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야 정토의 황녀여, 당신께서 내린 가르침은 허상이 아닌 관측으로 얻은 것이나이까?
—설마 황녀의 말을 의심하는 겁니까? 아니면 당신이 황녀보다 더 위대하기라도 한 것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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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야 정토의 황녀여, 당신께서 내린 가르침은 허상이 아닌 관측으로 얻은 것이나이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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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게임 페리아 연대기가 이게임 대체제역할을 했어야 했는데 클베서 진짜 개핵폐기물 쓰레기인거 까발려지고 프로젝트 쓰레기통행. 페리아랑 서든2를 시작으로 넥슨서 쓰레기 게임들 대거 프로젝트 나가리 되고 개발자들 대거 퇴출됨
필드상의 숨겨진 요소나 던전 퍼즐도 야숨냄새 엄청 나던데
페리아 연대기라는 9년만들고 쓰레기통으로 직행하는데 한달도 안걸린 국산게임이 있었는데...
오픈도 전에 망해버린 페리아 연대기.. 제외하면 그나마 서비스 중인건 코그사의 커츠펠 정도 인데 이것도 국내는 넥슨 서비스 예정으로 아직 오픈 안하고 해외 서비스만 스팀으로 하는중입니다.
요근래 중국쪽 외주나 기술력보면 진짜 천재급 기술력 아니면 게임이나 원화 기타등등 컨텐츠쪽도 중국쪽에서 저렴하고 좋은품질로 쭉쭉 뽑아내는게 가능해서 다른 시장들같이 이쪽도 중국인력을 더 많이 쓰게 될듯.. 예전엔 뭔가 중국스러운 느낌이 났는데 이젠 그런 것도 안느껴짐..
와우
이건 베낀 게임이니 그렇다치고,,, 국산 온라인게임은 안한지 오래됐는데 요즘 이정도 카툰 그래픽 가진 온라인겜 없나 궁굼;;
니노미야 아스카
국산게임 페리아 연대기가 이게임 대체제역할을 했어야 했는데 클베서 진짜 개핵폐기물 쓰레기인거 까발려지고 프로젝트 쓰레기통행. 페리아랑 서든2를 시작으로 넥슨서 쓰레기 게임들 대거 프로젝트 나가리 되고 개발자들 대거 퇴출됨
니노미야 아스카
페리아 연대기라는 9년만들고 쓰레기통으로 직행하는데 한달도 안걸린 국산게임이 있었는데...
다들 모바일로 넘어가서 이제 PC온라인 플랫폼은 희망이 없죠
니노미야 아스카
오픈도 전에 망해버린 페리아 연대기.. 제외하면 그나마 서비스 중인건 코그사의 커츠펠 정도 인데 이것도 국내는 넥슨 서비스 예정으로 아직 오픈 안하고 해외 서비스만 스팀으로 하는중입니다.
이제 국내온라인게임중 기대해볼만한 신작은 없을듯 펄어비스 신작들도 말많더만...
근데 이건 윗대가리를 잘라야지 개발자들은 시키는대로 하는거 아닌가요? 뭔가 웃프네
넥슨 윗대가리도 대거 뒤져나갔습니다
그럼 다행이네요
윗대가리만의 문제일까요 현재 개발자들이 무능하다는것도 되는거죠. 결국 그 무능한 개발자들은 윗대가리 욕만하지 결과는 폐기물생산자이고 지들 월급은 윗대가리들이 이룬 성과로만 받는 버러지들인데
개발자가 자기가 만들고싶은거 개발하는게 아니니까 그렇죠
미호요가 매번 배끼기로 욕먹긴 한데 기술력은 있는거 같아서 잘배끼고 잘 만듬...
죄수번호-15953259
기획 없이는 베끼기도 못하는 게 현실
ㄹㅇ 양심을 떠나서, 잘 배끼는것도 능력임. 배끼는 것 하나 제대로 못해서 쓰레기 양산해내는곳이 한둘이 아닌걸 생각하면.. 문제는 배낀 골자를 기본으로 양식을 좀 축적해서, 점점 나아지고 자기능력껏 개발 모습을 보여주면 뭐.. 착한배끼기겠지만..
근데 이건 모바일이랑 콘솔이랑 같이 나온다고 그러지 않았나요? 콘솔은 결제 방식이 어떻게 된데요?
모바일과 같을걸요
그러면 게임은 공짜에 과금 들어가는건가요?
게임은 숍에서 공짜로 받고 과금들어가지 않을까요. 아니면 모바일연동이니 결제는 모바일이나 피씨에서만 해도되는부분이고,
그렇군요 그냥 풀프라이스 게임인가 했네요
스위치판도 더빙으로 나올려나?
모바일이랑 같이 나오는걸로 기억하는데 콘솔에서도 가챠 하고 싶지는 않네요
클베보면 중첩해서 한돌해야되고 확률도 낮던데..쩝
좌우좌가 원신에 진출했나했네...
요근래 중국쪽 외주나 기술력보면 진짜 천재급 기술력 아니면 게임이나 원화 기타등등 컨텐츠쪽도 중국쪽에서 저렴하고 좋은품질로 쭉쭉 뽑아내는게 가능해서 다른 시장들같이 이쪽도 중국인력을 더 많이 쓰게 될듯.. 예전엔 뭔가 중국스러운 느낌이 났는데 이젠 그런 것도 안느껴짐..
그냥 중국스러운게 아니라 일본 씹닥 스러움
이 겜은 그냥 베꼈다 한 마디로 폄훼하기에는 매우 다른 게임인데 프레임 씌워놓고 겉핥기만 하지 제대로 보려는 사람은 얼마 없는 것 같음.
아제 베끼기조차도 못하는 국내 개발사들 (넥) 엔씨는 애초에 고객층이 명확해서 제외고
이겜도 검은사막 처럼 해보지도 않고 댓글로 까기만 하는 게임이 될듯
별이되어라 처음 봤을때 바닐라웨어 배낀거 같아서 엄청 욕했었는데 요즘 분위기 보면 배낀거가지고 함부로 욕도 못하겠네
별되와 그란나이츠 히스토리의 관계가 원신과 야숨 간의 관계랑 같아 보인다면 글쎄요. 그냥 해당 게임들에 대해 너무 적게 알고 계신 것 아닐까 싶네요. 아트 스타일을 넘어서서 디자인 양식, 이펙트 하나하나까지 한땀한땀 베껴낸 초창기 별되의 모습이랑 툰 쉐이딩의 비주얼 컨셉만 야숨과 겹치는 원신의 모습은 그냥 보기에도 다른데 말입니다.
리아룽
필드상의 숨겨진 요소나 던전 퍼즐도 야숨냄새 엄청 나던데
ㄴㄴ이게임은 활공이랑 느릿한 벽타기가 존재해야할 이유가 단 1도 없는데 들어간거보면 그냥 배낀거임
솔직히 배꼈냐 안배꼈냐 보다 게임 완성도하고 운영이 중요시 되다 보니까 내 놓고도 버그하고 운영때문에 유저 다 떨어져 가는 사태도 종종봄... 솔직히 이젠 반쪽짜리 겜에 반쪽짜리 운영 버텨가며 겜 하는 것보다 그냥 잘 만들어진 겜 하고 싶음...
와우 보고 아무리 에버, 다옥 짭이라고 까댔어도 원래 있던것을 자기것으로 만들어 오히려 발전시켜 인기 끌었다면 석권하는거라 뭘 배꼈니 못 배꼈니 하는게 게임마다 큰 차이는 있겠지만 별의미는 없다고 생각했던 기억남 메타 점수만 높으면 될일식으로.. 긍정 예를들었지만 그렇지 못한 쓰레기 같은 예는 너무 많음 플래쉬 총 쏘기 게임 서든데스 라던지.. 그런 잣대가 중국 게임에는 너무 쉽게 받아들여지는거 같아 문제고, 더 큰 문제는 오히려 배끼는데도 겉껍데기도 제대로 못배낀게 최악임. 겉껍데기만 배껴서 성공한 아이온이라는 쓰레기 게임의 예도 생각나는데 이제는 이정도도 못할 정도로 경쟁력이 퇴보된듯
가챠가 있다는게 걸리긴 하지만 재밌게 나옴 하는거고 아님 마는거죠. 어차피 인왕을 비롯한 소울라이크 게임들도 크던 작던 다크소울 배낀건데 이제와서 무슨..
게임을 베끼더라도 장르적 특성과 재미요소를 가져와서 오리지널요소 + 개성있는 비주얼로 승부를 봤다면 '잘 벤치마킹한 동일장르의 게임' 으로 평가받았을텐데 아트웍 스타일에서 유사성이 느껴진다면 게임 내적으로 좀 다르더라도 베낀 게임으로 보일수밖에 없음 더군다나 그 '게임 내적으로 좀 다른 부분' 이 게임을 더 재밌게 만들기 위해 바꾼건지, 과금요소를 넣기 위해 바꾼건지도 봐야 할 문제고.. 게임 내 적으로는 젤다와 유사성이 별로 없으면, 그리고 말마따나 잘 만들 기술력이 있으면 왜 굳이 '비슷하게 보이게' 만들어서 굳이 안먹어도 될 욕을 먹음? 비슷해보이는걸로 어그로 끌려고 의도한거면 바램대로 욕을 쳐먹어야 하는거고 의도하진 않았지만 비슷하게 만들수밖에 없었다면 그냥 벤치마킹한 게임을 다른 스타일로 재창조할 능력은 없는거고 젤다와 비슷한 장르 비슷한 플레이스타일의 게임을 만들순 있음. 애초에 오픈월드도 젤다가 시초는 아니니까 근데 솔직히 '실제로 해보면 좀 다르다' 고 좋게 생각해주기에는 개발 방향의 의도성이 너무 빤히 보이는거죠
우한의 숨결
야숨식 컨텐츠를 그냥 갖다가 붙여넣기하니까 야숨에서는 흥미를 끌고 자연스럽게 행동이어지던게 짱숨에서는 매끄럽게 연결되지도 않고 내가 왜 이짓거리를 해야되는건지로 변경됨ㅋㅋㅋ
이런 퀼리티로 풀프라이스 콘솔겜 하나쯤 내줬음 좋겠는데....과금은 이제 지겹다
나오고 어떤 평가를 받을 것인가?
국산겜은 베끼면 베낀다고 뒤지게 욕하면서 잘좀 베껴보라는 소리 무엇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