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ja Theory는 개발자 로그 에피소드 영상에서 심리적 공포 게임 "Project : MARA"의 내용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 게임은 새로운 내러티브 방식을 시도 하며, 현실과 상상을 통해 인간의 마음에서 가장 두려움을 표현합니다.
이 게임에서 배경이 되는 실제 아파트를 복원한 개발 영상입니다.
Ninja Theory는 개발자 로그 에피소드 영상에서 심리적 공포 게임 "Project : MARA"의 내용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 게임은 새로운 내러티브 방식을 시도 하며, 현실과 상상을 통해 인간의 마음에서 가장 두려움을 표현합니다.
이 게임에서 배경이 되는 실제 아파트를 복원한 개발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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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스트가 한땀한땀 고생해서 만든게 아니면 편법인가요? 사진술 처음 나왔을때 사진은 미술로 인정할 수 없다는 관점을 보는 것 같네...
요즘 애들은 c같이 편법을 써서 문제야. 멀쩡한 어셈블리 놔두고 말야
쭉 지켜보고 있는 게임인데 헬블레이드 전작 만들 때 구글이미지나 컨셉아트만 보고 만들던게 아쉬워서 애셋 제대로 만들라고 크리에이티브 팀 전체를 아이슬란드로 데꼬가서 40개 지역을 지오메트리 스캔을 뜨질 않나 이번엔 라이다 스캐너로 건물 전체를 스캔떠서 바닥에 먼지까지 그려내는 디테일의 그래픽 묘사를 추진하고 있질않나 원래부터 참신한거라면 뭐든 해오던 닌자 씨어리가 MS 자본을 등에 업고 미쳐 날뛰는 느낌인데 어떤 게임이 나올지 상상이 안가네...
애초에 라이다 스캔 쓰건 안쓰건 실사느낌 내려면 사진 기반 텍스쳐 작업은 기본이에요 ㅋㅋㅋㅋ 사진도 편법이라 하실건가?
편법이란 소리를 누가 한건진 모르겠지만 현실감을 추구하는 게임에서 스캐너를 사용하는 제작방식이 예산이 얼마나 필요하고 또 그 이상으로 시간을 아껴준다는걸 알고하는 소린지 모르겠네 저거 한 번 떠놓으면 게임 한두개도 아니고 두고두고 써먹는 개발자원이 되는데 컴퓨팅 파워는 값싸지만 노동시간은 곧 금인 세상에서 생산의 효율화를 편법이라고 폄하할거면 신발도 손으로 직접 만드는 짚신만 신고 다녀야지 뭐
쭉 지켜보고 있는 게임인데 헬블레이드 전작 만들 때 구글이미지나 컨셉아트만 보고 만들던게 아쉬워서 애셋 제대로 만들라고 크리에이티브 팀 전체를 아이슬란드로 데꼬가서 40개 지역을 지오메트리 스캔을 뜨질 않나 이번엔 라이다 스캐너로 건물 전체를 스캔떠서 바닥에 먼지까지 그려내는 디테일의 그래픽 묘사를 추진하고 있질않나 원래부터 참신한거라면 뭐든 해오던 닌자 씨어리가 MS 자본을 등에 업고 미쳐 날뛰는 느낌인데 어떤 게임이 나올지 상상이 안가네...
이런 장인정신 너무 좋아해요. 어느 분야든지
이런식으로 만들면 얼마든지 실사 가능하죠 요즘은.근데 편법이라 인정 을 못받음.
인정하고 안하고 딱히 중요하지 않음요.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뛰어난 현실감을 줄 수만 있다면, 기름종이로 베껴쓴다고 해도 상관 없음
루리웹-3228832709
아티스트가 한땀한땀 고생해서 만든게 아니면 편법인가요? 사진술 처음 나왔을때 사진은 미술로 인정할 수 없다는 관점을 보는 것 같네...
루리웹-3228832709
편법이란 소리를 누가 한건진 모르겠지만 현실감을 추구하는 게임에서 스캐너를 사용하는 제작방식이 예산이 얼마나 필요하고 또 그 이상으로 시간을 아껴준다는걸 알고하는 소린지 모르겠네 저거 한 번 떠놓으면 게임 한두개도 아니고 두고두고 써먹는 개발자원이 되는데 컴퓨팅 파워는 값싸지만 노동시간은 곧 금인 세상에서 생산의 효율화를 편법이라고 폄하할거면 신발도 손으로 직접 만드는 짚신만 신고 다녀야지 뭐
루리웹-3228832709
요즘 애들은 c같이 편법을 써서 문제야. 멀쩡한 어셈블리 놔두고 말야
루리웹-3228832709
애초에 라이다 스캔 쓰건 안쓰건 실사느낌 내려면 사진 기반 텍스쳐 작업은 기본이에요 ㅋㅋㅋㅋ 사진도 편법이라 하실건가?
실사텍스처가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도 모르는 사람같은데 ㅋㅋㅋ
왜 헛소리 해서 배부르게 욕먹는데요~
그 논리면 모든 게임 그래픽 제작 기술은 편법이예요;;;
유비소프트는 애니메이터 수고 줄일려고 딥러닝으로 캐릭터 애니메이션 만드는 어프로치 연구하면서 그에 관한 SCIE 논문도 나오고 있는데 편법이겠네 ㅋㅋㅋㅋ
나쁜 의미가 아니라 일본이 말씀하시는 성향과 유사하더군요. 옛날 페인터 프로그램 나왔을때 포토샵이 아닌 페인터 브러쉬 쓰는건 편법이다 라든가.. 애니업계에서 3D 애니메이션은 편법이라 인정안한다거나.. 근데 결국 그런 성향들이 대부분의 일본기업이 3D 애니나 게임등에서 기술적으로 뒤쳐지게 된게 아닌가 싶어요. 변화를 인정하고 빨리 받아들이는 곳이 크게 성장하는것 같습니다.
편법이라기 보다는 배틀프론트 배경이 스캔해서 만든 것들이요. 그래서 퀄리티가 개쩔죠. 최근 AAA 그래픽 제작방식이 변하고 있음. 돌 배경같은거 보면 개쩔죠.
와...비주얼 엄청나네요. 헬블레이드가 괜찮았던지라 더 기대됩니다.
어떤 게임이 될지 상상도 안되네요 ㅋㅋㅋ
저런 초고해상도 텍스처와 폴리곤이 실시간으로 굴려도 된다는게 대단..
최근 AAA 그래픽 제작방식이 변하고 있음. 돌 배경같은거 보면 개쩔죠. 아이폰으로 스캔해서 배경만들 수 있는데, 거의 실사같음.
https://www.youtube.com/watch?v=BnSekpFSLnU 메가 스캔 데이터 자연물. 함 보세요 걍 싨가임
메가스캔은 이미 초창기 DDO 시절부터 써와서 알고있긴 했어여 ㅎㅎ 저는 CGI 쪽이라 익숙한데, 게임은 실시간이라 더욱 발전이 와닿음
얘네들은 액션겜만 포기하면 괜찮은거 뽑을텐데 액션겜만 만들어온 회사가 액션겜이 재미가 없어;;
DMC 재미있는데요?
헤븐리소드 리메이크 해주면 안되겠니? 재밌게 했었는디....
소니IP라 힘들꺼 같은데.
프로젝트: 마라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