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맨드와 액션이 융합된 배틀 시스템.
배틀 중 ○ 버튼으로 커맨드 메뉴를 열면 「WAIT MODE」가 돼 시간 경과가 느려져 생각할 시간이 생깁니다.
공격 시 쌓이는 「ATB 게이지」를 소비해 사용하고 싶은 어빌리티나 마법,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빌리티나 마법 등은 L1 버튼의 「숏컷」에 등록해두면 커맨드 메뉴를 열지 않고도 발동할 수 있습니다.
사용 빈도가 높은 행동을 등록해두면 액션 게임처럼 끊김없는 배틀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흠...혹시 킹덤하츠란 작품은 아시나요
영상으로만 봐도 전투 시스템 체계가 아주 잘 짜여져 있는 것 같네요 체험판 해보고 싶습니다
최적화도 프레임도 좀 잘되어있고 액션더 화려한데 15의 액션을 더발전시킨것 같음
막 DLC 로 AC 코스튬이랑 클라우드 킹덤하츠1 코스튬같은것도 내줬으면 좋겠다..
파판15도 안해본거 같은데
볼 때마다 느끼지만 진짜 내가 생각해온 제일 이상적인 전투시스템이다 일반전투는 실시간 액션으로 하고 스킬은 차분하게 골라서 최적으로 쓰고
동감 테일즈랑 드퀘 전투를 적절하게 섞는게 JRPG 매니아들에게는 꿈의 전투시스템
최적화도 프레임도 좀 잘되어있고 액션더 화려한데 15의 액션을 더발전시킨것 같음
막 DLC 로 AC 코스튬이랑 클라우드 킹덤하츠1 코스튬같은것도 내줬으면 좋겠다..
영상으로만 봐도 전투 시스템 체계가 아주 잘 짜여져 있는 것 같네요 체험판 해보고 싶습니다
EvaSupremacy
그런데 15에서 제일 호평 받던것중 하나가 전투시스템아닌가요 ㅋ..
EvaSupremacy
슬쩍 빠졌다기엔 킹하 시크릿 무비에 베르서스 녹티스를 내놓은거봐도 15에 많은 미련이 남은걸로 보여서..윗쪽 이사진들 압력때문에 완성 못시켰다는걸로 봐야죠..
EvaSupremacy
시간 걸려서 그런 건지 위에서 결정한 건지 복잡한 사정은 모르겠고 알고 싶지도 않고, 그냥 평소의 킹덤하츠에서 슬로우만 추가된 모양새인데 이걸 이제서야 구현해냈다기 보다 그냥 해볼까? 하다가 얻어걸린거 같은 느낌이네요.
EvaSupremacy
이거 이미 킹덤하츠에서 구현된 시스템이라 그런거 같진 않지만요..
EvaSupremacy
그건 아님~ 전투구현은 파판7이라서 이렇게 갈수있었던거고 15은 전투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구현하는데 시간걸려서 자의반 타의반 out.
루리웹-4802354519
옵션을 선택해야하는 킹덤하츠”3”라고 안했고 대중이 알고 있는 평소의 킹덤하츠는 실시간 버튼액션 전투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일부러 그렇게 이야기했어요. 사실 킹하3에서 시스템적으로 슬로우 커맨드를 어필하려고 했다면 진작에 했지, 이제와서 똑같은 전투시스템을 구현해두고 적극적으로 어필하는거 봐서는 생각보다 옵션으로 숨겨둔 슬로우 기능이 반응이 좋아서 얻어 걸렸다고 표현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루리웹-4802354519
파판7 원작에선 없던 가져온 기능인데 리메이크 직접 해보고 오셨나요? 슬로우 커맨드가 알맞게 조율 되었는지 아닌지는 까봐야 아는거고 파판15나 킹하3할땐 한번도 안켜본 옵션이었던걸 감안하면 조율이고 나발이고 결국은 쓰던 커맨드만 단축키로 쓰게될것 같네요. 슬로우 상태에서 hud를 숨길수있다면야 편집영상 연출로 쓰는 사람들이 잘 활용하겠지만 스퀘어가 그런거 생각해줄만한 유저친화적인 제작사도 아니고...
리메이크 직접 해보고 오셨나요? 라고 물으시면서 본인도 쓰던 커맨드만 쓰게 될거라고 추측으로 단정 짓네요
님 말대로 그것도 까봐야 아는거
아니 왜 이렇게 잘만들면서 15는 개판이지.. 분할판매는 아쉽지만 빨리 나와라
차라리 20년 연말에 PS5 나올때 PS5 전용으로 퀄리티 극대화해서 나왔으면 좋겠네.
파트2는 그렇게 나온다네요
누가요?
진짜 너무 재밌겠네요 빨리하고싶으요
저 불꽃말고 피 튀기는것도 따로 넣어줬음 좋겠다.
DLC 라도 좋으니 티파의 바스트 업 버젼이 보고 싶다..
파판 15.......
파판15 해보신분 알겠지만 파판15랑 타격감 ui 똑같음.. 캐릭터만 파판7캐릭 입혀놓은듯;
네롱이
흠...혹시 킹덤하츠란 작품은 아시나요
네롱이
파판15도 안해본거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없이 했지만 전혀달라보이거늘
파판15 2회차 까지 천시간 했는데 공감 안되네
천시간이면 100회차까지 했겠다 구라까고 있네
어딜 봐서....
해본거 맞나? 그 욕먹은 파판15도 2회차까지 플레이 해본 사람으로서 전혀 안 똑같은데? ㅋ 비슷하고 하면 아주 쬐금 이해해주겠지만 뭘 봐서 똑같은지 제대로 이야기좀
전우랑 DLC 두 계정으로 모든 요소 다 돌고 일일퀘, 콜라보등 노가다 뛰니 천시간 나오는데? 모르면서 아는척 말아라
1000시간 할정도로 재미가있습니까?
닼소 망자보다 더한....아 아닙니다
네
거짓말 엄청 하네 평소에 거짓말이 입에 붙었다는 말같은거 안듣고 사는지 의심가는데...
파판으로 2회차하는데 천시간이 걸려요? 플레따고 렙 100넘겨도 200시간이 안걸리던데?
천시간이면 정말 미친듯 돌린거네요.지금 몬헌 헌랩 600시간정도 했는데 그거 두배 ㄷㄷㄷ
모든 수집 요소 다 하고 마도 BIS 노가다 하면 그정도 됩니다. 전 두 계정으로 돌려서요
다 계산 해보니 대략 900대 시간 나오네 천시간이라고 올림 해서 미안하다 두 계정으로만 나온 시간이다. 노가다 요소 다 클리어 하면 저정도 시간 나온다. 천 시간 안되었는데 천 시간이라 했다고 구라쳤다 라고 할게 뻔하겠지만 뭐 정확히 시간 계산 안하고 어림잡아 말한 내가 잘못이지 그려 미안하다
두번째 영상은 킹덤하츠 시스템이네요 ㅎ 파판15의 액션과 킹덤하츠의 커맨드를 잘 섞어서 발전 시킨것 같음 내년 최고 기대작
심혈을 기울여서 악을쓰고 잘만드려고 하는 이유가 이 작품만큼은 분명하다, 이거 15꼴 나면 진짜 파판 시리즈 못 볼수도
나오기만해
가즈아아
솔직히 이건 통수걱정이 줄어들긴하네요. 15처럼 단조로운 느낌이 전혀없네요
15도 저렇게 완전판 안되겠니?
전투보면 킹하는 모르겟는데 파판15는 사실상 파판7 리메이크를 위한 유료베타 수준;;
나중에 피씨판으로 4K텍스쳐+레이트레이싱+헤어웍스 이렇게 나와주면 더이상 바랄게 없겠다. 차세대 콘솔로도 4k해상도 레이트레이싱은 거의 무조건 나온다고 봐야될거고.
주인공 목소리가 내가 생각하던 이미지랑 쫌 다르네
굿!!
근데 타격감은 조금만 더 상향시켜줬으면 좋겠다 ㅜ
타격감 최상인데요 님이 원하는 타격감이라는건 느린 전투템포인듯
저거보다 좋은 타격감 가진 게임 얼마나 되나요? 솔직히 지금 꼽으라고 해도 어떤게 있는지 잘 생각도 안나는데 물론 영상으로만 볼때 얘기
짱■ 모바일겜같은 이펙트 덕지덕지 바른 타격감을 원하신거라면야......
이것만 보면 배틀은 파판15가 나은거 같은... 어빌리티 쓰면 경직이 크네요...
어빌리트 경직이 큰게 아니라 전투시 메뉴 열면 전투가 느리게 진행될걸요?
옵션에서 다 설정됨
어빌리티 쓰는 도중에 무적인가요?
저도 설명 읽었습니다 . 커맨드 고를 때 웨이트 모드면 어빌리티 고르기 전까지 슬로우 모션으로 한다는거... 제가 말한건 어빌리티로 공격 할 동안에 공격 받던데 끝날 때까지 못움직이는거 같아서요. 궁금한건 어빌리티 도중에 무적이 있는지 없는지가 궁금하네요
첫번째는 웨이트 모드라 판단이 어렵지만 두번째는 경직 살짝 보이긴하네요. 근데 어빌리티 탭에 의한 경직이나 선딜이라기보단 일반 공격 모션중에 대검 무게때문에 검에 끌리는 모션이 있는걸 보면 일반공격에 의한 후딜아닐까요?
스퀘어 게임 정말 단점이라고 생각하는게 있어요. 음성 보이스가 너무 현장감이 없고 건조해요. 게임 캐릭터가 어떤상황에서 어떻게 말하든 현장감 하나도 없는 무미건조한 사운드...
스퀘어 캐릭들은 가오가 생명이라 대게 무미건조 하죠
너무 별로인데 아직도 스퀘어 믿는 사람이 있나요??
스퀘어를 믿는게 아니라 만드는 사람을 믿는거지
님같은 까는 뭘 어떻게 만들어도 별로겠죠 뭐가 어떻게 별로인지 설명도 못하는 주제에
별로면 관심 끄면 되는데 매번 파판 글와서 이러는거 정신병임?
헉 숏컷 모드 대박 ㄷㄷㄷㄷ꿈에 그리던 전투방식
근데 왜 일본 사람들은 자기 기술명을 상대방에게 미리 말해주면서 싸우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