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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노답인 이유가... 부조리하게 어렵게만 만들면 요즘 게임과는 다르다고 착각하면서 만든게 팍팍 느껴짐
메타는 리뷰 달랑 하나라 저걸 메타크리틱 정보라고 할게 있나...
그냥 개못만들었던데....
곧 60점대로 내려갈듯
다키스트보다 더 심한 운빨 뿅뿅 망겜에 밸런스 구려서 점수 낮을거 같았는데 70을 넘네 한 5ㅡ60점을 예상했는데
점수는 뭐 그럭저럭 괜찮네요. 나름 콘솔 도전이라는 의미있는 작품인데 앞으로도 게임성 좋은거 많이 내줬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저도 동감합니다 비록 게임은 그럭저럭하지만 좀더보안되서 더좋은게임들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저정도면 한국게임도 콘솔진출 희망이보이네여 앞으로 좋은 게임 개발 부탁합니다
단 현질이나 가챠겜만 없으면 가능성은 충분할듯
부족한게 많은 게임이긴한데 마냥 욕하기도 불쌍해보이기도함
딱 평작인가보네
장르랑 맞으면 할만한 수준인듯
다음 DLC가 빨리 나와줘야 하고 이거 만든분들 이게임 가장 높은 난이도 클리어 해봤는지 인증도 부탁드립니다 ^^ 그리고 난이도가 오르면 몹이 그냥 강해지기만 해서 전략이고 뭐고 OP캐릭만 찾게 하는 밸런스 떄문에 욕만 나오네요 ^^ 개발자님들 제발 클리어 가장 높은 난이도 2회차 클리어 인증 부탁드립니다 ^^
하필 점수가
현재 스위치 버전은 60점대네요
패치와 DLC로 어디까지 개선할지 모르지만 지적사항 피드백 잘 받아서 개선팍팍 좀 해줬으면 함
맞는 점수 같음
곧 60점대로 내려갈듯
부족한 점은 많지만 일단 한국콘솔겜이라는 점에서 산거 후회없이 하는중
메타는 리뷰 달랑 하나라 저걸 메타크리틱 정보라고 할게 있나...
그냥 개못만들었던데....
엠엪🌝
개노답인 이유가... 부조리하게 어렵게만 만들면 요즘 게임과는 다르다고 착각하면서 만든게 팍팍 느껴짐
다키스트보다 더 심한 운빨 뿅뿅 망겜에 밸런스 구려서 점수 낮을거 같았는데 70을 넘네 한 5ㅡ60점을 예상했는데
다키스트 짭이지만 양산형 게임 천국인 한국에서 외국에서 그래도 평타치는 점수를 받는 싱글플레이겜이 나왔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chhjyt
가챠떡칠 아닌게 어디임
어, 음,, 게임밸런스 같은것은 위에 다른분들이 얘기 했으니, 다른걸 짚어보자면 캐릭터들 SD라던가 정말 귀엽게 잘 표현 된듯. 딥다크 한 내용을 가지고 엄청 귀여운 캐릭터들을 보고 있으니까 니폰이치의 게임이 생각나네요. 게다가 일음밖에 안들어봤지만, 개인적인 평으로는 일음 녹음도 잘된거 같아요. 게임밸런스를 떠나서, 게임시스템 적으로 좀 불편한점도 있는거 같기도 합니다. 자동넘김이 없다던지. 대각선 이동이 매우 불편하다던지. 뭐 저 개인적으로는 국산겜중에 키도 를 사서 한 사람으로써. 키도 보다는 훨씬 잘만든거 같습니다.
캐릭터가 귀여운건 맞는데 표현은 한참 부족하죠. 기본중에 기본인 모션 구분도 처참한 수준이고(가드, 회피, 크리 등) 캐릭터간 상호작용이나 이벤트도 거의 없다시피 해서... 십덕화 게임인만큼 더 공들여야 하는 부분인데 말이죠. 그래도 꾸준한 패치로 조금씩이나마 좋아지고 있고 국내에서 이런 도전 하는건 언제나 환영. 겜 미완성인채로 출시한건 뭔가 내부사정이 있을 것 같네요.
일러나 음성이나 ui나 전반적으로 괜찬은데 저런게임에서 중요한 레벨디자인에서 폭망수준으로 실패한 느낌 기술력이라는게 비주얼 뿐만 아니라 이쪽에도 좀 투자가 되야할 느낌;; 어려우면 되겠지? 라는 안일한 접근
스팀 평가보면 시스템이 비합리적이고 피로하기만 하다고 까이던데
이클리피아 님도 손절한 그 겜...
판매금액 전부를 일러스트레이터에게 주고 나머지는 짐싸서 집에 갔으면 함. 어렵게 만든게 아니라 X같이 만들어놨고 패치고 나발이고 쳐다도 보기 싫고 두번 다시 안할 것임 올해 산 게임 중에 제일 실망을 넘어 빡치고, AVGN이 리뷰했던 실버서퍼와 동급의 X겜이고 시간이 너무 아까웠음. https://youtu.be/gvnRBywkUZ0
이거 진짜 너무 어설픔... "다키스트던전처럼 어려운거 좋아하겠지 후욱후욱"하면서 불합리하게 어렵게 만들고 전투는 전략이라곤 고작 생각해낸게 모바일게임에서 보던 칸맞추기.....나중가면 전투만날때마다 지루함... 이게 가격이 5천원~만원이면 인디겜이 다그렇지 이해가는데 3만원임
니폰이치 게임 보단 양심적인걸 칭찬을... 패키지 나올 때쯤엔 돈값 하겠죠
스킬 배우는건 뭔 생각으로 그리 만들었는지 모르겠음. 스킬 배우는데 스킬업 포인트를 써야해서 내가 원하는 스킬셋 가진 캐릭터 얻기가 개힘듬. 거기에 캐릭터 고용량 업그레이드 하면 레벨 높은애들이 지멋대로 스킬찍고 와서 원하는 캐릭 얻기가 아예 불가능할정도라서 업그레이드를 하면 오히려 손해. 내가 원하는 캐릭과 스킬셋을 최적화해서 육성할수 없는점이 개짜증나서 하다 접음
65~70사이가 딱 적절한거같음 차라리 평이한 난이도면 70초반 인정할거같은데 어렵게하는 요소를 쓰레기같이 박아놨음
재밌게 어려운게 아니고 짜증나고 빡치게 어려움 2시간 플탐하고 바로 삭제
게임 자체만 놓고 평가하자면 별로였는데 국내 게임사에서 이런 시도를 했다는 것은 긍정적이네요. 이게 지속되어서 국내 게임계에도 콘솔 게임을 위한 토양이 좀 생겼으면 좋겠어요.
그래도 가챠 아닌게 어디입니까...
그냥 닼던 따라한 쿠소작이던데 이거보면서 기대감은 커녕 국내게임개발상황이 얼마나 시궁창인가를 잘 알겠더만
까놓고 스팀 리뷰 보면 외국애들은 호평도 좀 많이 보이던대, 걍 울나라 힙스터 애들이 망무새 짓 하느라 더 평가 절하되는거 같음. 걍 딱 저정도 겜인듯
별로 안어렵던데 ㅋㅋ 그냥 게임이 재미가 없음 닼던도 그랬지만 초반만 신선하고 좀 넘어가면 똑같은 짓 무한 반복에 질려버림
진행도 안되던 ㅂㅅ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