궁금한데...
현재 5개인걸로 본거 같네요 마카 오딧세이 대난투 젤다 포켓몬 이렇게 5개이고 스플이 870만장인걸로 봤어요 스플이 만약 천만장 넘으면 6개... 올해 동숲,포켓몬 신작나오는데... 동숲 판매량은 어찌 될지 모르겠고 포켓몬은 넘을거고 그럼 7개 ㄷㄷ
동숲도 천만 넘기는 타이틀입니다
루리웹-9824659322님// 동숲 피카츄는 천만 확정이라고 봐도...
아까 닌텐도가 고래싸움에 새우등이라고 한사람 어딨나 작년 최고 GOTY에 판매량도 천만장넘었음
대체 누가 그러던가요; 전세계 개발사 통털어서 천만장 타이틀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개발사가 닌텐돈데..;; 그것도 2위개발사랑 압도적인 격차로..;
정말 잘 만든 게임이라고 게이머로서 인정은 하지만, 취향은 안맞는...ㅜ.ㅜ....
햇살속인형님// 다들 그런 게임 한두개는 있잖아요. 젤다 재미 없을수도 있죠. 다른 게임 재밌으면 된거죠 뭐. :)
어차피 젤다는 스위치가 팔리는한 꾸준히 팔릴 게임이라서 뭐...
진짜 잼씀 이거 하느라 자꾸 늦게 잠 ㅡㅡ
개인적 소감이지만 완성도가 너무 굉장한 바람에 기존 오픈월드 게임들이 죄다 오징어로 보이는 끔찍한 부작용이 있...
기존의 오픈월드게임을 오징어로 만든다라.. 너무 오바하시네..ㅡㅡ 갠소라고 하니 별 할말은 없다만..
님이 그냥 젤다라는 게임을 과소평가 하는 거겠죠.
재밌게 즐기고있긴한데 자유롭다보니 길가다 멈춰 산 타던가 동물잡던가 강에 폭탄 던져 물고기잡던가 요리만드던가 이런거 한다고 스토리 진행이 느리네요 ㅎㅎ
야숨으로 젤다입문
저두 ㅋㅋㅋ
그래픽 조금 뿌얀거 빼곤 단점이 없는게임
아 또있네 스위치 성능이 단점이겠네요 1080피 60프레임이 안나옴
로딩도 너무 많고 길어요.
스위치에 1080 60프레임 갖다 붙히는건 아예 잘못된 기준이고.. 특정구간에서 30프레임도 안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단점으로 꼽을려면 이런걸 꼽아야
로딩이 많다고요?워프하거나 사당 들어갈때 빼고는 없을텐데요.
게임의 90%정도가 워프랑 사당들어가고 나가고 하는거에요. 10%정도가 사당이랑 워프로 걸어가는거 정도.
이상한 게임을 하시네
젤다야숨이 90%가 워프랑 사당들어가고 나가는거면 메타 10점도 안나오는 쓰레긴데요
공감되긴 하네요ㅋ; 스토리 라인이 좋다고 하기도 그렇고 몹이 다양한 것도 아니고...
그게 많다고 하시면 다른 오픈월드 게임은 어떻게 하세요?다른 구역으로 넘어가면 로딩이 존재하던데 젤다는 그런것도 없어요.애초에 닌까한테 이런말 해도 소용없으려나.
님은 야숨 100분 게임하면 90분동안 워프랑 사당들어가는것만 하나요? ㅋㅋ 나머지 10분은 워프랑 사당까지 걸어가는것만 하고? 무슨 ㅁㅁ세요? ㅋㅋ
내 생에 가장 멋진 게임중 하나였어요.
제길.. 이러니 가격이 안 떨어지지... 할인날짜 결국 못 찾아서 정가에 샀습니다 슈로대만큼 드럽게 비쌈;
야숨까지 정말 좋았는데 지금 젤다는 인디 묻어서 하락세에 암울함 그 자체..
이건 또 무슨 창조적인 헛소리인지
크립트 오브 네크로댄서 제작진이 만든다는 게임보고 그러는거면 존나 곤란한 소리를 하고 있으시네.
야숨이 최신작이고 이후 발매작이 없는데 뭔 개소리?
젤다 야숨 정말 아주 아주 좋은 게임 중 하나 입니다. 최고의 게임 중 하나가 분명하지요. 스위치에서 젤다 같은게임 하나 더 나와야 하는데..
스위치로 엔딩보고 위유로 하는중인데 또 재밋음 ㅎㅎ
원래 젤다가 명성에 비해 일본에서는 판매량이 박하기로 유명했죠
위유판 16만장중에 나도 하나 보탰지... ㄷ ㄷ 스위치판도...
젤다 다음작 나오기전에 DLC라도 만들어줘라..........현기증난다........
원래 대작은 그렇게 현기증나게 마무리해야 여운이 오래가죠ㅎㅎ 자꾸 다른 컨텐츠도 추가해줬으면 좋겠고 후일담도 궁금하고
옆그레이드 후속작 하나 가자!!
시리즈의 브랜드값 덕분에 팬심에 의해 고평가 많이 받는게임. 게임만 놓고보자면 젤다라는 게임의 입문을 이걸로 접하는입장에선 그냥 노가다랑 퍼즐외에 크게 차별적인건 별로 없다보면됨. 맵은 상당히 넓지만 그냥 푸른초원위에 숲과 나무 바위..그리고 시간과 날씨변화 이런 월드.. 간간히 몹과의 조우..전투도 있지만 그냥 특색없는 때리기와 회피.. 이 거대한 월드를 하루종일 뛰어다니고 날아다니지 않기위해 사당을 찾아 퍼즐풀고 빨간고탑을 찾아 파란색으로 만들어줘야함. 야숨을 평할때 메겨지는 점수 상당부분은 팬심에의한 어떤 반가움의 표시라고 보면됨. 요컨대 GTA나 라스트오브어스 레데리 호라이즌 제로던 이런급 기대하면 안된다는 얘기
동의함니다
극찬 받는 게임에 쿨한척하면 뭔가 있어보이죠. 그부분 동감합니다.
어떤것을 사랑하면 그것의 단점도 매력으로 보는거랑 비슷한 느낌이긴 해요.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41547627 님이 말하는 방식을 고대로 대입하면 이런식이 되겠네요.
정말로 난 위의 이유로 1회차를 매우 지루하게 완료했는데.. 지금 하고있는게임 마무리하면 다시한번 해봐야겠군..
야숨은 진짜 인정이다 내가 여태 해본 오픈월드 알피지중에서 재미면에서는 최고.... 스토리만 좀 신경써주면 더할나위 없겠지만 ..
일본은 150인데 한국이 한 30만장은 팔렸을거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