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log.livedoor.jp/umadori0726/archives/56760092.html
http://ff14net.2chblog.jp/archives/56729799.html
얼마전 스퀘어에닉스 본사 및 파판14 팀은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재택근무에 들어갔지만
일본의 열악한 인터넷 회선과 장비문제 그리고 각 가정의 환경문제로 인하여 재택근무 시스템 구축에 애를 먹고 있었는데
이번에 재택근무 환경을 제대로 완성하여 개발을 다시 시작하였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최근 파판14는 최신정보를 전달하는 방송인 '프로듀서 레터 라이브'를 다시 재방송하고 있는데
이 방송의 채팅창에 등장한 개발진이 직접 이와 같은 내용을 밝힌 것입니다
▼ 개발진 채팅글 일부 발췌
-파판14 엔진을 갱신(업그레이드)시키면, PC가 무거워지기 때문에
그래픽을 만드는 스케쥴이 지금의 (패치) 간격으로는 무리가 가버리기 떄문에
상당히 고심을 하지 않으면 힘들다.
그렇다고 그래픽의 종류가 줄어들게 되는 것은 직접적인 마이너스다
그래서 아직은 정하진 않았지만,
(엔진을 업글 시키면) 그래픽이 일신된다기 보단
플레이어분들이 받게되는 단점들이 많다 라는 것이 현재 상황이기 떄문에
타개할 방안을 찾을 수 있을때 까지는 쉽사리 결단을 내릴 수 없다
(※저사양에도 최적화가 잘돼있다)
-15명 이상이 탈수 있는 탈것이 향후 나올지도?
-5.3패치에 맞춰 여러가지 발표가 있을테니 기대해 주시길
-게임 개발은 전면적인 재택근무의, 거의 평소와 같은 운전에 들어갔다
각 콘텐츠에 대한 PD체크 스케쥴이 정해졌기 때문에, 전면적인 재택근무 상태인 체로
거의 평상시의 개발상태로 돌아왔다
(※한달 전만 해도 제대로된 재택근무 시스템을 만들지 못해서 고생하고 있었다)
-5.3패치 출시 스케쥴은 현재 다시 조정중이며, 다은 PLL에서 알려드릴 수 있을 것
-무료 계정이나 아이템이나 과금비를 나눠주는 회사가 있겠지만
우리는 개인 계정비나 과금은 모두 자기 부담이다.
왜냐면 이런것을 해보면서 느끼게 되는 감각을 스스로 확실히 체험해보라는 정책이다.
그래서 이전 사장님, 현 사장님도 모두 자기 부담이며 계정을 안줬다.
-과거에는 애드온을 만들고 있었지만, 차이가 많이 난다는 문제와
DPS 전쟁이 되는 문제가 있다보니 중지하였다
그래서 그대신 공식 UI를 철저히 만들었다
(※와우의 애도은 같은걸 한때는 만들려 했었던 모양)
-요시P는 기본적으로 회사에 출근하고 있으며
회사-회사주차장-집주차장-집만 다니고 있어서 접촉률은 0%
-요시P가 방송할때 보여주는 라라펠 종족 캐릭터 일명 '요시라라'는
원래 본인이 사용하기 위하여 본인이 직접 메이킹한 캐릭터였지만
그 상태 그대로 방송에 사용하게 되었다.
그건 파판7팀한테가서 징징대요 전혀 상관없는 부서에 뭐라하지밀고
14부서는 따로라...
팀이 다릅니다
회사-회사주차장-집주차장-집만 다니고 있어서 접촉률은 0% 왜 슬프지...
5.3 빨리 나오길.
5.3에 기대되는 패치는 많은데.. 이제 개발시작이면 ㅡ.ㅡ
회사-회사주차장-집주차장-집만 다니고 있어서 접촉률은 0% 왜 슬프지...
환경이 완성되었으면 파판7 Re 텍스쳐 패치 좀....
역전왕 호모사피엔스
14부서는 따로라...
역전왕 호모사피엔스
팀이 다릅니다
역전왕 호모사피엔스
그건 파판7팀한테가서 징징대요 전혀 상관없는 부서에 뭐라하지밀고
개발사에서 여러 부서가 있는데 14팀은 14 쪽에 관해서 업무를 진행하는데 다른 팀이 다른 프로젝트에 가는거 조차가 뭐하는거냐고 할 마당인데? 전혀 다른 팀이고 7 리메이크 팀은 따로 있으니 거기서 따져야지
이제 곧 파판7 리메이크 패치도 해주겠군
위에 까이는거 보소 님은 운좋은줄 아셈
어이~ 형씨 운좋은줄알어~ 이런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