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는 2020년 2/4분기(7~9월)동안 플레이스테이션 부문에서 매출액 47억7000만 달러, 영업이익 9억8800만 달러를 기록. 2분기 기준 2번째로 높은 매출
홀리데이 미포함 분기 기준으로는 3번째로 높은 매출 기록.(1,2위는 Q1 FY2020, Q2 FY2018)
영업이익으로는 2분기 기준 최고 기록. 모든 콘솔 플래폼 기준으로는 3번째 높은 기록(1,2위는 닌텐도 Wii,DS시절)
플레이스테이션 104분기 역사상 2번째로 높은 영업이익
하드웨어는 150만대 판매. LTD 1억1360만대
소프트웨어는 8090만장 판매. 소니 퍼블리싱 게임은 1240만장으로 15.3% 차지
비디오 게임 역사상 2분기 기준 2번째로 높은 소프트웨어 판매량
PS4는 2분기 기준 유일하게 6000만장에 도달한 콘솔
콘솔 기기당 약 13장의 소프트웨어 장착비율
PS4의 역대 소프트웨어 판매량은 14억7700만장 이상
PS4는 비디오 게임 역사상 가장 높은 영업이익을 낸 콘솔. FY2013 Q3~FY2020 Q2 기간동안 영업이익은 113억3000만 달러
MAU는 1억700만명
이번 2분기 소프트웨어 디지털 판매비율은 59%로 2분기 기준 가장 높은 비율
PS+ 가입자수 4590만명으로 역대 최대치 기록
플레이스테이션 2020년 2분기 매출 비율
콘솔 하드웨어: 3억9300만 달러(8%)
패키지 소프트웨어: 3억1900만 달러(7%)
디지털 소프트웨어: 11억8000만 달러(25%)
추가 컨텐츠: 16억2000만 달러(34%)
구독 서비스: 9억300만 달러(19%)
기타 서비스: 3억5800만 달러(7%)
소니그룹 전체 2분기 매출은 199억 달러, 영업이익은 29억9000만달러로 그 중 플레이스테이션 비중은 매출은 24%, 영업이익은 31%로 그룹 최고비율
PS4는 발매후 28분기(만7년)째 되는 시기 PS2에게 판매량 역전 (PS2 1억1618만대)
FY2020 매출은 247억6000만달러, 영업이익은 28억6000만달러 예측
이 수치는 비디오 게임 역사상 플래폼 홀더로 최고 매출액. 영업이익으로는 플레이스테이션 역사상 2번째(1위는 FY2018)
더 많이많이 만드삼 한국은 물량이 없다
사고 싶어도 못산다 씌앙
여기에 독점작들만 빠방하게 깔리면...
오늘도 실패했다... 내년에나 살수 있으려나 싶다...
DLC보단 플스에서 게이머들이 주로 멀티하는 피파,콜옵,포나,NBA2K,GTA5,에이펙스 레전드,시즈같은 게임에서 발생하는 MTX 비중이 훨씬 큽니다
더 많이많이 만드삼 한국은 물량이 없다
사고 싶어도 못산다 씌앙
여기에 독점작들만 빠방하게 깔리면...
디지털판매 상승도 그렇지만 추가 콘텐츠 판매 비율로 가장 높다니! 이래서 DLC DLC 하는 모양이네요.
DLC보단 플스에서 게이머들이 주로 멀티하는 피파,콜옵,포나,NBA2K,GTA5,에이펙스 레전드,시즈같은 게임에서 발생하는 MTX 비중이 훨씬 큽니다
오늘도 실패했다... 내년에나 살수 있으려나 싶다...
플스1이 상당히 오래 롱런했네요. wii는 전성기때 폭발력은 정말 최고였고.. 확실히 당시에 센세이션 했었죠. 플4는 플2 기록을 넘어설수도 있었겠는데 막판에 아쉽네..
플2는 당시 플3가 지나치게 비싼가격으로 상대적으로 롱런할 환경이 만들어졌던게 컸죠. 그에비해 플4는 플5가 심각한 하자가 있는게 아닌이상 대부분 넘어갈거라 그런지 올해부터 판매량 분기당 200만대도 못넘을 정도로 내려갔어요
2분기에 라오어2 고오쓰가 연타석 홈런을 쳐서 급등했겠죠.
대단함
장착률이 1대당 13장이면 엄청나네요.
우려에 비해 존나 잘나가서 놀램.. 구관이 명관인것인가 ㅋㅋ
다 망해가던 소니를 플스가 결국 살려내내
짐라이언 : ㅋㅋ 잘팔리네!!! 다행이군!! 근데 온라인 접속이 별로 없네? 뭐지? 돼팔램 : 잘팔리지? 우리 덕분이라고!! 우리 : 마치 환상을 보는 듯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