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성공은 몬스터 사냥이라는 장르의 게임들에도 도움이 되었을 겁니다.
예를 들자면 돈틀리스라는 무료 게임은 5월 출시 후 10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다운로드받았죠.
돈틀리스는 몬스터헌터와 비슷한 점이 많은 액션 RPG인데 완전 복제품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각자 다른 무기와 기술로 약점을 노려 거대한 괴물을 잡아 전리품으로 장비를 만든다는 건 동일합니다.
좀 더 만화스러운 그래픽, 몬스터헌터보다 쉬운 시스템 등으로 다른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죠.
자, 그러면 첫번째 대규모 확장팩을 눈 앞에 둔 몬스터 헌터 월드의 제작자는 이런 게임을 어떻게 생각할까요?
몬스터 헌터 월드의 후지오카 카나메는 기쁘고 자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우리 게임에서 영감을 얻어 자신만의 게임을 만든다는 건 우리 게임이 충분히 커졌다고 느낄 수 있는 거라서 정말 기쁘고 자랑스럽습니다.
제 말은, 우린 제작자입니다. 우리가 했던 게임의 영향을 받죠.
이런 일을 보고 기분 나쁘거나 화난 게 절대 아닙니다.
돈틀리스 같은 게임을 보면 몬스터 헌터 월드가 더 세계적인 게임이 되었다는 증거니까요.
이런 게임은 돈틀리스가 처음이 아닙니다.
몬스터 헌터가 일본에서 PSP로 큰 인기를 얻었을 때, 일본에서는 몬스터 헌터 같은 게임들이 PSP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서양에서는 그렇게 알려지지 않았겠지만요.
우리는 항상 사람들이 우리에게서 영향을 받아서 자신들의 작품의 기초로 삼게 했습니다.
몬스터 헌터 월드에서도 계속해서 이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부정적인 사고방식이시네요...
그말대로면 부정적인 사고방식이라고 생각해서 비추줄수도 있는거 아닌가? 왜 비추 주는거 이해 불가능 한지 이해불
각게임마다 차별되는 특징은 있는데 헌팅요소만 놓고보면 역시는 역시구나라는 생각이듬
소울 새크리파이스 참 괜찮았는데 참.... 그 이나후네가 참...
비추 줄 수도 있지 그게 왜 이상하지? 상대와 다르다고 표현일 수도 있지 거참 이상한 사람이네
니들이 영감받아만들어봣자 우리한텐 안된다는 뜻인가
무사시 GUN道
부정적인 사고방식이시네요...
그런 뜻도 없지 않아 있을듯. 인터뷰에 여유가 풍기네.
루리웹 진짜 이상하네. 위댓글 싫어요 왜이리 많은지 이해 불가. 속뜻은 자신감의 표현일수도 있는거고. 그게 잘못된것도 아닌데. 왜이리 비추 주는거야? 어떻게 그렇게 해석 할수 잇지? 아니 그렇게 해석 할수도 있어 이사람아. 자신감의 표현. 그리고 상대와 다르다는 표현일수도 있지. 거참 이상한 사람들이네. 부정적인 사고방식이라니 이게;;;;
Lunar5650
그말대로면 부정적인 사고방식이라고 생각해서 비추줄수도 있는거 아닌가? 왜 비추 주는거 이해 불가능 한지 이해불
Lunar5650
비추 줄 수도 있지 그게 왜 이상하지? 상대와 다르다고 표현일 수도 있지 거참 이상한 사람이네
뭐 범죄모의 댓글같은거 달아야만 비추 줄수 있나 ㅋ
줄수는있지. 표현할수도 있고.근데 댓글이나 좋아싫어 비율 한번 보삼. 좀 비판적이거나 반대의견 썼다고 득달같이 달려들어 놀리는게 누구인지.
일침왕김따끔
몰매도해 좋아싫어 비율에 댓글 쓴거봐바. 자기들 의견만 맞다고 우기기 시작한게 니들이고. 그 반대의견에 왜이리 발끈들하냐고 글쓴거 뿐인데. 몬 헛소리야ㅋㅋ 쟤들은 서로 경쟁사야. 좋은 의미로 덕담한거일지. 속으로 경쟁자에대한 자신감 표현 또는 거리두기일지 모르는거야. 니들같은 생각 아니라고 공감비공감비율 열배 차이나게 주고. 사고가 왜 저러냐 댓글 쓰는것보다 내말이 옳은거 같은데? 니들이 존나 예민한거야
일침왕김따끔
일침왕은 무슨 ㅋ 서로 경쟁하는 회사가 상대사에 "경쟁사의 제품 환영한다"가 덕담의 의미만 있겠냐??ㅋㅋㅋ 비추를 주는건 이해하는데. 저정도 차이에 댓글들은 이상한 사고라고 매도하기까지 하는데. ㅋㅋ 이상한건 분명하지. 분위기에 휩쓸려서 본인들만 맞다고 생각하는. 설마 다수의 의견이 백프로 맞다 생각하는건 아닐테고 ㅋ
일침왕김따끔
이런 댓글 특성상. 이성적으로 한번 생각더해보고 글썼다기보단. 저런 댓글은 그냥 싸지른거 같은게 사실 아닌가? 자기랑 의견 다르다고. 어떻게 저렇게 생각을 하지? 이게 정상임 ??ㅋㅋㅋ 헛소리 작작
진짜 말도 안되는 소리를 제대로 설명도 못하네... 비추를 누르는것도 내 의견의 일부인데 그걸 왜 님이 참견함???
그런 논리면 무조건 추천 비추수가 비슷해야 정상임? 비추를 한사람이 여러번 줄수있는것도 아니고 한번만 줄수 있는데 비추수가 많으면 그만큼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는 의미 그리고 제일 득달같이 달려드는 사람은 아무리 봐도 본인인듯
각게임마다 차별되는 특징은 있는데 헌팅요소만 놓고보면 역시는 역시구나라는 생각이듬
돈틀리스 오래 해봤지만 여러모로 문제가 많은 게임이라고 생각함 우선적으로 솔플니 가능하지만 파티플을 강제함 이게 왜 단점이야면 협동플레이를 위한 강제가 아닌 강제로 어그로를 끌기 위한 생존을 위한 강제임 우선적으로 돈틀리스에 나오는 베히모스들은 패턴이 괴랄함 쉼표가 없음 보통 이런 헌팅액션게임은 공격후 포효 또는 특수 행동을 통한 딜타임을 부여하는데 이 게임 돈틀리슨 자비따위없어서 유저를 계속해서 공격함 치고빠지면 되지않냐 하겠지만 이 게임은 자비가 없음 회피기가 구림 구른다 해도 바로 다음패턴이 오기에 처맞을 수 밖에 없음 그래서 딜하는 방법은 뺑뺑 돌다가 몹이 공격하면 옆에서 1~2대 치고 빠지고 돌고 치고 빠지고임 이러다 보니 솔로플레이 기준 클리어 시간이 15분이 넘어가버림 그래서 사람들이 파티플레이로 어그로 분산을 통해서 살기위해 파티를 강제하게됨
토귀전이 싱글을 기본적으로 다른 엔피씨 동료랑 같이 깨게 만들어놔서 쉽지만 혼자서 해보면 몬스터의 패턴이 상당히 부조리한것과 비슷하군요.
액션게임에 이해도가 얼마나 중여한지 알수있는 부분이죠 아마도 캡콤이 격투게임을 만든 경력이 있다보니 액션게임에서 모션만이 전부가 아닌란걸 알고있었나 봄
이번에 월드가 전세계적으로 히트쳤으니 이에 영향을 받은 서양 개발사들 만들어 내는 헌팅게임이 보고 싶어지네요
루리웹-62485647522
돈틀리스 말고 AAA급 게임으로요 ㅎㅎ
호라이즌 제로던 같은 게임도 영향은 많이 받은 듯..
진짜 몬헌활 하는 기분이였어요
소울 새크리파이스 참 괜찮았는데 참.... 그 이나후네가 참...
이쯤되면 몬헌1234X는 서양에서 왜 못떴는지 분석해봐야..
일본에선 국민게임이었는데 서양에선 그정돈 아니었던거지 인기는 있었지
월드는 라이트 유저들 끌어들이기 좋은 작품이지만 그전 작품들은 하드 하지 않았나요?
그걸 확실하게 분석해냈으니 월드같은 겜이 나온거아닐까요?!
몇가지 이유가 있지만 맵 이동시 끊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