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m Eternal can run at 1000f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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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눈여겨볼 엔진이 이드테크랑 캡콤 리엔진인듯
루리웹 한정 65536류 개발자 존 카멕의 흔적이었던 메가 텍스쳐 관련 코드가 이젠 완전 99.9% 사라졌다던데. 확실히 최적화랑 그래픽 사용하면 베데스다에 편입되어 있지않는 이상은 못 쓰는 엔진이 되어서 아쉽네요. 예전에는 진짜 둠 엔진, 퀘이크 엔진이 세계적인 게임들에 많이들 사용되는 엔진이었던 시대가 있었는데. ㅎㅎ
이드 테크 엔진 진짜 좋긴 좋음 콘솔쪽에도 최적화 프레임 잘 잡히더만
현재 눈여겨볼 엔진이 이드테크랑 캡콤 리엔진인듯
정말 기대되지만 2016에 비해 너무 알록달록해진거 같아서 아쉽네요 뭔가... 너무 아케이드 스러워진거같습니다 물론 재밌게 플레이 하겠지만 2016의 sf적이고 무거운 분위기도 좋았는데...
UI 설정이랑 옵션에서 건드릴수 있습니다.
둠3가 과거에 진지하고 공포분위기로 나왔다가 실패해서 이런 컨셉이 더 맞는다고 생각하고 나오는 것 같습니다. 맨처음엔 저도 이질감이 좀 컸는데 동일한 분위기로 나오면 전작대비 큰 차이를 못느끼지 않을까 생각도 들더군요..
저도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색감등을 조절해서 플레이합니다. 둠 2016에서 Nvidia 그래픽설정창에서 밝기, 대비, 명암, 색상등 좀 고어틱한 분위기로 조절해서 하면 정말 몰입도가 장난아니죠. 어둡게설정해서 프레임도 30fps 제한해서 플레이하면 정말 영화화면처럼 구현이 되서 너무 만족스럽게 되죠. 꼭 추천드립니다. ㅎㅎ
내장그래픽쓰는데 가능할까요 ㅜㅜ?
내장 그래픽카드도 바탕화면에서 우클릭해서 나오는 그래픽관련 설정창 가시면 (인텔 HD설정창-> 그래픽속성) 다스플레이 부분에서 색설정관련쪽에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분위기가 완전 달라집니다.
언리얼 엔진이 나오기전까지만 해도 이드테크엔진이 게임엔진계의 정점이었는데 설마하니 언리얼엔진이 이드테크엔진을 넘어서 현 게임엔진계의 정점이 될 줄은 몰랐죠... 이드 테크 엔진이 앞으로 다시 언리얼엔진하고 맞붙을 수 있는 엔진이 될수 있을까요???
루리웹 한정 65536류 개발자 존 카멕의 흔적이었던 메가 텍스쳐 관련 코드가 이젠 완전 99.9% 사라졌다던데. 확실히 최적화랑 그래픽 사용하면 베데스다에 편입되어 있지않는 이상은 못 쓰는 엔진이 되어서 아쉽네요. 예전에는 진짜 둠 엔진, 퀘이크 엔진이 세계적인 게임들에 많이들 사용되는 엔진이었던 시대가 있었는데. ㅎㅎ
스위치에 포팅되는걸 보면 의외로 범용적인 엔진같은데.. 많이 안쓰여서 아쉬움.
더이상 삼류개발자 죤카맥이 관여하지 않으니 발전이 없을수밖에.. 이제는 놓아주어야 할 엔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