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 루머로 적어두겠습니다.
아래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 관련 레이 트레이싱이 빠졌다라는 인터뷰는 스페인쪽 레벨 업 웹진에서 단독으로 낸 기사인데
마찬가지로 스페인쪽 웹진 meristation 쪽 인터뷰에선 또다른 이야기가 나옵니다.
물론 인터뷰 당사자는 레벨 업과 동일한 SIE Studios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Gavin Moore 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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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ra palabra que hemos escuchado cientos de veces es el ray tracing. ¿Tanto vamos a notarlo? La iluminación se antoja un elemento clave en Demon’s Souls.
En efecto, una de las novedades es el ray tracing, ahora veréis de forma más realista cuando un rayo golpea un árbol y le prende fuego. Eso es completamente nuevo y nunca existió en el original. Ahora podemos hacerlo porque tenemos todo ese poder con PS5. Es genial.
Demon’s Souls para PlayStation 3 es un juego increíblemente oscuro. Lo que hemos hecho es, tras evaluar la potencia de PlayStation 5, darnos cuenta de que ya no teníamos que activar o desactivar ninguna fuente de luz, sino que hemos podido incluir luz en tiempo real gracias al ray tracing. Así que cada aspecto de la iluminación del juego es en tiempo real. Es dinámica. Hemos usado la iluminación como una forma de guiar al jugador a través de los niveles, como pequeños indicios de adónde i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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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이 스페인어인 관계로 구글 번역기를 통해 간추렸으며,
스페인어 -> 영어 -> 한국어, 스페인어 -> 일어 -> 한국어 등으로도 다시 한번 비교 체크해 보았습니다)
우리가 수백번 들었던 또 다른 말은 레이 트레이싱입니다. 과연 어떻습니까 ? 광원은 데몬즈 소울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물론, 이번에 추가된 것 중 하나가 레이 트레이싱입니다. 이제 번개가 나무를 때려 불이 붙을 때 더 리얼하게 보이게 됩니다. 그것은 아주 새로운 것이고, 오리지날엔 존재하지 않았던 요소입니다. PS5 는 그러한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저희들은 그것을 해낼 수 있었습니다. 그건 좋은 겁니다.
PlayStation 3용 데몬즈 소울은 놀라울 정도로 어두운 게임입니다. PlayStation 5 의 성능을 테스트한 결과 광원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레이트레이싱 덕분에 실시간으로 광원을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게임내 광원은 모든 구간이 다 실시간으로 추적됩니다. 역동적입니다. 어디로 가야하는지에 대해 약간의 힌트를 주는 부분 등에도 이러한 광원 효과를 사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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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이러한 상태이기 때문에 어느 쪽 내용이 맞는지는 좀 더 두고 보셔야 할 듯 합니다.
슈뢰딩거의 레이트레이싱이 되어버렸네요
있든 없든 보기 좋고 게임만 잘 나오면 장땡
rt가 들어간지 아닌지 인터뷰로 알려주지 않으면 구분조차 제대로 못하는 마당에 딱히 필요한 기능인가 싶네요. 그냥 4k 돌리고 남는 리소스로 적용하면 좋고 안 해도 별 상관없는 정도의 옵션인듯하네요. 오히려 dlss 같은 기술이 훨씬 체감도 되고 진보한듯.
meristation: 29일자 기사, levelup:31일자 기사 기사 올라온 시간 차이가 거의 없으니, 두 웹진에서 막고라하면 되겠네요. 그 결과 나올 때까지 팝콘 씹으면서 기다려야죠. 어떤 결과가 나오든 웃기긴 할 듯 ㅋㅋㅋ
이래서 더 혼란스럽다는거........ 사실 인터뷰 소스 자첸 두 기사 다 동일한 것 같거든요..........;;
있든 없든 보기 좋고 게임만 잘 나오면 장땡
사실 없는데 있는것만큼 좋게 보이면 더 좋은거 아닐까요 ㅋㅋㅋㅋ
겜만 잘나오면 레이트레이싱이 있건없건 상관없는데 레이트레이싱 들어갔다고 홍보해놓고 없는거라 욕먹는건 어쩔수없을듯 ㅋ
슈뢰딩거의 레이트레이싱이 되어버렸네요
가변... 어쩌면 그것은 슈뢰딩거 의 또 다른 이름.
한 사람이 이랬다저랬다하네 ;
디지털 파운드리 분석에서도 마케팅과 달리 레이트레이싱 미적용이라고 했었습니다. 그전까진 아직 분석뿐이라 다들 넘겼었는데 이번에 개발진이 인터뷰해서 논란이 더 커진거
레이트레이싱 넣고 개발하다가 결과적으로는 뺀 것 같은데요
최적화문제로 뺀게 아닐가 생각 문제는 그럴거면 처음에 광고를 넣었다라고 한게 문제... 때갈좋은거 논외로 쳐도
있는지 없는지 구분도 확 와닿지 않고 성능 처빨어먹는거에 비해 가성비 별로같음
레이트레이싱 처음 나왔을때도 비슷한 지적이 나오긴 했었죠 ㅋㅋ 사실 성능을 너무 먹어서 이제서야 상용화되는 느낌이고 어쨋든 레이트레이싱이 아니라도 노가다로 구현은 가능한 거긴 해서요 ㅋㅋ 일단 게임마다 체감 편차가 다르다는게 가장 큰 문제 같습니다.
meristation: 29일자 기사, levelup:31일자 기사 기사 올라온 시간 차이가 거의 없으니, 두 웹진에서 막고라하면 되겠네요. 그 결과 나올 때까지 팝콘 씹으면서 기다려야죠. 어떤 결과가 나오든 웃기긴 할 듯 ㅋㅋㅋ
이래서 더 혼란스럽다는거........ 사실 인터뷰 소스 자첸 두 기사 다 동일한 것 같거든요..........;;
믿으면 보이는 레이트레이싱
존재여부도 가변 ㅋㅋ
엑박에비해 관심도가 수십배는 되니 루머가 넘쳐나는거죠 전 플스빠도 아니고 엑박까도 아닙니다 팩트만 얘기합니다
엑박은 정보 대부분 공개해서 이렇다할 루머 만들기가 힘든건데,플스는 신비주의 컨셉 마케팅이라 루머가 많을걸 노린건데요.
뭐여 이건ㅋㅋㅋㅋ
난솔직히 있으나 없으나 상관없는거같은데 기본적으로 때깔이좋게나와서 사람들도 인터뷰하기전까진 레이트레이싱 적용된줄 알고있었을꺼아닌가?
때깔이 문제가 아니라 만약에 레이트레이싱 적용이 안된게 사실일 경우에 마케팅으로 사기를 친게 되는거라 그게 문제죠
배아파서 그러겠죠 당연히 프레임이 중요한 액션겜에서 프레임을 위해 레이트레이싱을 뺀걸 잘한선택이라고 해야지 4k에 레이트레이싱에 60프레임에 넣을거 다넣고싶으면 플스5커스텀으로 최소200주고 맞춰서해야죠
200은 너무 나갔네 70짜리 3070만 달아도 4k 60프레임은 ㅆ가능인데ㅋㅋ
소니 소개에는 데몬즈소울의 세계가 레이트레이싱으로 살아움직인다고 되어있는데....... 모든게 가변이고만 어느하나 고정인게 없어
개인적으로 배틀필드5 레이트레이싱 비교영상봐도 막 감흥이 둘정도는 아니여서... 이번세대 콘솔자원으로 하기에는 쫌 계륵같아보임 다음세대정도 되면 제대로 효과가 나타날 기술같음
그런데 이번 세대 게임들이 4k로 올라가면서 필요한 자원 때문에 그래픽적으로 크게 향상된 것이 적기 때문에 레이트레이싱 아니면 그래픽적으로 셀링포인트가 적은 것도 있어요
근데 rt도 프레임 해상도 엄청 깎아먹으니까 굉장히 제한적으로 적용되는데 의미가 있나 싶으요 당장 라쳇, 그란에 rt적용됐다고 나온 장면들 솔직히 없어도 상관 없죠... 보기 좋은것 보단 그냥 적용 됐구나! 싶은데 pc였으면 프레임 챙기려고 껐을듯
그래서 제작사들이 옵션 주고 있긴 하죠.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62485647522
한쪽이 통역잘못한듯
레벨업 기사는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공개된뒤에 올라온거같은데..
저 기사도 29일 영상 공개 후 올라온 기사로 보입니다... 사실 그때 관련 인터뷰 엠바고가 풀린거거든요...
일본이나 북미쪽 데몬즈 소울 인터뷰 기사도 그때 대부분 풀린거....
알아서 막고라를 뜨든 블루프린트에서 오피셜을 내주든 하겠지요 그전에 그냥 시네마틱모드 트레일러로 풀어주면 좋겠습니다.
블루 포인트
반은 플스에서 반은 우리들의 뇌에서 연산하나? 아멘...
사실 지원한다 만다 말고 4k 시네마틱 모드 영상을 풀어주면 좋겠네요 애초에 있다하던 얘기도 요쪽에만 있었던거라
사실 이게 맞긴 합니다. 현재 나온 영상들은 미적용된 퍼포먼스 영상이라 분석해봐야 의미가 없.............
미적용이라도 영상미가 가장 차세대느낌 나더라구요
뭐가 사실인지...;;
슈뢰딩거의 레이트레이싱 ㅋㅋ
하위호환 도 뒤늦게 부랴부랴 한 의심을 받게 혼란하더니 레이트레이싱 도 뭔가 하드 쪽에서 지원 안하는 걸 소프트적으로 어찌저찌 구현해 보려고 계속 된다 안된다 미루며 혼란해 하고 있는 건 아닌가 싶은 ㅋㅋ
rt가 들어간지 아닌지 인터뷰로 알려주지 않으면 구분조차 제대로 못하는 마당에 딱히 필요한 기능인가 싶네요. 그냥 4k 돌리고 남는 리소스로 적용하면 좋고 안 해도 별 상관없는 정도의 옵션인듯하네요. 오히려 dlss 같은 기술이 훨씬 체감도 되고 진보한듯.
와치독같은 경우는 차이가 어마어마하던데 데몬즈는 없는거라해도 그래픽이 그정도면 뭐 갠찮을거같네요
팝콘 🍿 🍿 팝니다!
퍼온 분으로 미루어볼때 아래 쪽이 신빙성이 떨어지네요
있어도그만 없어도그만인 기술가지고 왜 이러냐 진짜 없을땐 겜 대체 어케한거야?
둘중에 하나는 통역 잘못했나보네
근데 레이트레이싱이 그렇게 중요함? 레이트레이싱없으면 게임 작품성에 문제 생기나요? 앞으로 레이트레이싱없으면 개똥겜 확정입니까?
있으면 갓겜 없으면 똥겜이 아니라 있다 해놓고 없다는거면 큰 문제죠.
댓글들 진짜 웃기네 ㅋㅋ 공식 레이트레이싱 지원한다고 했음 그걸 믿고있었던 사람들이 잘못된거야?ㅋㅋ 그깟 레이트레이싱이 중요하냐~ 게임만 재밌으면되징라고 하는사람들은 그럴꺼면 차세대기 왜 삼 ~ ? 그냥 플4로 신작 내놓고 재밌는게임 계속 내면되는데 뭐하로 신기술 도입하고 기술발전을해 ~
이제 화두는 4k, 60후렘을 지나 다음 세대까지 RT유무가 되겠군
레이트레이싱으로 묘사할 수 있는 요소들이 리플렉션 ao gi 그림자등이 있는데, 본문의 설명대로라면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에는 최소 레이트레이싱 gi가 사용됐다는건데 그게 가능한걸까 의문이군요. 맞다면 정말 대댜한겁니다.
이거 pc로도 나옴? 재밌어보이드라!
저도 트레일러 볼때마다 4K 풀옵으로 하면 진짜 재밌을것 같더라고요 닥소도 전부 나왔으니 언젠가 내주지 않을까합니다
같은 마음이군요 ㅜㅜ 나와라 제발
원작부터 소니 자본 들어간 게임이라 프롬이 혼자 개발한 다크소울 시리즈랑은 다릅니다 pc로 나올가능성 거의 없어요 혹시나 나오더라도 호제던처럼 6~7년 지나고 기기 끝물에서야 낼까 말까 일겁니다
소니 자본 들어간 플스 독점작이라 나올 가능성 거의 없습니다
PS5를 사야할 이유가 생겼군요 ,, PS4 아직 못깬 게임마저 정리하고 넘어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