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 잡지 Edge 최신호 (#344)에 따르면 파판7 리메이크 팀은 겜 자체에 힘을 쏟은 것만이 아니라
게임 캐릭터들을 보다 더욱 리얼하게 만들기 위하여 AI 기술까지 접목시켰다고 한다.
-파판7 리메이크의 공동 디렉터인 하마구치 나오키가 밝힌바에 따르면
얼굴 표정을 표현하기 위하여 대화 상의 감정을 감지하는 데에 AI 기술을 많이 이용하였다고 한다
-또한 고급 AI 기술은 게임내 카메라 움직이기 위한
특정 장면의 거리와 앵글을 계산하여 립싱크와 카메라 이동에 이용되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대화 부분에선 감정적인 내용을 억양이나 패턴을 통하여 전달할 수 있는데,
그래프상에서 그것을 보신다면 그 텐션의 수준이 어떻게 오르내리는지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많은 여러 음성 데이터를 통하여 많은 샘플을 수집하였고 그것을 데이터베이스에 다운로드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대화 부분의 실제 감정적인 내용에 대한
매우 높은 수준의 인식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는 패턴을 찾아냈습니다."
그것은 곧 출시될 그 리메이크 작품을 위한 상당히 인상적인 기술로 보인다.
파판7 리메이크는 4월 10일 전세계에 출시된다.
※참고로 몇년간 스퀘어에닉스가 밝힌 내용들을 보면 오픈월드형 맵 제작, 버그 찾기, NPC AI 등 광범위하게 AI 기술을 사용하고 있음
이번 트레일러에선 바렛 표정이 참 인상적이더군요
이번작 캐릭터 진짜 잘살렸음 초반 제시랑 같이하다보면 그쪽으로 쏠리다가 티파랑 같이 하는 시점이 오면 또 와 하면서 티파 쪽으로 쏠리고 나중에 에어리스 나오면 또 그쪽으로 쏠림 ㅋㅋ 그 투박한 2d 캐릭터를 이렇게 잘 뽑다니
세피로스는 보정을 과하게 받아 히로인보다 더 예뻐짐
하악.....하악.....도어어어어어저히 참을 수 없다!!!!
아 기다리기 힘들다....
텍스트에서 감정을 찾아내서 적용한다는 발상이 재미있네
왠지 플스2 이모션 엔진 생각나게 하는 기사네요
혼이 담긴 게임이 또 하나 등장하는구나
플스이기에 가능한!!!
사실 이건 혼이 담겼다기보단 AI에 맡겨서 수작업을 안한다는거죠. 대량생산 되는 산업화에 가까움.
...이거 기간독점인데...
AI의 혼!!
게임기랑 게임타이틀 사는거 쿠팡같은 일반 쇼핑몰에서는 못사는건가요? 게임기 사본게 13년 비타 이후로 안사봐서 기억이 잘안나네요 ㅠ 타이틀도 비타는 슈로대 빼곤 다운로드 구매로만 했었으니 ㅠ
쿠팡에서 사집니다 종류에따라 로켓배송 되는것도 많아요
가격은 좀 그렇지만 일단 팔긴 파네요.
초반부만봐도 주인공은 예전 폴리곤덩어리와 텍스트만 있던 시절엔 무뚝뚝한 이미지였는데 이번 체험판에선 미묘한 표정변화때문에 전혀 무뚝뚝한 느낌이 들지않았었음.
아 기다리기 힘들다....
얼굴 표정은 진짜 13년도 작 라오어에서 '잇 이즈 오버 테스' 하는 조엘 얼굴이 개쩔었음 파판도 크게 안어색하니 괜찮넹
하악.....하악.....도어어어어어저히 참을 수 없다!!!!
이기술 동숲에 쓰면 죽일텐데
이번작 캐릭터 진짜 잘살렸음 초반 제시랑 같이하다보면 그쪽으로 쏠리다가 티파랑 같이 하는 시점이 오면 또 와 하면서 티파 쪽으로 쏠리고 나중에 에어리스 나오면 또 그쪽으로 쏠림 ㅋㅋ 그 투박한 2d 캐릭터를 이렇게 잘 뽑다니
sd
2D는 아니였어요.. 3D지만 폴리곤의 투박함과 인게임에선 3등신의 짜리몽땅한 캐릭터였지..
그냥 다 이뻐서 그러신거 같은데 ㅋㅋㅋ
[æksent]
트위치에 중계하는 사람들 많아요. 그걸 보신 거겠죠.
[æksent]
sd 라고 밑에 언급했는데요
지금 리메이크 플레이 중입니다만?
호주에 계신 분인데
그러시군요. 한국에 있고 한국 사이트다 보니 방송만 떠올렸고 저분이 따지듯이 물으셔서 나름 두둔한다고 단 덧글인데 불편하신가 봅니다. 재밌게 하세요.
요새 표정없ㄴ느게임만 하다가 보니 더대단해 보이더군요
다음작에선 방정스럽고 애니메이션같은 오버스러운 모션을 좀 현실적으로 중화시켜줬이면... 비쥬얼은 리얼해졌는데 시도때도없이 엄지척하고 어깨 들썩들썩 거리니까 영 부자연스러움.. 뭔가 오글오글한고 같음여...
미나코조아
연극 뮤지컬도 요즘엔 연기 자연스럽게 바뀌어가는 추센데....이건 일본 종특인가보네요... 일음에서 바렛 연기가 너무 오버스러워서 사람들 이야기들어보니 북미판은 괜찮다고하길래 북미판 영상을 좀 살펴봤더니 목소리 연기는 차분해졌는데 오버스러운 모션은 또 그대로라... 따로 노는 느낌이 들더군요....
미나코조아
끄덕 오랫동안 상영되는 유명한 작품들 있잖아요 매킨토시가 연출한 작품들 이런것도 요즘거 보면 옛날이랑 결이 좀 많이 다르더군요. 미스사이공을 최근에 다시 본적이 있는데 오리지널이랑은 또 천지차이더군요...
미나코조아
트레일러라 격정적인 장면만 모아논거라.... 전체를 보시면 오리지널이랑 많이 달라진거 느끼실거에요... 물론 장르 자체가 막 바뀌는 수준의 영화나 TV 수준의 연기는 아니지만... 파판급으로 오버스러운 연기는 사실 별로 없어요. 특히 여주인공들이 시도때도없이 몸흔들어대고 어깨흔들고 엄지척 하는 수준의 연기는 솔직히 연극에서도 대학로에서 로맨스 코미디 물 아니면 요즘 어디서도 찾아보기 힘들죠.. 그래서 일본 종특인가 한거죠 전..
특히 이게 코믹스풍이고 만화적인 풍이라면 장르 특성으로 보면 괜찮을텐데... 비쥬얼은 리얼하게 바뀌었는데 뭔가 만화식 표현들이 그대로라...좀... 자연스럽게 감정을 따라가기가 힘든 느낌이 있는거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미나코조아
장르적 차이가 있는건데 그란투리스모에 왜 부스터 안나가냐 하는 꼴
일본갬성이니까 어쩔 수 없음
일본이 전체적으로 드라마 영화등의 연극도 톤이나 몸짓이 다 이래요..아마 무대연극을 의식한듯한데..그래서 사극이나 성우 연기는 꽤 볼만한데..나머지는..솔직히 불편한건 사실이죠..특히 7,8등신 리얼한 캐릭터들이 디즈니 캐릭터들 마냥 움직이고 과도한 리액션을 하니..이해는 갑니다만..뭐 이게 또 파판 겜성 아니겠습니까 일단 7은 과거의 작품을 리메이크한거니 그러려니 할수밖에요 ㅋ ㅜㅠ
미나코조아
같은 전연령 이용가 영화였어도 리메이크한 라이온킹은 엄청나게 어색하다 못해 끔찍했죠. midihate님의 의견은 이런 관점으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파판시리즈가 좀 오글거리는 일본드라마같은 느낌이 많죠 설정상 어쩔 수 없지만 클라우드도 좀 중2병 느낌도 있던데
이번 트레일러에선 바렛 표정이 참 인상적이더군요
하 꼴린다..
키야 존잘
?????????
확실히 표정이 자연스러운거 보니 AI기술 활용성이 나날이 높아 지겠네요
세피로스는 보정을 과하게 받아 히로인보다 더 예뻐짐
진짜 파판7리메에 신경 많이 쓰긴 썼구나..
VR로도 나왔으면 좋겠다
며칠 안 남으니까 시간 진짜 안 가네 ㅋ 파판7 너무 기대된다 데모만 해도 꿀잼이던데
전투가 매끄럽지 못한게 좀 아쉽넹ᆢ
????
실시간 전투하다가 스킬 쓰려면 멈추고 선택하는데 전투가 계속 끊기는 느낌이 나서 별루드라구요.
액션게임이 아니라서요
단축키로 멈춤 없이 바로 쓸 수 있을걸요? 메뉴 본거 같은데.
마데꾸~
아 네...
오 그래요? 그걸 몰랐네 다시 해보러 갑니다
L1누르고 하는거 있습니다
얼마나 팔리려나?
데모 해봤는데 15의 냄새가 나서 좀 별로 였는디
이쯤 되면 파판15에 아주 미친 광빠돌이들이 아닌가 싶다.
스스로 표정을 결정한다면, 개인 시스템마다 표정이 약간씩은 다르고 몇번을 해도 조금씩 표정이 다를까?
작업을 할 때 사용하는거라 실제 영상은 다 동일하죠
표지 디자인 딴걸로 해주세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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