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Informer]
- 링크드인 사용자가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의 애니메이터인 에릭 브라운의 포스트를 발견하여 리셋에라에 제보
- 에릭 브라운은 '스타필드의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처음부터 재설계했다'는 내용의 항목을 작성
- 해당 내용은 링크드인에서 지워졌지만, 이미 갈무리된 화면이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중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에서는 스타필드를 비롯한 향후 콘솔 게임을 위하여 Havok Behavior를 커스텀 애니메이션 시스템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은 그래프 기반 편집(graph based editing), 실시간 모니터링(live monitoring), 게임 내 애니메이션 되감기 도구(in game animation rewind tools), 예측형 foot ik(predictive foot ik), 골격 스케일링과 리타겟팅(bone scaling and retargetting), 고품질 압축, 높은 수준의 퍼포먼스를 지원합니다."
선임 프로그래머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
2014년 1월 - 현재 / 6년 10개월
메릴랜드 록빌
'스타필드의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처음부터 재설계함.'
양심이 있으면 바꿔야지 ㅡㅡ
베데스다 우주 곤충은 얼마나 징그러울까
소니에서 스타필드 기간독점 걸려고 공드렸는데. 마소에서 회사를 사버렸네
이놈들 애니메이션 관련해선 항상 같은 얘기 반복중이라 영 신뢰가 안가네 이번엔 정말 믿어도 되는거냐
3080 오너 아니심?
이놈들 애니메이션 관련해선 항상 같은 얘기 반복중이라 영 신뢰가 안가네 이번엔 정말 믿어도 되는거냐
양심이 있으면 바꿔야지 ㅡㅡ
제발 모션 캡쳐랑 블렌딩 툴 잘 쓰자. 지금 있는 장비만 잘 이용해도 평균 이상은 할 건데....
온리스타
발매일에 게임패스 행이라 안한글 가능성이 더 낮음
온리스타
계속 하고 있는데요?
제가 해봤던 풀3 슼림 풀4 전부 다 모션이 조금 발전하긴 했는데 근본적으로 뭔가 엉성하고 괴기함
베데스다 우주 곤충은 얼마나 징그러울까
우주 버전 라드로치 ㅋㅋㅋㅋ
삭제된 댓글입니다.
Qualia.
폴아웃4도 발전한 거죠.
Qualia.
진짜 발전을 하기는 한다는게 더 짜증남 ㅋㅋㅋ
소니에서 스타필드 기간독점 걸려고 공드렸는데. 마소에서 회사를 사버렸네
베세스다 애니메이션팀에 무술고수가 있어서 아무도 심기를 못건드려서 그모양이라는 우스개소리가 있었는데
돈 없는 놈들도 아니면서, 모션 캡쳐에 당연히 돈을 써야 되는거 아니냐?
ㅠㅠ 플스 오쪼냥 ㅠㅠㅠㅠ
폴아웃76 해보면 폴아웃 4보단 나아지긴 했어요 ㅋㅋ 76 시작한 뒤 점프 했다가 깜짝 놀랐을 정도라. 하.... 더 나아지길 기대해야지
우주복은 동작이 제한적이니까
바뀐 애니메이션(곤충)
Fact폭력배
Fact폭력배님// 양심 없다 칩시다 /Vollago
Fact폭력배
기간독점 하려다 실패한 이상... 마소에게 달렸는데 마소가 겜패스 도입 안하면 안줌 하는 이상 뭐..
Fact폭력배
PC로 하면 되잖아요?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Fact폭력배
3080 오너 아니심?
Fact폭력배
기간독점하려했던 손휘를 탓하십시오 휴먼
Fact폭력배
양심값 75억 달러 내세요 ㅋㅋㅋ
Fact폭력배
첨부터 출시 플랫폼 정하고 발표한것도 아닌데 무슨 양심ㅋㅋㅋㅋㅋ
Fact폭력배
그냥 엑박도 사세요... 없어뵈요...
Fact폭력배
다른 회사 퍼스트겜을 욕심내는게 양심없는거죠;
Fact폭력배
양심없는건 누군지 ㅋㅋ 근데 이제 슬슬 아디가 외워지는구만...
Fact폭력배
꺼라위키에도 플래폼에 XSX / PC만 써있네 ㅋㅋㅋ
Fact폭력배
플들 따리 플들따~
안바뀐다면 그게 더 뉴스거리
스카이림도 발매전에 모션 바꿨다고는 했지 결과물은? 얘네 게임에서 다른건 다 믿어도 모션만큼은 못믿음
스림때부터 하복 비헤이비어 툴을 사용했습니다. 즉 오블과 폴아웃 3는 그런 모션툴도 사용하지 않았고요. 그리고 오블에 비해 스림 제작 인원이 좀 더 많아져서 그 정도이지만 문제는 스림만들때 베데스다 게임스튜디오 인원은 고작 70여명 수준이었다고 합니다. 이러니 모션이 엉성할 수 밖에요
폴아웃 뉴베가스에 비하면 스카이림은 장족의 발전을 한 겁니다. 뉴베가스는 달리기도 없었음...
저거 벌레 징그럽게 만들 시간에 최적화 프레임 모션좀 어떻게 안되겠니
본격적인 3D게임인 모로윈드 - 오블리비언 - 폴아웃 3 - 스카이림 - 폴아웃 4 보면 조금씩이나마 모션이 발전하고는 있었죠. 벌어들이는 천문학적인 돈에 비하면 정말 미약하게 발전하고 있었으니 문제.. MS 다른 퍼스트파티에서 기술지원좀 들어가면 좋겠네요.
괴물은 괜찮은데 벌레가 좀 그렇더라구요...
시대가 미래로 가면 갈수록 그나마 좀 나은 게, 폴아웃4도 총질 위주로 하다 보니 모션이 크게 신경 쓰이진 않아서..
대신에 거대 로봇 나오잖아요 ㅋㅋㅋㅋㅋ
작은 우주정거장 같은거만 보여주다가 카메라 올라가면서 엄청크게 은하계나오면 쩔겠다 엄청큰 세계관으로 ㅋㅋ
우주가 무대라서 너무 기대되네
베데스다겜은 까긴까도 하긴해야함
고객이 되겠습니다..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바꿔야 하는게 아니고 실력있는 사람을 고용하는게 더 낫겠는데
저런 식의 프로젝트 운영에서 시스템을 바꾼다는건 당연히 인적자원을 교체하거나 확충하는걸 포함하는 거임
솔직히 엘더6보다 이게 더 기대됨.. 대체 어떤 게임일까
제발...벌레좀 만들지 마라 이넘들아~~~~
루리웹-424186298
폴아웃 4때는 그런 말 안 했습니다. 스림 때 적용한 하복 비헤이비어 툴을 가지고 좀 더 경험을 쌓는다고 했죠. 폴아웃 76까지 하복 비헤이비어 툴로 충분한 경험을 쌓은 뒤에 스타필드부터 자체 개발 모션 툴을 사용한다고 토도키가 그랬죠
폴4도 id랑 협업했느니 입은 털었지만..
전작과 비교해보면 건플레이가 상전벽해 수준입니다. 그 정도면 충분히 표가 나죠.
총질 많이 좋아졌었음..
폴아웃4 전투 엄청나게 발전했는데 ..
폴4가 딴건 다 까도 fps 총질 부문은 괜찮게 만들었습니다. 그해 최고의 rpg 상을 못 받고 최고의 fps 슈터 상을 받았죠,, ㅋ 저도 그나마 총질 전투가 재밌어서 계속 붙잡고 했으니,, 솔직히 폴4 한 이후로는 그 전작은 전투 역체감땜에 하기 힘들 정도.. 이드가 확실히 도움은 제대로 줬죠,, 전투만큼은 협업 효과 제대로 봤음..
우주 거대라드로치 기대하겠습니다
모션도 문제지만 점프 후 방향 전환이 가능한 물리 엔진이 문제 지면에서 떠 다니는 느낌 90도 절벽에서 발가락으로 서있기 gta라면 굴러 떨어지는데
그건 의도한걸텐데.. 점프중에 방향전환이 불가능하게 만드는게 어려운건 아니니깐.. 그리고 그타는 공중에서 자동차 방향트는게 가능한데 ㅋㅋㅋ 운전 스킬쌓으면 더 잘 돌려진다고 도움말도 나옴
물론 지면에 떠다니는 느낌이 있는건 사실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