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1(RB)가 기본 공격이며 각각의 무기는 약공격(L1, LB/R1, RB)과 강공격(L2, LT/R2, RT)이 존재합니다.
하얀 체력 게이지 아래의 파란 미터가 스태미너 바인데 강공과 회피로 스태미너를 소모하지만, 약공을 적중시키면 회복됩니다.
장비 메뉴에 들어가지 않고 필드에서도 양손(왼손과 오른손)에 든 무기를 서로 바꿔 들 수 있습니다. (1:44)
그에 따라 모션도 완전히 달라집니다.
약공 키를 주욱 누르고 있으면 스태미너를 소모하면서 특수 공격이 나갑니다.
공격 취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31) 특수 공격 준비 중에도 가능합니다. (4:38)
5:32부터 곰 스킬라인에 포함되어 초기에 얻을 수 있는 짓밟기 스킬에 대해 설명합니다. 적이 녹다운 상태일 때 짓밟아서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스킬과 어빌리티가 따로 분리된 것도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오디세이에 비하면 발할라의 전장은 조금 더 깊이가 있고 빠르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처형모션은 잘만들었더라
오리진처럼 1:1 상황에선 숄더뷰 해줬으면 좋았을텐데.. 오리진이 타격감이나 모션 등 전체적으로 좋았던것 같네요.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냥 성장하고 스킬 트리 있는 게 아니라 전에 어크에서 안 하던 시도를 많이 했는데요. 왼손 오른손에 무기 하나씩 쥐고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필드 상에서 또 바꿔 쥘 수 있고, 스태미너 개념도 넣고.
06년부터 재직하던 CCO가 이번 달에 숙청 당해서 당장 1~2년 사이에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겠지만, 장기적으로 바뀌기는 할 겁니다. https://bbs.ruliweb.com/ps/board/300001/read/2218022
깊이라는건 뭘까요?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처형모션은 잘만들었더라
유비의 문제는 전투시스템이 아닌데
사실 얘네한테 뭐든 깊이있는 개념을 기대하진 안을껀대...
오리진처럼 1:1 상황에선 숄더뷰 해줬으면 좋았을텐데.. 오리진이 타격감이나 모션 등 전체적으로 좋았던것 같네요.
전투시스템은 확실히 오딧세이보다 오리진이 좋긴했죠
시스템 하나 만들면 각프렌차이즈에 다 갖다 붙이는 공장 시스템인데.... 깊이는 무슨 깊이. 내가 오디세이까지는 참겠는데 그후로 줄줄이 출시한 디비전 고스트리콘 디럭스 버젼을 산 호구라 이번엔 지켜 봐야지.
06년부터 재직하던 CCO가 이번 달에 숙청 당해서 당장 1~2년 사이에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겠지만, 장기적으로 바뀌기는 할 겁니다. https://bbs.ruliweb.com/ps/board/300001/read/2218022
저도요.. ㅋㅋ
얘들이 깊이 있다고 이야기한 자사 게임 중에 깊이 있던게 있었나? 그냥 성장하고 스킬 트리 있다고 깊어지는게 아닐텐데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냥 성장하고 스킬 트리 있는 게 아니라 전에 어크에서 안 하던 시도를 많이 했는데요. 왼손 오른손에 무기 하나씩 쥐고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필드 상에서 또 바꿔 쥘 수 있고, 스태미너 개념도 넣고.
사전예약까진 아니어도, 나중에 출시하면 '간' 본후에 사려구요. 오리진, 오디세이는 재미있게 했어요.
일단 영상을 보고 이야기를 하는게 그냥 스킬트리있다는 이야기가 아님
그게 끝? 어크에나 없던거지 핵앤슬러쉬 계열 rpg엔 많았던건데 새롭지도 않고 그냥 장르바뀌면서 있던거 가져온것 뿐이라 깊이를 따지고 말고할 문제는 아닌거 같은데
포아너처럼 만들어주면 안 되나... 전투가 좀 실망스럽긴 함...
유비겜 특 하다보면 내가 게임을 하는지 노가다를 하는지 현타옴
유비 게임 엄청 깊이 있고 무거운 게임들이였는데 ㅋㅋ 갠적으로 엄청난 팬이였는데, 어느 순간부터 무거운것들 버리고 가볍게 깃털같은 게임들 양산 하기 시작..
깃털같아서 깃털 수집이 있는듯 플레따는데 짜증나서 죽는줄
깊이보다 가벼워 종이인형느낌이야 그걸해결을못하나...
"WORK IN PROGRESS" [PS5소프트]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전투시 타격감은 개선 중 https://bbs.ruliweb.com/ps/board/300001/read/2217974
기대된당
겉보기에는 위쳐3의 아득한 상위호환이지만 그런게 중요한게 아니라는걸 리니지2빠들이 와우 타격감과 액션으로 태클걸때 부터 시작하게 된듯 대형 오픈월드에 저정도 액션과 타격감이면 언터처블로 보임
붕쯔붕쯔하는 타격감좀 어떻게 안되겠니 유비야
처형은 포 아너 짬밥이 있어서 개쩔어서 좋았음
영상은 확실히 괜찮아 보이던데
오픈월드에 나오는 애들은 AI 어떻게 개선이 안되나...바보같은게 매번 똑같은거 같음...
블루투스도 나오겠네
공격이 R1이 아니라 네모인 게 좋은데... 프롬소프트의 영향을 받은 게임들이 많은 건지 요즘 죄다 저렇게 바뀌네
깊이있는 암살 플레이도 있었으면 좋겠네요
깊이라는건 뭘까요?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회피는 좀 마음에 안들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