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일본 시장에 대한 관심이 멀어지고 있다는 이야기에 대해 플레이스테이션 CEO 짐 라이언의 커멘트
(관련 기사: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28390)
"우리는 PS4 사이클 후반부에 일본 배급사들이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러한 것은 PS5에서 계속되고, 더 강화되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는 일본과 미국에서 출시함으로써 선언을 하였다는 것을 관찰할 수 있었으며, 이는 PS4 때는 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저는 그러한 논평들을 읽어보았습니다. 많은 것들이 부정확하였으며, 일본은 우리의 두번째로 큰 시장이자, 소니의 심장부로써, 우리에게 계속해서 정말로 중요합니다."
검열이나 하질말던가
일본이중요하면 검열없애라 섬란 니들때문에 망했다
걸건은 아예 플스만 빠졌죠
솔직히 섬란은 스위치로 나온 게임들 꼬라지 보면 검열때문에 망했다기엔... 최근작들 게임성이
두번째로 큰 시장이라고 하기엔 일본에 물량을 너무 적게 푼거 아닌가...
두번째로 큰 시장이라고 하기엔 일본에 물량을 너무 적게 푼거 아닌가...
일본쪽 게임 신경쓰면 자동으로 아시아시장도 같이 동반상승이니까 꼭필요하지
일본 런칭 판매량은 ps4에 비해 줄어든 걸로 봐선 북미 유럽쪽에 물량 몰빵한 것 같던데
그때는 3개월 정도 늦게 내서 물량이 좀 있었을겁니다.
ps4 때는 일본 동시 발매도 아니였고 한국보다도 늦게 런칭... 그래서 초기 런칭 물량을 30만대 이상 확보할 수 있었음
검열이나 하질말던가
쪼그라 들었어도 1000만대 시장 게다가 전 국민이 마소는 거들떠도 안보는 시장인데 당연히 중요하지
오히려 마소를 거들떠도 안보니 이미 잡은 물고기라 생각하고 소니가 북미 유럽만 신경쓰는 모양새인데요 ps5 런칭 판매량이 일본이랑 캐나다랑 거의 비슷하던데 솔직히 시장 규모 생각하면 일본에 물량 너무 적게 풀었음
아무래도 일본같은경우 스태디셀링이 가능하니까요. 게다가 타이틀마다 견인역할도 충실히 하다보니.. 오히려 작은 시장일수록 뒷힘이 약하고 잠재고객이 많으니 뽑아놓는게 좋지요.
PS3가 1000만대 팔았지 PS4는 900만대.. PS4가 PS3보다 훨씬 흥했는데도 저랬으니 PS5는 더 줄수도
일본이중요하면 검열없애라 섬란 니들때문에 망했다
운명의검
걸건은 아예 플스만 빠졌죠
운명의검
솔직히 섬란은 스위치로 나온 게임들 꼬라지 보면 검열때문에 망했다기엔... 최근작들 게임성이
본편인 섬란7이 제작중단된 계기는 검열이니까요 스위치쪽은 그냥 외전이니까요
본가 넘버링이 아예 막힌건 플스 검열때문인데 외전 망한거랑은 상관 없죠
스위치로 기존작들 내줬으면 좋았을텐데 내놓으라는 건 안내놓고 외전만....
만약 일본이 피시쪽으로 점점 빠지면 소니가 일본에 더 투자할지 아니면 북미 집중할지 궁금하네.
자사 게임도 스팀에 낼까 간보고 있는 상황에서 자신들 콘솔에 꾸준히 발매해 주는게 중요한거지 스팀 멀티는 딱히 신경 안쓰는 모양새. 당장 FF16 같은 거만 봐도 콘솔 독점으로만 묶고 PC 발매는 상관하지 않는 상황이니.
일본은 피시로 빠질 시장은 아니라 모바일로 더 빠지겠죠
아마 판매량이 안나오면 차세대를 당기거나 자사 독점작에 더 투자를 해서 경쟁력을 가지려하겠지요. 아니면 지금의 세가처럼 플랫포머가 아닌 유통사역할을 하거나요..
일본시장 보기엔 이미 스위치가 압도적인데 뭔가 뒤집을 방도가 있나?
딱히 뒤집을 필요도 없는게 어차피 일본 게임 회사들도 일본 내수로만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에 결국 스위치 외 다른 플랫폼을 생각할 수 밖에 없고 그,렇담 결국 PS 나 PC 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소니 입장에선 급할 게 없는 것도 사실....
더군다나 일본 게임 회사들도 일본에서 PS3/360 보다 PSP 나 DS 가 메인이던 시절에 너도나도 휴대기만 바라보며 HD기 소홀히했다가 이후 일본 내수 ㅁㅁ나서 그제서야 HD 참여할라고 하다가... 이미 서양쪽과 벌어진 기술격차 좁힐려고 발버둥쳤던거 생각하면 어느 한쪽 기기에 목매달면 나중에 피본다란 마인드가 어느 정도 자리 잡고 있어서...
과도기에는 매번 후발주자가 불리했으니까요. 적어도 향후 2년 자사 심볼컨텐츠가 나오기까지 계속 스위치가 해먹겠지요.
스위치나 플스나 둘다 자국 콘솔이니까 알아서들 사게 할 듯
일본은 어차피 잡은 물고기... 천천히 풀어도 거의 플스5를 살테니 다른쪽 우선먹고 보겠지요
당연한 거 아닌가요?
그렇게 생각하는 넘이 OX 바꾸냐?
일본은 O X 버튼 그대로 아닌가요 유일하게 일본에서만
아닐텐데요
최근에 루리웹 게시물에서 그런글을 본거 같아서 그런줄 알고있었네요 ㅜㅜ
그렇게 말은 해도 이미 주요 시장에서는 약간 밀려난거 같은데
중요하지. 콘솔게임 개발하는 개발사들이 있는 나라인데, 근데 이게 아시아도 먹히고 월드와이드로 먹히는 타이틀도 먹히고... 콘솔 게임 사업 하는데에 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국가이긴 함.
그런데도 선택버튼을 X로 통일한;;;
유럽이 두번째 큰 시장인데 그래도 일본 띄워주네 이번엔 아시아 집중해서 일본에서도 천만대 탈환하길바람 OX버튼같은 븅신짓은 좀 잘처리하고
니네는 관심있는데 일본게이머들이 관심이 없지. 브랜드가 이젠 올드해.. 젊은세대는 폰게임이나 스위치에 올인중이지
젊은 세대가 오히려 고스펙 고기술을 배척하는 기묘한 현상이....
검열, 물량, OX 문제 일본 애들이 이 기사 보면 욕 할 거 같은데 ㅋㅋㅋ
현재로써는 일본이 아시아에서 가장 크고 안정적인 시장은 맞죠. 시장자체로 중국이 넘사벽이긴 한데 워낙 변수가 많은 동네라 주력시장으로 삼기엔 애매하죠;;
말이랑 행동이 다른데?
본토인데 당연히 중요하겠지
jhui9
모바게에서 갤럭시 내수 차별 뜰때마다 삼성 미국기업 드립 치던거 생각나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