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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놀랍게도 이 패치는 갑자기 제공됐습니다! 며칠전 리스폰 엔터테인먼트는 인상적인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의 차세대 패치를 발표하여 우리를 놀라게 했으며 새로운 콘솔 트리오의 마력을 활용하 특정 업그레이드를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완전한 차세대 패치는 아닙니다. 사이버펑크 2077의 경험과 유사하게 새로운 시스템에서 단순히 더 높은 프레임 속도를 얻기 위해 최신 코드를 수정하고, 특히나 CPU를 활용하여 60프레임에 훨씬 더 가까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이번 패치는 기술향상에 대한 모드 내용이 담겨있는 패치노트( https://www.ea.com/games/starwars/jedi-fallen-order/amp/news/next-gen-optimization-update?isLocalized=true)를 제공했다는 점에서도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프레임 수가 전반적으로 증가하고 후처리 품질이 개선됐으며 해상도 또한 향상됐습니다. 업그레이드의 범위가 각 콘솔마다 다르지만 이는 콘솔자체의 성능과는 별개로 소니 및 마이크로소프트의 세대간 SDK의 성능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Xbox Series X는 더 많은 기능을 갖춘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세가지 콘솔 중 이전 세대 버전의 품질 및 성능 모드를 모두 유지하는 유일한 콘솔이며 둘 다 개선사항이 적용됐습니다. 품질 모드는 1512p ~ 2160p의 동적 해상도와 30fps를 목표로 하며, 비록 낮은 프레임이라도 모든 콘솔 버전 중 가장 깨끗한 이미지 품질과 최고의 프레임 유지율을 제공합니다. 성능 모드는 60fps를 목표로하고 대부분 1080p ~ 1440p 동적 해상도 범위에서 프레임을 유지합니다.
번면 PlayStation 5는 60프레임을 목표로 하는 단일 모드만 제공되고 1440p 해상도에 후처리 프로세스 버퍼를 활용하여 제한적으로 1200p에서 60프레임을 구동합니다. 전세대 하위 호환버전이 1080p를 제공한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상당히 제한적인 업그레이드지만 추가 픽셀과 후처리 정밀도는 확실히 환영할만합니다.
마지막으로 Xbox Series S의 경우 Xbox One S 버전에 비해 크게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다시 60프레임을 목표로 합니다. 패치노트에 해상도 정보는 제공되지 않지만 Unreal Engine 4의 시간적 업스케일링에 의존하여 720p~900p 범위의 동적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오더의 몰락은 기술적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지속적인 끊김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것은 PC를 비롯한 모든 기기에서 발생되고 있으며 특히나 60프레임 모드에서 여전히 몇 가지 문제가 있다는 것을 보는 것은 불편한 한편으로 흥미롭기까지 합니다.
명확히 말해 게임내 전체 성능은 60프레임을 비교적 잘 유지하지만 끊김현상은 이따금 컷신에서 발생합니다.
PlayStation 5는 전반적으로 끊김이 덜해 좀 더 부드러워 보이지만 모든 기종에서 크고 작은 문제가 있습니다. 그 중 Series X는 가장 높은 해상도의 영상을 제공하는데 끊김 현상이 문제가 되는 경우 30프레임 품질 모드로 끊김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Xbox Series S는 성능으로 인해 구동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스트리밍 문제 외에도 GPU 성능 제약으로 인해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분명 PS4 Pro 및 Xbox One X에서 구동되는 성능 모드의 프레임보다는 개선사항이 눈에 띄지만 기기 성능탓에 안정성은 타 기기에 비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반적으로 이번 업그레이드는 차세대기기의 성능을 활용한 흥미로운 업그레이드입니다. 특히 Xbox Series의 경우 게임패스 얼티밋의 EA Play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기에 가치는 더욱 빛납니다. 새로운 패치는 우리가 보고 싶었던 방식으로 모든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했지만 차세대 콘솔의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을 경험할 수 있는 업데이트일 것입니다.
디파가 비교가 불가능한 부분을 그런식으로 말하는게 한두번인가요..? 하위호환 플스5가 더 좋다고 했다가 개박살 난 린먼이 또 리뷰했던데. 컷신 60프레임 이슈는 모든 기종에 있는 이슈고. 해상도는 엑시엑이 더 높고 심지어 네이티브 4k 30프레임도 있는데 일장일단이다? 웃긴말 아닌가요? 그리고 IGN 리뷰에는 디파에서 얘기한 스터터링 못느꼈답니다. https://youtu.be/IPRTcykkoeg
엑박 확실하구만
엑시엑으로 오더의몰락 플레이중인데 스터터링 전혀 못느끼겠던데요...
요즘 제일 재미있게 하는 게임 게임패스 없었으면 이 겜 할 생각도 못 했을텐데
패치 나올거라는 언질해줬으면 좀 기다렸다가 하는건데 ㅎㅎ 암튼 게임패스로 잘 했슴다~
엑박 확실하구만
패치 나올거라는 언질해줬으면 좀 기다렸다가 하는건데 ㅎㅎ 암튼 게임패스로 잘 했슴다~
전 ps5로 플래티넘 땄는데 ㅎㅎ 미리 알려줬음 기다렸을텐데 ㅎㅎ
아직 완전체 업글이 아닌데 훌륭한 퍼포먼스
프로로 60프레임 모드시 프레임 출렁임이 너무 심해서 차라리 30프레임 모드로 하는게 확연히 더 나을 정도였죠
엑원엑스 버전도 성능모드 프레임가 출렁거려서 품질 모드로 했습니다..전 버전에서 문제가 있었네요.
플5는 스터터링이 적은 대신 1200p 고정이고 엑시엑은 최대 1440p 가변이지만 스터터링이 좀 심하고 최소해상도가 1080p임. 일장일단인듯.
최적화가 진짜 안좋긴하네요. 아무리 엑엑버전 그대로에 프레임만 푼 하위호환이라지만 이정도 그래픽이 1440p 가변이라니
모르겠고 엑박이 더 우수하면 암튼 일장일단임 ㅋ̤̮ㅋ̤̻ㅋ̤̫
디파가 영상에서 직접 하는 말인데요? 플5가 약간 더 부드럽고 엑시엑이 약간 더 선명하다고 합니다. 일장일단인 걸 엑시엑이 일방적으로 우수하다고 하는 게 더 이상한 태도 아닐까요?
루리웹-7096737729
디파가 비교가 불가능한 부분을 그런식으로 말하는게 한두번인가요..? 하위호환 플스5가 더 좋다고 했다가 개박살 난 린먼이 또 리뷰했던데. 컷신 60프레임 이슈는 모든 기종에 있는 이슈고. 해상도는 엑시엑이 더 높고 심지어 네이티브 4k 30프레임도 있는데 일장일단이다? 웃긴말 아닌가요? 그리고 IGN 리뷰에는 디파에서 얘기한 스터터링 못느꼈답니다. https://youtu.be/IPRTcykkoeg
루리웹-7096737729
엑시엑으로 오더의몰락 플레이중인데 스터터링 전혀 못느끼겠던데요...
ㅋ
요즘 제일 재미있게 하는 게임 게임패스 없었으면 이 겜 할 생각도 못 했을텐데
올라오자마자 2주만에 엔딩봤는데 넘 재밌었지만 막보스 깨다 빡쳐서 다시는 하고싶지않....
해상도 프레임 개선이고 텍스처는 차이가 없다는 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