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D Projekt Red는 Witcher 3부작의 결론에 대해 가지고 있던 팀의 비전과 일치하도록 크게 성장
- The Witcher의 개발이 한창 이르렀을 때 약 200명 미만의 사람들이 지내고 있었다
- Cyberpunk 2077의 개발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범위가 명확해짐에 이르렀을 즈음, CDPR 스튜디오 크기는 현재 약 500명에 가까이 증가
- 우리가 [사이버펑크 2077용]이라는 초기 개념을 쓰고 있을 당시, 필요한 사람이 몇명일지 우리는 알지 못했다
- 우리는 이 디자인을 개발하면서 함께 성장해왔다
- 실제로, 플레이어들이 게임에서 즐길 장면의 수에 대한 범위를 가지기 전까지 얼마나 많은 애니메이터가 필요한지 몰랐다며, "처음에는 그런 게 없었지만 우린 그저 멋진 시네마틱을 원했으며, 적어도 '위쳐3' 만큼은 될 거라는 걸 깨닫고 2077의 전반적인 요구사항이 큰 영향을 주게 되어, 결국 더 위쳐보다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을 고용하게 되었다."고 언급
"우리는 얼마나 많은 사람이 필요한지 알만큼 똑똑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The Witcher 3만큼 클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죠."
- 사이버 펑크 2077 나이트 시티의 북적거리는 배경은 야망과 장엄함을 불러 일으키는 잠재력에 당신은 비명을 지르게 될 것
- 사이버펑크의 게임플레이에서 가장 인상적인 시퀀스 중 하나는 나이트 시티 교차로에서 혼잡한 교통 상황을 목격하는 것. 사람들과 군중은 현실적인 것처럼 움직인다.
- 나이트 시티의 거대함은 대도시 설정이다보니 어쩔 수 없이 그렇게 만들어야 했다
- 우리는 같은 공간에 있는 이 모든 사람들을 움직이게 했다.
위쳐도 군중들을 가지고 있었고 그들을 자세히보면, 그들이 어떻게 보이고 움직이는지에 대해 그들은 서로 매우 비슷하다
- Cyberpunk에서 이것들은 모두 어떻게 보면 하나하나 공간에서 움직이는 독특한 캐릭터들이다. 그리고 AI, 기술 & 예술이 조합된 것.
"나조차 그것들이 정확히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할 줄 모른다, 하지만 나는 이것이 빌어먹을 정도로 힘든 일이었고 우리는 여전히 이것을 연구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 레이 트레이싱 기술은 PC 특화이며, 이것은 나이트 시티의 광고와 네온 사인에 엄청난 효과를 보일 것. 또한, 스카이라인에도 레이트레이싱 적용
- 비록 PC 전용이며 출시 시점에 NVIDIA의 하드웨어와 연계되어 있지만, 사이버펑크 2077은 플랫폼에 상관없이 인상적일 것
- 개발팀은 이전에 스튜디오에서 본 그 어떤 것들보다도 그이상으로 넘어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 사이버펑크가 기술적인 측면에서 정말 멋진 작품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이번 세대의 콘솔이 희미해져가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현재의 하드웨어 세대에서 마지막으로 거대하고 엄청난 타이틀이 될 것"
위쳐3라는 역대급 게임을 만들기도 했고 기업의 행보가 요즘 타 회사와 다르게 굉장히 유저 친화적입니다. 그래서 팬도많고 기대도 큰거죠. 사펑2077의 공개된 트레일러들도 호평일색이고요.
위쳐1,2도 잘 나왔지만 가장 큰 이유는 위쳐3때문인거 같네요. 지금까지 수많은 rpg가 있었지만 단연컨데 위쳐3 만큼의 퀄리티의 rpg는 없었거든요. 여기서 말하는 수준이라는게 상대적인게 아니라 절대적인 퀄리티의 수준이에요. 퀘스트의 질과 양. 스크립팅, 대사 등이 내가 정말 주인공이 되어서 이미 어딘가에 존재하는 세계를 여행한다는 느낌을 주는 게임은 이전에도 없었고, 심지어 위쳐3 이후에도 없었어요. 그러니 사람들이 이정도로 기대하는것 같네요.
위쳐3
플스 성능을 너무 과대평가 하시는듯?
위쳐3도 rtx 없이 고퀄로 뽑아낸 거 보면 rtx 없어도 충분히 멋지지 않을까요?
인터뷰 전문 보면 전기종 프레임 최적화은 확실히 보장하겠군여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ㅜ 1080ti 끝물에사서 별로사용하지도 못했는데.. 사펑때문에 레이트레이싱 지원 카드 사야하나.......
프로덕후
위쳐3도 rtx 없이 고퀄로 뽑아낸 거 보면 rtx 없어도 충분히 멋지지 않을까요?
RTX가 좋은 기술인건 확실하지만 굳이 1080샤 를 바꿔가면서 쓸..그런 기술은 아님 있으면 쓰고 없으면 마는 거라 위쳐3도 RTX 없이 완벽하게 보여줬자나요 ㅋㅋ
시연하는거 보고 사도 늦지 읺을듯 레이트레이싱 켰는데 프레임 30도 안되면 의미가 없으니
뭐 조금 옆글 같긴 한데 아쉬우면 중고로 처분하고 갤럭시나 이엠텍 2070s 가시는것도 괜찮죠.
아직 레이트레이싱은 이르다 생각합니다.
너무기대되는 게임이라서요. 제가 사이버펑크 장르부터 좋아하는 요소들을 다 갖춘 게임이라 마음만 같아서는 제작진이 준비한 최고의 환경을 즐기고 싶습니다ㅠㅠ 물론 rtx 유무 상관없이 즐길거지만요
내컴이 버틸 수 있을려나..
근데 사펑이 왤케 기대가많아요? 이회사가 대박터트린적이나 전작품들이 대박터트린적있는건가여? 게임 초보자라 몰라러 물어봅니다 하도 기대작 고티예약이란말 많이들어서
루리웹-3344715076
위쳐3
루리웹-3344715076
위쳐3라는 역대급 게임을 만들기도 했고 기업의 행보가 요즘 타 회사와 다르게 굉장히 유저 친화적입니다. 그래서 팬도많고 기대도 큰거죠. 사펑2077의 공개된 트레일러들도 호평일색이고요.
저처럼 싱글게임(랜덤박스나 결제시스템도 없는) 좋아하는 사람들한테 한줄기 빛같은 회사...ㅠ
루리웹-3344715076
위쳐1,2도 잘 나왔지만 가장 큰 이유는 위쳐3때문인거 같네요. 지금까지 수많은 rpg가 있었지만 단연컨데 위쳐3 만큼의 퀄리티의 rpg는 없었거든요. 여기서 말하는 수준이라는게 상대적인게 아니라 절대적인 퀄리티의 수준이에요. 퀘스트의 질과 양. 스크립팅, 대사 등이 내가 정말 주인공이 되어서 이미 어딘가에 존재하는 세계를 여행한다는 느낌을 주는 게임은 이전에도 없었고, 심지어 위쳐3 이후에도 없었어요. 그러니 사람들이 이정도로 기대하는것 같네요.
아하 그렇군여 감사합니다
음 좀 오바일거 같지만. 위쳐 만든 회사 때문에. 회사가 자리잡은 국가인 폴란드의 국가위상? 도 좋아졌을겁니다. 사실 서구권에서 동유럽이 덜 주목 받을텐데. 문화산업이 발전했음을 보여줬죠. 특히 폴란드 대통령이 미국 대통령에게 위쳐 게임 씨디를 방국했을때 선물로 줬다 하네요.
저는 위쳐3 할땐 빨리 진행하려고 하지 않고 천천히 걸어다니면서 주변풍경을 즐깁니다. 그렇게만 해도 너무 멋지고 행복한 기분이 들게하는 게임이예요
레드데드리뎀션2 는요?
레데리 시리즈도 마찬가지지요
레이트레이싱때문이라도 스타디아가 기대되네요.. 지금 사양으론 PC로는 못돌리니...
control 하면서 레이트레이싱 기술이 꼭 필요하단걸 알았습니다. 이제까지 유리에 배경이 안비쳐도 몰랐는데..한번 써보고 나니 꼭 써야 겠더라구요
1080ti로 풀옵이 가능할지 모르겠네요..ㅈㅂ
그래픽이야 설명 안해도 될 정도고 게임성도 걱정 안되는데 사펑 소식 들릴때마다 조작감은 어떨지 궁금함 1인칭이니까 좋고 나쁘고 체감 안되려나
라오어 나온거 보고도 그래픽 자랑을 할수가 있나
루리웹-6282783628
플스 성능을 너무 과대평가 하시는듯?
나온지 6년이 된 플스4 성능을 과대평가 한게 아니라, 그냥 저인간이 그쪽인간인데 딱봐도 플스팬인척 안티질 하는거구만.
이 댓글은 너티독에서도 부끄러워할듯 ;;
라오어 플포판은 그래픽 그렇게 인상적이지 않아요 사실적인 모션이 어마어마한거죠... 최근 트레일러보면 그래픽수준은 언차에서 레데리 사이 쯤 입니다 레데리는 오픈월드인데도요
너무 기대하면 실제 플레이할 때 실망할까봐 자제할려고 하는데... 계속 기대되네 ㅠ
솔직히 위쳐3도 구성이나 디자인 측면에서 뛰어났던거지 그래픽만 놓고 보자면 형편없었음 상대적으로 욕먹는 파판15가 더 낫다고 평가받으니 말 다했지
저도 위쳐3그래픽이 현존 최고수준이다 라고까진 생각하진 않지만 형편없었다니요...
하필 파판15 ㅋㅋ 차라리 어크 오리진 같은거랑 비교하면 모를까
레이 트레이싱이 무슨 기술이에요?
ray tracing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33&v=bFUWu387ErM
한 마디로 말해서 사실적인 광원을 구현하는 기술이에요 그림자, 반사 등등 전부 실제 빛처럼 계산해서 실시간으로 게임 내에 구현되는 것 이전까지는 애니메이션이나 영화 CG같은데 쓰인 기술인데 제한적으로나마 게임으로 구현 가능하게 됐어요
오 감사합니다ㅎ
- 나이트 시티의 거대함은 대도시 설정이다보니 어쩔 수 없이 그렇게 만들어야 했다 꼼수없는 게임이다라는 강조인가 개발자분들 갈린거 심심한 위로를
게이머 로서 안사주면 미안한 게임 위쳐3 그들의 노력을 보상해주고 싶었다 플4 스팀 둘다 구매... 사펑은 GOG 로 예구 한다... 출시때 부족 하더라도 그들은 유저들의 요구를 패치를 통해 다 이루어 줄것이다 하드웨어 까지 준비를 마쳤다
아무리 많은 오픈월드 게임을 겪어왔지만 사이버펑크는 게임세계전체가 실시간으로 움직이는듯한 충격을 안겨줄거같다. 정말 VR만 안썻지 그 이상의 가상세계를 체험하는듯한 느낌을 줄거같다. 정말 기대가 된다.
으 기다리기 힘들다....
자연환경하나는 기가막히게 잘만드는 회사. 특히 숲
왠지 발매초기에는 버그 심할 거 같은... 위쳐같이 넓은 맵에 흩어져있는게 아니라 고층 빌딩이 즐비한 좁은 공간에 모아놓고 npc와 적 같은 부분이 뭉쳐있다고 생각하니 엄청 복잡한 제작과정이었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아직 사이버펑크 2077 의 가장 번화가이자 초고층 빌딩들이 많은 시티센터는 공개1도 안함 지금까지 보여준건 아시아인들이 많이 사는 왓슨 구역 과 망한 구역 퍼시피카
ceo가 600만 카피 발매 감사 편지에서도 언급했듯이 아무도 신경 안쓸거 같은 가구 위치 조차도 고민하면서 개발했다는 말이 뻥이 이니라는게 느껴지는 게임이죠. 마을 구석구석 돌아다녀보면 정말 중세마을에 타임머신 타고온 기분이 들 정도로 디테일 하나는 끝내줍니다. 영혼을 갈아서 게임만드는 회사?.. 플레이하면 할 수록 돈버는 기분이 드는 게임.. 괜이 플랫폼별로 중복 구매 하는게 아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