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게임중독은 도박중독의 하위 카테고리로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패키지게임은 뭐 중독될거리가 있나싶네요. 하다보면 불감증으로 오히려 못잡는 경우도 많고 끝이 있어서 봤던 영화 또보고 또보면 재미없는것처럼 그냥 영화감상과 동일하게 취급해도 문제될게 없다고 봅니다.
그러나 몇몇 랜덤 요소와 결합된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은 확률적 요소로 좋은 아이템, 나쁜 아이템 등의 획득이 도박과 비슷하게 느껴집니다. 저도 온라인 게임할때 템 좋은거 먹으려고 노가다했던 기억이 나네요. 실제로 몇몇 온라인/모바일 게임은 하루 20시간 돌리는 사람도 있고 금단현상도 심하죠. 저는 이것이 도박의 랜덤요소와 같은 요소에서 온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문단에 적어두신 내용처럼 가챠 시스템은 게임의 본질도 아니고 게임을 대표하지도 못해요.
그런데 그걸 토대로 게임을 도박의 하위 카테고리로 묶는다는 건 말이 안 되죠.
이에 대해선 이미 사행성 아이템 이라는 주제로 다뤄지고 있고 현재 게임이 질병이네 아니네 중독이네 아니네 하는 논란에서 다루는 것도 그게 아니에요.
엘파란 여기도 글쓰네
뜬금없이 여기서 주절거리는게 제일 문제인거 같음
세이브는 하고 종료시켜죠
최소한 자동세이브는 해달라고..
그냥 셧다운
좋다
엘파란 여기도 글쓰네
루리웹의 쟁쟁한 개찐따들 중에서도 최상위권이라는 그놈??
자녀들의 정신건강을 위해서 사용한다면 좋은데, 저걸 와이프가 남편 통제하기 위해 쓰면 겁나게 웃길듯 ㅋㅋㅋ
11시에 방으로 들어와~ 플레이타임에 따른 추가플레이 시간획득
형벌 아닌가요 ㅋㅋ
세이브는 하고 종료시켜죠
바규령
그냥 셧다운
돌려줘요 플레이시간
몹이 레어템 떨궈서 주으려는 순간 똬악~!!
옛날에 패미콤 짝퉁중에 일정 시간 지나면 게임기에서 막 연기나는 그런 제품도 있었음 시간 지나면 강제 종료 되고
최소한 자동세이브는 해달라고..
개인적으로 게임중독은 도박중독의 하위 카테고리로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패키지게임은 뭐 중독될거리가 있나싶네요. 하다보면 불감증으로 오히려 못잡는 경우도 많고 끝이 있어서 봤던 영화 또보고 또보면 재미없는것처럼 그냥 영화감상과 동일하게 취급해도 문제될게 없다고 봅니다. 그러나 몇몇 랜덤 요소와 결합된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은 확률적 요소로 좋은 아이템, 나쁜 아이템 등의 획득이 도박과 비슷하게 느껴집니다. 저도 온라인 게임할때 템 좋은거 먹으려고 노가다했던 기억이 나네요. 실제로 몇몇 온라인/모바일 게임은 하루 20시간 돌리는 사람도 있고 금단현상도 심하죠. 저는 이것이 도박의 랜덤요소와 같은 요소에서 온다고 생각합니다
옳은말씀이긴한데..루리웹에서는 그런말씀은 비추를먹어요
루리웹-2544666500
뜬금없이 여기서 주절거리는게 제일 문제인거 같음
세상에 노가다 없는 게임이 어디있나요... 패키지게임인 다크소울도 특정무기 얻을려면 노가다 해야하는데요.... 왠만한 패키지 알피지 게임도 숨겨진 장비 얻을려면 몇십시간씩 노가다 컨텐츠 해야하구요 ㅋㅋ
그런데 그럼 스타크래프트나 워크래프트 등등 사행성 없는 온라인게임들은요? 패키지 게임을 영화와 같이 취급 못하는 사람도 수두룩한데
그럼 온라인 요소가 들어간 패키지게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온라인이 없더라도 노가다 요소가 많은 패키지 게임도 많고, 루리웹보면 한 패키지 게임을 몇만시간씩 플레이한 사람도 있는데요.
흔히 악마의 게임, 타임머신이라 부르는 문명, 풋볼매니저같은 게임도 모두 패키지 게임이구요.
둘째 문단에 적어두신 내용처럼 가챠 시스템은 게임의 본질도 아니고 게임을 대표하지도 못해요. 그런데 그걸 토대로 게임을 도박의 하위 카테고리로 묶는다는 건 말이 안 되죠. 이에 대해선 이미 사행성 아이템 이라는 주제로 다뤄지고 있고 현재 게임이 질병이네 아니네 중독이네 아니네 하는 논란에서 다루는 것도 그게 아니에요.
사행성 게임을 도박으로 분룬해서 가챠나 캐쉬질 없애버려야 하는데 게임을 싸잡아 잡음 시작점이 잘못됨
기냥 본인기준 뇌피셜로만 점철된 ㅋㅋ
싸이언스
몬헌같은건 1000시간 찍는 사람도 있는데 뭔 소리지 이게
시간되면 대기모드로 꺼지고 다음날되야켜지게 하는방법도
신도림 사람
사진보니까 생각난건데 다크소울시리즈를 옛날 코인 오락기로 한다면..
아이 교육 전문가 말에 따르면 아이한테 하루 게임시간 몇시간까지 정해주면 그게 더 중독에 빠진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제한 없애면 그것도 문제일 것 같고...
저번에 연구 논문 기사에서는 아이한테 하루 게임 시간을 정해주면 오히려 머리가 더 좋아지고 자제력도 길러진다고 하던데요.
그 논문을 한번 보고 싶네요 제가 들은 바에 따르면 게임 시간이 몇분 남았을 때의 쾌감이 배로 증가하기 때문에 그만큼 무제한일때보다 더 쫄깃하게 게임할 수 있다는 근거입니다 근데 그 근거에 반박할 논문이 나왔다면 그 반박의 근거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엘파란은 하루에 철권 1시간하나봐..
응? 자녀보호 기능 옛날부터 있던거 아닌가..
그냥 사주지를 말아라 ㅡㅡ
에휴 저애 부모도 참 한심하다 게임기를사주지말지
저런거 하는 대부분의 부모는 자식이 즐기는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 관심이 없음 만약 실시간 그대로 즐기는 축구게임이라면 90분이 필요한 셈인데, 1시간만 하라고 끄라는 소리는 넌 평생 네가 좋아하는 게임을 단 한판도 완전한 형태로 즐길수없을거라는 조롱과 다를바가 없죠.
너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았지
이게 도대체 왜 PS4하드웨어 게시판에 올라와야 하는 글이지? 글의 내용중 PS4가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된다고???
어이 어린 졷간 성인이 되어 돌아와라
와이프가 이런걸몰라 얼마나 다행인지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