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는 곧 FidelityFX Super Resolution으로 현재 GPU 및 SoC 하드웨어를 향상시킬 계획입니다.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AMD FidelityFX Super Resolution은 원래 이미지 품질을 유지하면서 기본적으로 게임 해상도를 더 높은 해상도로 업 스케일링하는 멋진 기계 학습 알고리즘입니다. NVDIA의 DLSS 2.0과 유사합니다. 좋은 소식은이 AMD FidelityFX Super Resolution이 PS5 및 Xbox Series X / S로 향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AMD는 현재 FidelityFX Super Resolution 기능에 대해 작업 해 왔지만 회사가 최신 GPU를 출시했을 때 출시 할 준비가되지 않았습니다. AMD는 출시하기 전에 지원되는 모든 플랫폼에서 기능을 완벽하게 만들고 싶다고 말합니다.
소니 특허, PS5 게임에서 DLSS와 유사한 샘플링 기술을 사용
dlss는 rdna2랑 관계없는 겁니다.
다른 기사에도 DIirectML API로만 가능해서 PS5는 무슨방식으로 할껀지 의문이라고 하네요.
RDNA2 주요 기능 사진이라는데 본문에 있는 FidelityFX라는 글자는 안 보이네요. 윗분 말대로 RDNA2랑 관계 없는 듯
농담으로만하던 성능업글패치가 진짜 일어나네요 ㅋㅋㅋ
dlss는 텐서코어가 본체인데 잘 될려나
이런거 조아조아
언젠가 ps5를 샀을 때 독점작도 많고 저런 기술도 적용되고 하드웨어도 개선되고 다 좋아졌을때 사면 좋겠네요... 근데.. 언제 살런지 ㅡㅜ
PS5는 RDNA2 아니라서 안된다고 하던 분들 많았던거 같은데 되네요
삶은치킨
dlss는 rdna2랑 관계없는 겁니다.
삶은치킨
RDNA2 주요 기능 사진이라는데 본문에 있는 FidelityFX라는 글자는 안 보이네요. 윗분 말대로 RDNA2랑 관계 없는 듯
농담으로만하던 성능업글패치가 진짜 일어나네요 ㅋㅋㅋ
저게 적용되면 기존 게임의 4K모드 없어지고 프레임모드로만 할 수 있겠네요
오 지금도 가성비좋은데 여기서 더 업된다니!! 콘골도 업글패치가 이제 되네 ㄷㄷ.. 역시 암드가 힘을네니 콘솔 성능이 점점 좋아지네
엔비댜는 홍보하고 암드는 표준을 만든다 그거슨 역사
dlss는 텐서코어가 본체인데 잘 될려나
directml super resolution 기술이면 셰이더코어를 사용하는걸로 알려져있습니다. 퀄리티 차이는 어느정도 있을거 같지만요.
루리웹-4848153810
두 기기의 차이중 눈에띄는건 CU의 개수차이라서 거기서 차이가 날수는 있겠죠 뭐..
음... 본문에 FidelityFX와 ps5 샘플링 기술은 다른기술인것 같은데요? "주요 혁신 중 하나는 FidelityFX Super Resolution으로 알려진 DLSS에 대한 대안의 등장입니다. 이 기술은 공개되며 DirectML API를 사용하여 품질 손실을 최소화 하면서 이미지를 확장 할 것입니다. NVIDIA와 달리 Microsoft DirectML과의 호환성만 요구하는 소프트웨어 방법입니다." 작성자분이 뭔가 헷갈리신듯?
뱅구석
다른 기사에도 DIirectML API로만 가능해서 PS5는 무슨방식으로 할껀지 의문이라고 하네요.
이런 기술은 대환영입니다. 특히 프레임에서 득을 본다면 더더욱 환영!
FidelityFX라는 큰 틀안에 dlss와 유사한 Super Resolution기술이 포함이 된것이고 FidelityFX Super Resolution기술은 rdna2와 같이 발표만 되었을 뿐 아직 출시된 기술은 아닙니다. https://videocardz.com/newz/amd-fidelityfx-super-resolution-to-launch-as-cross-platform-technology 모든 rdna 제품(ps5,엑시엑포함)에 준비가 완료되면 적용 한다고 하며 rdna2라고 특정 짓지 않았습니다. https://www.tomshardware.com/news/amd-fidelityfx-super-resolution-development 톰스 하드웨어 기사에 따르면, 과거 GNC아키텍쳐에 까지 적용이 된다면 더욱 매력적인 옵션이 될 것이라도 언급을 하고도 있습니다.
엔비디아 :
AMD에서 플스5 RDNA2 라고 했었고 최신기술까지 플스5에 적용된다고 AMD가 발표하네
Dlss2.0은 텐서코어도 사용한다는데 독립된 텐서코어도 없는 amd가 해봐야 1.x 시절 수준이겠지. 암만 그럴싸한 얘기 해봐야 콘솔 gpu 칩이 급이 안됨
님 말대로 일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안하는 것보다는 좋지않을까요?..
FFX 엑박은 차후에 지원할거지만 플스는 절대로 안될거라서 갈수록 차이 날거라고 하시던 분들 어디로 가시고 비추만 날리시네..
플스는 절대 안될거다 한건 다이렉트ML 아닌가요? FFX랑 FidelityFX 유정게에 검색해보니 게시글이 이거랑 합해서 2개뿐이고 딴글은 덧글 2개뿐이던데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모니터에서 그래픽이 맘에 않드는 게임 켜고 거울로 반사해서 보세요. 그래픽 업이 됩니다. 신기하게 크게보이고 그래픽 퀄리티가 좋어집니다.
손거울로 확대 축소해서 해보세요. 화면이 역으로 나오지만 유튜브 볼때 정말 좋음. 핸드폰 카메라도 사용해 보세요. 패드 딜래이이 조금 있지만 이것도 재미납니다.
구찬고 재미 없으면 요즘 최신 tv강력추천합니다
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혼자쓰고 혼자 댓글달고 난리에요??
다행이다 여기는 DLSS가 업스케일링과 차이가 없다며 콜로세움 만드는 일이 벌어지지 않는구나... 좋은 기술이고 게임 특히 타겟60fps、120fps을 목표로하는 콘솔은 쾌적함을 몇년 더 길게 유지해줄 수 팄다는 관점에서 꼭 잘 되어야 하는 기술이에요 모두 평화롭게 성능향상을 기다려요~
RDNA2 를 특정하는 핵심기술과 FidelityFX 는 별개의 비주얼 향상 라이브러리이고 여기에는 샤프너, 디노이저, 가변 쉐이더 (VRS 와는 별개), 엠비언트 오클루젼, 스크린스페이스 리플렉션, 슈퍼 샘플링등이 포함되어있네요. RDNA2 를 특정하는 기술들은 DirectX12U(Direct ML포함) 의 API 와 함께 돌아가고 FidelityFX 는 하이브리드 비쥬얼 인헨스멘트라고 해서 다양한 플래폼에 제공되는 기술인 것 같습니다.
무슨말인지 모르겠지만 지금보다 더 좋아진다는거지?
PS5 물량 부터 해결하자.
지금도 성능딸려서 동적해상도 쓰는 마당이라 이런 기능 나오면 무조건 환영